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XTOSCA 18.01.04 15:40 답글 신고
    확실히 매력만큼은 SM6보다 많다고 생각하긴 합니다...

    하지만 연비형 트림의 부재(소나타(K5) 하이브리드, SM6 1.5디젤)

    LPG트림 부재....

    라고 설명할수 있을듯 합니다...

    단순 엔진트림만 봐도 소비자의 선택권이 가장 적은게 말리부죠...

    소나타, K5는 1.6터보가솔린, 자연흡기2.0, 디젤, 하이브리드, 2.0터보가솔린, LPG2.0등...대략 6가지이고...

    SM6는 2.0자연흡기, 1.6터보가솔린, 1.5디젤, 2.0LPG

    말리부는 1.5터보, 2.0터보 두가지에 하이브리드(있긴 하지만 혜택 못받는...)사실은 가솔린터보 2가지라 보면 되고...

    이런 선택권에서 오는 판매량 차이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부분을 많이 지적하시는데... 그거슨 제가쓴 말리부,소나타 가격에 대한 고찰글을 참고바랍니다
    답글 1
  • 레벨 중사 2 낙타불알 18.01.04 15:50 답글 신고
    1. 트림 가솔린터보 2개 하이브리드는 지원금 없으니 아무도 안삼 사실상 2개
    디젤 살려는 사람은 애초에 걸러짐

    2. 뉴라이즈 판매량 53%가 택시로 팔린겁니다 말리부는 90%이상이 개인차량 구매죠

    이걸로 볼때 월 2000대 팔리는게 적은건 아닙니다
    답글 5
  • 레벨 소장 2018돈돈돈 18.01.04 15:30 답글 신고
    마케팅을 못하니깐요....
  • 레벨 대위 3 관종Killer 18.01.04 15:31 답글 신고
    단순히 마케팅 문제 일까??
  • 레벨 대위 3 관종Killer 18.01.04 15:32 답글 신고
    가격대비 가성비 그리고 북미/한국 시장 모델 차별 그리고
    성의 없는 내부 인테리가 한목 한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부실한 a/s망도 있고요
    판매국에 원하는 익스테리어/인테리아 무시
    일관된 디자인 적용 이런 부분이 판매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다고 생각됩니다
  • 레벨 원사 3 elantra 18.01.04 15:38 답글 신고
    요즘 가격을 잘 모르겠는데 가성비가 sm6보다도 나쁜가요?

    인테리어는 좀 한국사람 취향에 안맞긴 하죠ㅋ;
  • 레벨 소장 쿨앤굿 18.01.04 15:32 답글 신고
    미국 소비자취향과 한국소비자취향의 차이
  • 레벨 원사 3 elantra 18.01.04 15:35 답글 신고
    미국에서도 그렇게 잘팔리지는 않네요ㅋ;
    소나타보다는 낫긴 하지만..
  • 레벨 원사 1 수입차스타일 18.01.04 15:35 답글 신고
    할인 많이해야함
  • 레벨 대장 XTOSCA 18.01.04 15:40 답글 신고
    확실히 매력만큼은 SM6보다 많다고 생각하긴 합니다...

    하지만 연비형 트림의 부재(소나타(K5) 하이브리드, SM6 1.5디젤)

    LPG트림 부재....

    라고 설명할수 있을듯 합니다...

    단순 엔진트림만 봐도 소비자의 선택권이 가장 적은게 말리부죠...

    소나타, K5는 1.6터보가솔린, 자연흡기2.0, 디젤, 하이브리드, 2.0터보가솔린, LPG2.0등...대략 6가지이고...

    SM6는 2.0자연흡기, 1.6터보가솔린, 1.5디젤, 2.0LPG

    말리부는 1.5터보, 2.0터보 두가지에 하이브리드(있긴 하지만 혜택 못받는...)사실은 가솔린터보 2가지라 보면 되고...

    이런 선택권에서 오는 판매량 차이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부분을 많이 지적하시는데... 그거슨 제가쓴 말리부,소나타 가격에 대한 고찰글을 참고바랍니다
  • 레벨 원사 3 elantra 18.01.04 15:46 답글 신고
    하긴 트림이 적긴 적네요
  • 레벨 중위 2호봉 특급열차 18.01.04 15:40 답글 신고
    개인적으론 전면 디자인이 너무 못생겼어요
  • 레벨 원사 3 elantra 18.01.04 15:44 답글 신고
    저는 말리부 측면이 진짜 중형차중에 갑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면은 뭐 그냥 soso
  • 레벨 하사 3 내땅니땅 18.01.04 15:44 답글 신고
    물론 엑토님말씀처럼 가스차가 없는게 가장 치명적입니다.

    그리고 어르신들의 굳건한 마인드와 중고차가격이 큰 역할을 하고 있는데다

    쉐보레 이미지가 먹튀로 가고 있기에 사람들이 정을 띠고 있다고 보여지네요...

    현기는 미워도 우리건데... 이런 거고요...
  • 레벨 대장 XTOSCA 18.01.04 15:49 답글 신고
    트림의 다양성 부족중에 일단 가격이 상승될만 요인을 다분히 가지고있다는점...

    다 터보엔진구성때문이죠...

    자연흡기가 없기때문에... 2.0자연흡기에 대비 가격이 1.5터보가 스타팅이 높을수 밖에 없죠...

    반면 세금은 적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소비자들은 1.5터보의 완성도높은 파워트레인보단...

    조금 아쉽더라도... 2.0자연흡기로 가서 같은 가격에 더 많은 옵션을 장착하길 바란다는거죠...

    그런면에서 말리부가 가지지 못한 부분은 2.0자연흡기버전과 엘피지 모델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2천대 이상 월판매고를 올리는건 상당히 높은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토스카 시절...엘피지엔진, 디젤엔진 다 내놓고도 2천대 중반정도였고...

    8세대 말리부 시절은 디젤, 엘피지 다 팔아도 2천대 넘기 힘들었어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2 낙타불알 18.01.04 15:50 답글 신고
    1. 트림 가솔린터보 2개 하이브리드는 지원금 없으니 아무도 안삼 사실상 2개
    디젤 살려는 사람은 애초에 걸러짐

    2. 뉴라이즈 판매량 53%가 택시로 팔린겁니다 말리부는 90%이상이 개인차량 구매죠

    이걸로 볼때 월 2000대 팔리는게 적은건 아닙니다
  • 레벨 중사 1 산냐옹이 18.01.04 22:43 답글 신고
    53.9% 는 lpg 전체 판매량입니다. 전부 택시일리는 없겠죠? 소나타 택시 판매율은 평균 27-28% 정도 입니다. 물론 일부 변동은 있지만 국내택시판매량은 거의 일정하기 때문에 F/L이나 신차출시때 반짝 말고는 일정합니다. 그럼 나머지는 당연히 장애인용, 법인렌트, 렌트업체장단기렌트, 개인장기렌트, 관용차입니다. 이중 장애인용과 개인장기렌트 순으로 판매율이 높습니다.

    즉 LPG 차량도 개인구매고객도 다수 있습니다. 대충계산해도 개인구매 고객이 월7000대중 4000는 넘는다는 얘기죠. 기아 K5는 LPI판매량이 전체중 30% 못미칩니다.


    법인영업 능력도 없고, 디젤, LPG 개발 출시 및 하브를 국내규정에 맞게 디튠하기등의 노력도 의지도 능력도 없는걸 개인판매량이 다수라 하는건 많이 슬픈일이죠.
  • 레벨 중사 2 낙타불알 18.01.04 23:34 신고
    @산냐옹이
    제가 알기로 북미 현지도 말리부 디젤 없고
    2.0 자연흡기 트림 없는걸로 압니다
    노력도 의지도 능력도 없다는건 북미에 저런 트림들이
    있을때 할 수 있는 소리죠 제대로 알고 말하세요
    내가 지엠회장이라 해도 1% 시장 한국을 위해서 디젤을
    내지 않을겁니다 북미에서 저정도 트림으로도
    쏘나타 2배 팔고 있음
  • 레벨 중사 1 산냐옹이 18.01.05 13:33 답글 신고
    @낙타불알
    역시나 자신이 잘못된 정보를 얘기한건 쏙빼고 미국내 판매량만 얘기하는군요. 그래서 소나타 53%가 택시던가요? 제대로 알고나 말하세요. 소비자가 왜 지엠회장 편을 들어줘야 합니까? 여긴 한국입니다. 미국과는 환경도 다르고 소비자 취향도 다릅니다. 먼저 얘기한대로 한국과는 인프라도 다르고, 미국내 관용차, 렌트카 법인판매량이 한국과는 아예 다릅니다. 그건 미국 쉐보레가 잘했으니까 그런거겠죠. 판매량이 우선이라면 전체 판매량이 그랜저 한차종만 못한 한국GM은 처나가 뒤져야죠.

    본넷 재질, 2세대 에어백, 아이신미션 왜 다른데요? 그리고 지금 트림만 얘기합니까? 투자도 줫도 안하면서 판매량이 늘어나길 바라는게 웃기는거 아녜요? 작년초 반현기 감정이 극에 달했을때 말리부와 SM6가 출시했어요. 그런데 그동안 무슨일이 일어났어요? 보조제동등 물새고, 개선형은 뒷자리 열선과 터보엠블렘 하나달고 가격 올렸죠. 한국소비자가 원하는게 뭡니까? 말리부는 이미 엔진좋고, 주행성 좋기로 인정을 받았으니 나머지 부분보강하면 되는거예요. 자주 까이는 내장인테리어 다듬어주고, 하부트림에도 HID, 통풍시트 넣어주고, 아이신미션 넣어주고요. 현기처럼 고갱님 탓이네요. 그딴짓 하지말고요. 지금 개선을 안하잖아요.

    문제는요 얘네들이 이걸 알아요. 그리고 어려운것도 아닙니다. 미국형 그대로 조립만 하면 되는거예요. 옵션은 한국GM에서 세분화하고 출시만 하면 되는거예요. 돈많이 드는 엔진개발 할거 아니라면 그런 노력이라도 해야지요. 소비자가 말리부 블랙에디션을 원한답니까?

    이제 판매시작한지 2년도 안된시점에 꼴찌하는게 단지 엔진트림이 적어서라고 생각해요? 그럼 초반부터 꼴찌를 했어야죠. 미국내수용과 차별없는 사양출시, 국내법인과 업체에 대한 공격적 마케팅부재, 연식변경시 소비자가 원하는 옵션추가, 말리부는요 차는 좋아요. 누구나가 얘기하는 거예요. 심지어 현기연구소 직원도 말리부는 주행성 좋다고 칭찬했어요. 말리부가 국내중형시장에서 꾸준히 2위할수 있는 기회를 한국GM 이 걷어찬겁니다.

    분석을 하면 성의있게 합시다. 택시타령하지말고요. 국내택시 등록이 연간 평균 4만대예요. 쏘나타가 올해 8만대 조금 넘게 팔았는데 53%가 택시면 전국에 소나타택시만 있습니까?
  • 레벨 중사 2 낙타불알 18.01.05 17:25 신고
    @산냐옹이// /> 한국지엠에 옵션 세분화 할 권리나 능력이 있습니까?
    애초에 그 권리가 있는지부터 알고 까는게 정상아닌가요?
    님이 그걸 알아오시면 까는거 저도 동참해드리죠 그전에는 쳐지랄 하지 마시구요 ㅎㅎ

    자 17년 1년치 보니까 k5 3만8천대 말리부 3만3천대 팔렸네요
    님 말대로 A/S망 현기보다 안되고 부품 비싸고 디젤 LPI 자연흡기 2.0도 하이브리드도
    없지만 판매량 20%도 차이안나네요?

    K5가 병신이라고 난 보이는데요?
    나도 지엠 별로 안좋은데요 님 그렇게 열혈로 까는걸 현기로 한번 돌려봐요

    그리고 애초에 나한테 왜 저런 개소리를 하는지 모르겠음
    누가보면 내가 한국지엠 대변인인줄 알겄네 ㅉㅉ
  • 레벨 중사 1 산냐옹이 18.01.05 18:17 답글 신고
    @낙타불알
    역시 팩트에 부들부들 하네요 ㅎㅎ 한국지엠은 당연히 GM차량을 국내 영업 판매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량선정부터 수입 혹은 생산트림, 옵션을 세분화하고 가격책정 후 판매권한이 당연히 있지 그럼 한국GM이 뭐하는데라고 생각합니까?

    K5요? 작년 하반기 판매량 및 올해 상반기 판매량 봐요. 2000대수준까지 꼬라박으면서 꼴찌였죠? 그래서 기아가 손놓고 가만히 있었습니까? 엠블럼 하나 붙이고 가격올리고 판매 했어요? 스타일 에디션, 스페셜 에디션등 2000 중반대로 풀옵외관에 많은 옵션 끼워주는 가성비 트림 냈지요? 17년형 연식변경 모델 내면서 풀LED램프, 개선미션, 터보엔 GT트림으로 기존 오너들한테 욕쳐먹으면서까지 상품성 개선에 열올렸어요. 2.0터보엔 기존 국산중형에선 보기 힘든 전자제어 서스펜션, 미쉐린PS3 타이어, 블랙스웨이드 내장, 사운드 제너레이터등 갖가지 옵션 넣으면서 판매했어요. 왜요? 젤 안팔리니까 저렇게 아둥바둥 하는거예요. K5 가 좋다 병신이다를 떠나서 기아는 판매량이 떨어지면 저런 노력을 한다는거예요.

    그나마 저렇게 바둥바둥 하니까 판매량 2위회복한겁니다. 그동안 말리부는 뭐했습니까? 오너들이 원하는게 뭐예요? 본넷 가스리프트 넣어주고, HID 하위트림에 넣고 25W짜리 저질 HID 광량좀 올려주고, 통풍시트 하위트림도 옵션으로 선택하게끔 해주고, 18인치 타이어 선택할수 있게 해주고, 2500넘어가면 인간적으로 LED테일램프는 좀 기본으로 넣어주고. 본사와 협의해서 아이신미션을 넣든, 자사개발 9단미션을 넣든 해야 할거 아녜요.

    팩트대주면 데이터 들고와서 반박을 해요. 개소리? 그 개소리에 어느것 하나 팩트로 반박못하고 K5병신예요~ 하면 부들부들 개씹소리인가? 어차피 이글도 님보라고 쓴것도 아니고 엔진 없어서 안팔렸다고 징징거리는 인간들 보라고 쓴글이니까. 이제 신경끕니다. 글달지 마요. 수준떨어지니까.

    지엠대변인? 대변인은 아무나 못해요. 똑똑해야해요. 그 수준에 무슨 대변인 ㅉㅉㅉㅉㅉ
  • 레벨 대위 3 VI2 18.01.04 15:59 답글 신고
    단 2가지 트림인데 그정도면 잘팔리는 겁니다
  • 레벨 대장 XTOSCA 18.01.04 16:00 답글 신고
    SM6 2.0자연흡기, 1.6터보가솔린(1.6미만세금아님), 1.5디젤터보, 2.0LPG 4개로 월 2600대

    말리부 1.5터보가솔린, 2.0터보 가솔린, 1.8하이브리드(하이브리드혜택없음) 3개로 월 2200대..
  • 레벨 대위 3 우xx이 18.01.04 16:00 답글 신고
    가겪만 올려대면서 옵션도 별로 쉐비가 하는 짓이 한국 사람을 호구로 보고 있는 데 문제는 현기보다 더 개같은 짓을 하고 있어서 안팔린다고 봐야 합니다
  • 레벨 대장 XTOSCA 18.01.04 16:02 답글 신고
    확실히 연비중시 소비자들에게 어필가능한... 1.6디젤터보 모델이 나온다면...

    판매량면에선 SM6는 능가할듯 하고요... K5정도에 비빌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대위 3 보배부베 18.01.04 16:07 답글 신고
    오늘내일 철수설 나오는데 안살라고하죠
  • 레벨 대위 1 버드로드 18.01.04 16:28 답글 신고
    그런것도 있고 비싼 부품이 현기 보다 떨어 지는 a/s 대응 등도 판매량 부진에 한 몫한다고 보네요 그리고 외관에 비해서
    넘 싸구려틱한 실내도 그렇쿠요 현기 실내는 독일차 느낌이 나는데 물른 배껴서 그렇지만 쉐보레 내부는 한두세대
    전 실내 같은 디쟈인요
  • 레벨 대위 3 듀유gt 18.01.04 16:32 답글 신고
    구말리부가 아무리 좋다고 해도 안팔리는 이유랑 같을듯요
  • 레벨 중사 2 ferrarif40 18.01.04 17:47 답글 신고
    가솔린차중에는 젤 많이 팔린다던데요 삼사중에
  • 레벨 상병 지리산천왕봉 18.01.04 19:00 답글 신고
    말리부 뿐만 아니라.. 쉐보레as가 너무 망이라..트랙스4년 타다가 as 때문에 현대로 갈아탔어요
  • 레벨 상사 3 blue바다 18.01.04 20:16 답글 신고
    성의 없는 앞범퍼.... 후미등. 구매욕 떨구죠. lpg도 없구.
  • 레벨 소위 1 섯다섯어 18.01.05 10:29 답글 신고
    2세대 에어백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