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XF5STI 17.12.28 07:31 답글 신고
    아니 수출형이 종류가 몇인데 대체 어떻게 내수 수출 둘로 딱 나눌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ㄷㄷ
    북미 수출형 i30 2.0은 토션빔인거 아시나요?
    답글 0
  • 레벨 소령 3 레스기릿 17.12.28 07:42 답글 신고
    내수가 더 좋아보이는데???
    답글 1
  • 레벨 중사 2 옹알옹알뿡뿡뿡 17.12.28 07:49 답글 신고
    이건 뭐 깡통 사놓고 풀옵션 차량 비교하면서 왜 옵션이 다르냐고 하는것도 아니고...
    무조건 100% 같기를 원하는 건가요?

    각 나라마다 규제가 다르고 시장이 다르기에 지역마다 세부옵션/편의사양은 조금씩 다 다릅니다.
    우리나라에서 파는것들보다 북미지역이 더 좋아보이죠?

    그건 세계 최대시장의 마켓파이를 차지하기위한 전략일뿐이에요.
    현기만이 아니라 전세계 모든 기업이 동일합니다.
    우리가 100만원 넘게주고 사는 스마트폰이 거의 공짜로 풀리는건 모르시나요?

    아니면 반대로. 우리나라에서 파는 사양들보다
    중국/인도등에 판매하는 차량의 사양이 한단계 아래급인데.
    수출/내수 차별하지 말라고 그 나라 수출사양을 높여주기를 바라는건가요?

    까야하는건 세부 옵션이 다름을 물고 늘어질게 아니라
    각 적용옵션에 해당하는 합당한 가격이 책정되었느냐를 비교해봐야하는거지

    단순히 차량이 다르다고 찡얼거릴 문제는 아닙니다.
    답글 0
  • 레벨 중장 미친놈만보면웃는개 17.12.28 06:58 답글 신고
    스페어 유무 차이 아님??
  • 레벨 대위 3 관종Killer 17.12.28 07:02 답글 신고
    난또 머라구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7.12.28 07:04 답글 신고
    ??? 별로 대단한것도 아닌데;

    애초에 몇대나 팔린다고 차별을 하겠나 했는데
  • 레벨 원사 3 쑤바루 17.12.28 07:05 답글 신고
    호주 현대 : 5년간 무제한 키로 보증
    호주 기아 : 7년간 무제한 키로 보증


    이건 아무도 뭐라고 하는 사람이 없네
  • 레벨 중장 i30N 17.12.28 07:09 답글 신고
    여기선 '외국=미국'으로 통한지라 호주시장이나 다른시장들 사정들은 거의 묻히는 편이죠
  • 레벨 중장 specialist7 17.12.28 07:11 답글 신고
    그거마저 안하면 차 안팔리니...저도 기아차 타지만 자국민도좀 신경좀 써줬으면...
  • 레벨 소장 XF5STI 17.12.28 07:31 답글 신고
    근데 호주는 신기한게 혼다가 뭐가 아쉬워서 7년 무제한하는지 ㄷㄷ
  • 레벨 대령 3 쥐잡고닭잡자 17.12.28 11:28 답글 신고
    대신 호주랑 북미는 차값이 비싸요
  • 레벨 상병 ziny1215 18.01.01 00:56 답글 신고
    호주가격으로 현기 사라하면 안살꺼자나요 ㅋㅋㅋㅋ
  • 레벨 소장 XF5STI 17.12.28 07:31 답글 신고
    아니 수출형이 종류가 몇인데 대체 어떻게 내수 수출 둘로 딱 나눌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ㄷㄷ
    북미 수출형 i30 2.0은 토션빔인거 아시나요?
  • 레벨 대위 3 십색볼펜 17.12.28 07:32 답글 신고
    자국민 신경안써도 사람들이 미친듯이 사는데... 굳이 자국민신경써줘야하늬~~
  • 레벨 소령 3 레스기릿 17.12.28 07:42 답글 신고
    내수가 더 좋아보이는데???
  • 레벨 소장 XF5STI 17.12.28 11:14 답글 신고
    님은 내수형이 바퀴가 두개라도 더 좋아보일 분이니까요
  • 레벨 중사 2 옹알옹알뿡뿡뿡 17.12.28 07:49 답글 신고
    이건 뭐 깡통 사놓고 풀옵션 차량 비교하면서 왜 옵션이 다르냐고 하는것도 아니고...
    무조건 100% 같기를 원하는 건가요?

    각 나라마다 규제가 다르고 시장이 다르기에 지역마다 세부옵션/편의사양은 조금씩 다 다릅니다.
    우리나라에서 파는것들보다 북미지역이 더 좋아보이죠?

    그건 세계 최대시장의 마켓파이를 차지하기위한 전략일뿐이에요.
    현기만이 아니라 전세계 모든 기업이 동일합니다.
    우리가 100만원 넘게주고 사는 스마트폰이 거의 공짜로 풀리는건 모르시나요?

    아니면 반대로. 우리나라에서 파는 사양들보다
    중국/인도등에 판매하는 차량의 사양이 한단계 아래급인데.
    수출/내수 차별하지 말라고 그 나라 수출사양을 높여주기를 바라는건가요?

    까야하는건 세부 옵션이 다름을 물고 늘어질게 아니라
    각 적용옵션에 해당하는 합당한 가격이 책정되었느냐를 비교해봐야하는거지

    단순히 차량이 다르다고 찡얼거릴 문제는 아닙니다.
  • 레벨 소위 3 수국신민 17.12.28 07:53 답글 신고
    뭔 대단한 차이라고... 국민 선호사양으로 가는거지...
  • 레벨 소령 2 월드오브탱크 17.12.28 07:56 답글 신고
    그림이 세개라.....
  • 레벨 중사 2 NYHK 17.12.28 08:02 답글 신고
    내수가 제일 좋아보이는데요?
    유럽은 스페어 의무라 수납공간이 작아지는거죠.
    두번째 사진은 우퍼 없는 모델인거고;;;
  • 레벨 중장 내누늘바라바 17.12.28 08:19 답글 신고
    한푼이라도아껴서 노조 돈줘여지
  • 레벨 소위 2 MrHugh 17.12.28 08:21 답글 신고
    트렁크 공간은 내수가 낫습니다
    수출용은 폴딩하면 평평하지믄 장점이 있습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어요.
    트렁크는 내수가 좀 더 나아요
  • 레벨 중장 네발달린털곱등이 17.12.28 08:27 답글 신고
    오히려 내수가 더 깊고 좋아 보인다는.. ㅡㅡ;;;;
  • 레벨 대위 3 관종Killer 17.12.28 08:27 답글 신고
    에야~~ 공부좀 더하고 와서 까데좀 더해라
  • 레벨 대위 2 트윈터보 17.12.28 08:32 답글 신고
    윗분들은 트렁크가 무조건 넓은게좋은가봅니다. 수출사양이 플랫폴딩 가능해서 참부러운데말이죠? ㅎㅎ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7.12.28 08:46 답글 신고
    저차에 플랫폴딩이 되어봤자 뭐에 쓰시게요?;;

    작아빠져서 플랫폴딩 된다고 해봤자 어차피 눕지도 못할텐데
    쓸 거리가 많나요?
    적재량이야 많으면 좋은거고 어차피 2열 접히는건 똑같은데
  • 레벨 대위 2 트윈터보 17.12.28 09:15 신고
    @미스테릭 소형suv급들도 다 플랫하게나오잖아요. 걔네들도 화물넘어오지말라고 턱만듭니까? 밑에사진보면알겠지만 플랫도가능하고 필요하면 밑으로 내려서 공간확보더하고.따지고보면 추가기능들어간거에요.
  • 레벨 상사 1 현정이와다애 17.12.28 08:52 답글 신고
    웨건처럼 카고스크린이 별도로 없는 해치백이나 패스트백은 화물이 승객석으로 넘어오는걸 방지하기 위해 폴딩시 일부러 각도를 둡니다
    경차급처럼 단 1mm라도 공간이 아까워서 활용하기 위해 플랫폴딩 시켜봐야 운전해보면 알게되요
    소형이나 c세그먼트급에선 플랫폴딩된 상태로 짐이 쓸려서 내려온다는걸
    중형급처럼 공간이 있으면 플랫폴딩되도 상관없구요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7.12.28 09:39 답글 신고
    사진상으로 밑으로 내린다고 해봐야 몇센치 되 보이지도 않습니다;

    저희 아버지 차량인 티볼리에어도 칸막이?라고 해야하나?

    이걸로 2단으로 쓸 수 있어서 아래쪽에 뭘 수납하고 위에 따로 트렁크로 쓰고 하고있지만

    저 사진상으로는 어떻게 봐줘도 이런식으로 2칸을 이용할 수 있어 보이진 않네요.

    단순히 플랫폴딩이 되느냐, 아니면 그게 아니어도 많은 적재량을 얻느냐 둘 중 하나로 보입니다만,

    굳이 플랫이 필요하다고 하면 그건 뭐 따로 저 칸에 맞게 적재함같은걸 제작한다던가 하는 방법으로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 아닌가요?
    (뭐 완성품도 크기 잘 재보면 있을 수도 있고요)

    적재공간도 살리고 플랫폴딩도 살리고.
  • 레벨 상사 1 현정이와다애 17.12.28 12:27 답글 신고
    플랫폴딩이 되는 소형suv가 무엇인가요? 한번도 본적없는데 일부러라도 1cm이상 각도차이나게 만듭니다 시트이음부와 트렁크사이는 플랫하더라도 헤드레스트쪽에서 반드시 각도가 생기게 설계하는데요
  • 레벨 중사 3 서울여행 17.12.28 17:07 답글 신고
    2세대 i30 타고 있는데 플랫폴딩 안돼도 등받이 접으면 쓸만합니다.
    그리고 99%의 시간을 2열 폴딩 안한채로 다니기 때문에 그 시간동안 트렁크가 조금이라도 더 깊은게 나아요.
    i30급에서 플랫폴딩이 된다는건 그만큼 트렁크 깊이가 얕아지는건데, 안그래도 트렁크가 작기 때문에 깊이까지 손해보면 더 단점이 되죠.
  • 레벨 하사 1 으흐허억 17.12.28 09:26 답글 신고
    뭔차인지 모르겠는데 설명해주실분
  • 레벨 중사 3 시뇨리아 17.12.28 10:35 답글 신고
    꼬꼬마 초딩이냐? 무조건 구걸부터 하지 말고 위 댓글좀 읽어봐라.
  • 레벨 중위 2 쥐섹스팅어 17.12.28 12:51 답글 신고
    머가 다른 건데?
  • 레벨 중사 3 서울여행 17.12.28 17:18 답글 신고
    플랫폴딩 말씀하시는것 같은데요 이건 조삼모사에요. 아마도 해치백 안타보시고 그냥 까시는듯.
    전 i30 2세대 타는데 2세대도 플랫폴딩이 안되죠. 그런데 불편한적이 한번도 없었어요.
    플랫폴딩 되면 보기는 좋아보이는데, 99%의 시간동안 2열을 접지 않고 다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99%의 시간동안 트렁크가 조금이라도 깊은게 낫습니다.

    즉, 평소에 좀 더 깊은 트렁크를 쓰는대신 플랫폴딩이 안되느냐(내수형)
    평소에 트렁크 공간(깊이)에서 손해를 보는대신 플랫폴딩이 되느냐(외수형)의 차이일 뿐 차별인지는 모르겠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안그래도 트렁크 작은 준중형 해치백에 플랫폴딩보다 평소 더 넓게 쓰는게 나아보이네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