캠리도 자동차인데 초기 결함이나 조립불량이 나옵니다.
그런데 문제는 저런 결함이나 불량이 나왔을때 대응하는 태도가 다르죠.
쟤네들은 저런 결함이나 불량이 나오면 소문이 확산되기전에 사과하고 만족할만한 조치를 취해줍니다.
도요타가 산골마을까지 헬기타고 가서 부품A/S해줬다는 일화도 있었죠
(물론 저런 일화를 언론에 퍼뜨리는것도 도요타이긴 합니다만..)
도요타 차좋다고 얘기하는건 내구성도 내구성이지만 문제 발생했을때 사후조치가 좋기때문에 좋은 평가를 받는 겁니다.
물론 국내에서는 아직 어떻게 할지 모르겠지만 절대 지들 이미지 깎아 먹을 짓을 안할겁니다.
누구처럼 지들 이미지 깎이던 말던 '살려면 사던가' 마인드로 소비자 우롱하지는 않는다는 겁니다.
얼마전에 닛산 370Z도 얘기가 이슈화 된적 있죠.
문제가 있어서 언론에서 지적했고 메이커는 신속하게 대응했습니다.
제품에 문제가 있으니 그 문제를 보완하는건 어찌보면 당연한 것이죠.
그런데 그런 당연한 조치를 현기차는 안하고 '꼬우면 다른 회사차 사라'라는 식으로 나오니깐 그게 꼴보기 싫다는 겁니다.
그리고 그런 당연한 조치를 취하는 닛산의 행동이 오히려 소비자는 '감동'을 느끼는게 작금의 현실이라는 겁니다.
아직도 현기차는 소비자들이 원하는걸 모르는건지.... 아니면 알고도 배짱인지....
그 배짱이 얼마나 갈지 궁금합니다. FTA되고 일본차들이 계속 저가 공세를 하면 글쎄요... 현기차가 얼마나 버틸지..ㅎㅎ
참 XEXEXE님 QM5 유저시죠? QM은 파노라마 작동 잘하나요? 동료가 QM을 고려하고 있는데 파노라마 선택에 고심을 하고 있거든요. YF잔고장 얘기를 듣고나서 망설이는듯 합니다.
개방감은 국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저 토트넘빠인데 ㄲㄲㄲ 크란챠르 와서 ㄲㄲㄲ 미남ㄲㄲㄲㄲ
하기 싫으면 다시 콩밥 먹으러 가던가
문제는 있으나 문제가 있으면 신속히 대처하는회사라는걸 볼수 있죠...
다만 수입차들도 종종 우리나라는 차별하는 일이 많은데...
도요타는 과연 다를런지...? 그간 알기로는 렉서스는 외국에서 리콜해도
국내는 리콜대상 아니다... 라고 했던걸로 아는데...
뭐 한국에서 같은 사고 나봐야 당사자만 바보 되고
모르고 말한건 사과하는데... 요거 하나썼다고 도요타 빠로 보진 말아요 ㅋㅋㅋㅋㅋ
말버릇처럼 qt해지니깐
안그렇습니까?~
고장 안나다와 고장 거의 안 난다 의 차이를 모르는 초딩?
도요다는 고장안난다라고 쓴 사람들은 없는 걸로 아는데...
만약 고장 안난다 라고 쓴 사람이 있다면
그건 강조법인 것이고 ....
도요다는 거의 고장 안 난다 라는 표현이 맞음....
현대는? ㅋㅋ 제일 싸구려 안터지는 에어백 장착한 달구지.....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