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량보면 중형차 꼴찌 찍고있던데...
말리부가 소나타나 K5보다 낫다고 말하기는 힘들지만
그렇다고 소나타나 K5에 비해서 딱히 그렇게 떨어질것도 없는거 같은데..
말리부가 sm6처럼 단점이나 결함이 심각한것도 아니고 (물새는게 있긴 했지만..;)
소나타나 K5보다 적게팔리는건 이해를 하겠는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sm6보다 적게 팔릴만한 차라는 생각은 안듭니다
물새는거 말고 뭔가 문제가 있었던건가요?
판매량보면 중형차 꼴찌 찍고있던데...
말리부가 소나타나 K5보다 낫다고 말하기는 힘들지만
그렇다고 소나타나 K5에 비해서 딱히 그렇게 떨어질것도 없는거 같은데..
말리부가 sm6처럼 단점이나 결함이 심각한것도 아니고 (물새는게 있긴 했지만..;)
소나타나 K5보다 적게팔리는건 이해를 하겠는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sm6보다 적게 팔릴만한 차라는 생각은 안듭니다
물새는거 말고 뭔가 문제가 있었던건가요?
하지만 연비형 트림의 부재(소나타(K5) 하이브리드, SM6 1.5디젤)
LPG트림 부재....
라고 설명할수 있을듯 합니다...
단순 엔진트림만 봐도 소비자의 선택권이 가장 적은게 말리부죠...
소나타, K5는 1.6터보가솔린, 자연흡기2.0, 디젤, 하이브리드, 2.0터보가솔린, LPG2.0등...대략 6가지이고...
SM6는 2.0자연흡기, 1.6터보가솔린, 1.5디젤, 2.0LPG
말리부는 1.5터보, 2.0터보 두가지에 하이브리드(있긴 하지만 혜택 못받는...)사실은 가솔린터보 2가지라 보면 되고...
이런 선택권에서 오는 판매량 차이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부분을 많이 지적하시는데... 그거슨 제가쓴 말리부,소나타 가격에 대한 고찰글을 참고바랍니다
디젤 살려는 사람은 애초에 걸러짐
2. 뉴라이즈 판매량 53%가 택시로 팔린겁니다 말리부는 90%이상이 개인차량 구매죠
이걸로 볼때 월 2000대 팔리는게 적은건 아닙니다
성의 없는 내부 인테리가 한목 한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부실한 a/s망도 있고요
판매국에 원하는 익스테리어/인테리아 무시
일관된 디자인 적용 이런 부분이 판매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다고 생각됩니다
인테리어는 좀 한국사람 취향에 안맞긴 하죠ㅋ;
소나타보다는 낫긴 하지만..
하지만 연비형 트림의 부재(소나타(K5) 하이브리드, SM6 1.5디젤)
LPG트림 부재....
라고 설명할수 있을듯 합니다...
단순 엔진트림만 봐도 소비자의 선택권이 가장 적은게 말리부죠...
소나타, K5는 1.6터보가솔린, 자연흡기2.0, 디젤, 하이브리드, 2.0터보가솔린, LPG2.0등...대략 6가지이고...
SM6는 2.0자연흡기, 1.6터보가솔린, 1.5디젤, 2.0LPG
말리부는 1.5터보, 2.0터보 두가지에 하이브리드(있긴 하지만 혜택 못받는...)사실은 가솔린터보 2가지라 보면 되고...
이런 선택권에서 오는 판매량 차이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부분을 많이 지적하시는데... 그거슨 제가쓴 말리부,소나타 가격에 대한 고찰글을 참고바랍니다
전면은 뭐 그냥 soso
그리고 어르신들의 굳건한 마인드와 중고차가격이 큰 역할을 하고 있는데다
쉐보레 이미지가 먹튀로 가고 있기에 사람들이 정을 띠고 있다고 보여지네요...
현기는 미워도 우리건데... 이런 거고요...
다 터보엔진구성때문이죠...
자연흡기가 없기때문에... 2.0자연흡기에 대비 가격이 1.5터보가 스타팅이 높을수 밖에 없죠...
반면 세금은 적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소비자들은 1.5터보의 완성도높은 파워트레인보단...
조금 아쉽더라도... 2.0자연흡기로 가서 같은 가격에 더 많은 옵션을 장착하길 바란다는거죠...
그런면에서 말리부가 가지지 못한 부분은 2.0자연흡기버전과 엘피지 모델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2천대 이상 월판매고를 올리는건 상당히 높은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토스카 시절...엘피지엔진, 디젤엔진 다 내놓고도 2천대 중반정도였고...
8세대 말리부 시절은 디젤, 엘피지 다 팔아도 2천대 넘기 힘들었어요
디젤 살려는 사람은 애초에 걸러짐
2. 뉴라이즈 판매량 53%가 택시로 팔린겁니다 말리부는 90%이상이 개인차량 구매죠
이걸로 볼때 월 2000대 팔리는게 적은건 아닙니다
즉 LPG 차량도 개인구매고객도 다수 있습니다. 대충계산해도 개인구매 고객이 월7000대중 4000는 넘는다는 얘기죠. 기아 K5는 LPI판매량이 전체중 30% 못미칩니다.
법인영업 능력도 없고, 디젤, LPG 개발 출시 및 하브를 국내규정에 맞게 디튠하기등의 노력도 의지도 능력도 없는걸 개인판매량이 다수라 하는건 많이 슬픈일이죠.
제가 알기로 북미 현지도 말리부 디젤 없고
2.0 자연흡기 트림 없는걸로 압니다
노력도 의지도 능력도 없다는건 북미에 저런 트림들이
있을때 할 수 있는 소리죠 제대로 알고 말하세요
내가 지엠회장이라 해도 1% 시장 한국을 위해서 디젤을
내지 않을겁니다 북미에서 저정도 트림으로도
쏘나타 2배 팔고 있음
역시나 자신이 잘못된 정보를 얘기한건 쏙빼고 미국내 판매량만 얘기하는군요. 그래서 소나타 53%가 택시던가요? 제대로 알고나 말하세요. 소비자가 왜 지엠회장 편을 들어줘야 합니까? 여긴 한국입니다. 미국과는 환경도 다르고 소비자 취향도 다릅니다. 먼저 얘기한대로 한국과는 인프라도 다르고, 미국내 관용차, 렌트카 법인판매량이 한국과는 아예 다릅니다. 그건 미국 쉐보레가 잘했으니까 그런거겠죠. 판매량이 우선이라면 전체 판매량이 그랜저 한차종만 못한 한국GM은 처나가 뒤져야죠.
본넷 재질, 2세대 에어백, 아이신미션 왜 다른데요? 그리고 지금 트림만 얘기합니까? 투자도 줫도 안하면서 판매량이 늘어나길 바라는게 웃기는거 아녜요? 작년초 반현기 감정이 극에 달했을때 말리부와 SM6가 출시했어요. 그런데 그동안 무슨일이 일어났어요? 보조제동등 물새고, 개선형은 뒷자리 열선과 터보엠블렘 하나달고 가격 올렸죠. 한국소비자가 원하는게 뭡니까? 말리부는 이미 엔진좋고, 주행성 좋기로 인정을 받았으니 나머지 부분보강하면 되는거예요. 자주 까이는 내장인테리어 다듬어주고, 하부트림에도 HID, 통풍시트 넣어주고, 아이신미션 넣어주고요. 현기처럼 고갱님 탓이네요. 그딴짓 하지말고요. 지금 개선을 안하잖아요.
문제는요 얘네들이 이걸 알아요. 그리고 어려운것도 아닙니다. 미국형 그대로 조립만 하면 되는거예요. 옵션은 한국GM에서 세분화하고 출시만 하면 되는거예요. 돈많이 드는 엔진개발 할거 아니라면 그런 노력이라도 해야지요. 소비자가 말리부 블랙에디션을 원한답니까?
이제 판매시작한지 2년도 안된시점에 꼴찌하는게 단지 엔진트림이 적어서라고 생각해요? 그럼 초반부터 꼴찌를 했어야죠. 미국내수용과 차별없는 사양출시, 국내법인과 업체에 대한 공격적 마케팅부재, 연식변경시 소비자가 원하는 옵션추가, 말리부는요 차는 좋아요. 누구나가 얘기하는 거예요. 심지어 현기연구소 직원도 말리부는 주행성 좋다고 칭찬했어요. 말리부가 국내중형시장에서 꾸준히 2위할수 있는 기회를 한국GM 이 걷어찬겁니다.
분석을 하면 성의있게 합시다. 택시타령하지말고요. 국내택시 등록이 연간 평균 4만대예요. 쏘나타가 올해 8만대 조금 넘게 팔았는데 53%가 택시면 전국에 소나타택시만 있습니까?
/> 한국지엠에 옵션 세분화 할 권리나 능력이 있습니까?
애초에 그 권리가 있는지부터 알고 까는게 정상아닌가요?
님이 그걸 알아오시면 까는거 저도 동참해드리죠 그전에는 쳐지랄 하지 마시구요 ㅎㅎ
자 17년 1년치 보니까 k5 3만8천대 말리부 3만3천대 팔렸네요
님 말대로 A/S망 현기보다 안되고 부품 비싸고 디젤 LPI 자연흡기 2.0도 하이브리드도
없지만 판매량 20%도 차이안나네요?
K5가 병신이라고 난 보이는데요?
나도 지엠 별로 안좋은데요 님 그렇게 열혈로 까는걸 현기로 한번 돌려봐요
그리고 애초에 나한테 왜 저런 개소리를 하는지 모르겠음
누가보면 내가 한국지엠 대변인인줄 알겄네 ㅉㅉ
역시 팩트에 부들부들 하네요 ㅎㅎ 한국지엠은 당연히 GM차량을 국내 영업 판매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량선정부터 수입 혹은 생산트림, 옵션을 세분화하고 가격책정 후 판매권한이 당연히 있지 그럼 한국GM이 뭐하는데라고 생각합니까?
K5요? 작년 하반기 판매량 및 올해 상반기 판매량 봐요. 2000대수준까지 꼬라박으면서 꼴찌였죠? 그래서 기아가 손놓고 가만히 있었습니까? 엠블럼 하나 붙이고 가격올리고 판매 했어요? 스타일 에디션, 스페셜 에디션등 2000 중반대로 풀옵외관에 많은 옵션 끼워주는 가성비 트림 냈지요? 17년형 연식변경 모델 내면서 풀LED램프, 개선미션, 터보엔 GT트림으로 기존 오너들한테 욕쳐먹으면서까지 상품성 개선에 열올렸어요. 2.0터보엔 기존 국산중형에선 보기 힘든 전자제어 서스펜션, 미쉐린PS3 타이어, 블랙스웨이드 내장, 사운드 제너레이터등 갖가지 옵션 넣으면서 판매했어요. 왜요? 젤 안팔리니까 저렇게 아둥바둥 하는거예요. K5 가 좋다 병신이다를 떠나서 기아는 판매량이 떨어지면 저런 노력을 한다는거예요.
그나마 저렇게 바둥바둥 하니까 판매량 2위회복한겁니다. 그동안 말리부는 뭐했습니까? 오너들이 원하는게 뭐예요? 본넷 가스리프트 넣어주고, HID 하위트림에 넣고 25W짜리 저질 HID 광량좀 올려주고, 통풍시트 하위트림도 옵션으로 선택하게끔 해주고, 18인치 타이어 선택할수 있게 해주고, 2500넘어가면 인간적으로 LED테일램프는 좀 기본으로 넣어주고. 본사와 협의해서 아이신미션을 넣든, 자사개발 9단미션을 넣든 해야 할거 아녜요.
팩트대주면 데이터 들고와서 반박을 해요. 개소리? 그 개소리에 어느것 하나 팩트로 반박못하고 K5병신예요~ 하면 부들부들 개씹소리인가? 어차피 이글도 님보라고 쓴것도 아니고 엔진 없어서 안팔렸다고 징징거리는 인간들 보라고 쓴글이니까. 이제 신경끕니다. 글달지 마요. 수준떨어지니까.
지엠대변인? 대변인은 아무나 못해요. 똑똑해야해요. 그 수준에 무슨 대변인 ㅉㅉㅉㅉㅉ
말리부 1.5터보가솔린, 2.0터보 가솔린, 1.8하이브리드(하이브리드혜택없음) 3개로 월 2200대..
판매량면에선 SM6는 능가할듯 하고요... K5정도에 비빌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넘 싸구려틱한 실내도 그렇쿠요 현기 실내는 독일차 느낌이 나는데 물른 배껴서 그렇지만 쉐보레 내부는 한두세대
전 실내 같은 디쟈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