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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5140247 01/08 15:10 답글 신고
    진상짓좀 하세요. 제 회사 후배들 영업직이라 md많이 샀는데 4대가 15만쯤 퍼지드라구요.영맨불러서 쇼부친게 45만원에 통교환 받았어요. 물론 몇일 내내 싸워서 얻은거지만..죄송합니다. 다시 물어보니 부가세 포함 75 라네요..ㅠ.ㅜ
    답글 10
  • 레벨 소위 3 원반님 01/08 14:56 답글 신고
    가격과 옵션에 눈돌아가는 세상이라

    원래 그런갑다하고 타던지 무리해서 수입차사는수밖에 없섭니다+_+;;
    답글 7
  • 레벨 중사 3 alcaphon 01/08 16:15 답글 신고
    1.6GDI 엔진 8만넘어가면
    엔진오일 먹고
    노킹심해지고
    정상적인 수명은 10만이에요
    제주변에서 5대 모두
    그랬습니다
    답글 1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갑오징어 01/09 14:00 답글 신고
    정말 잘못된 부분입니다.
    소비자가 소리내어도 꿈적도 않는 자세가 실망스럽죠..
  • 레벨 소령 3 280더블캠리사 01/09 12:30 답글 신고
    gdi엔진은 원래 고급유권장엔진입니다

    특유의 방식때문으로 알고있는데

    엠디나올때부터 여태까지 gdi형식의

    일반유 상용화만든건 유일하게 gm뿐이며

    고급유권장이라 일반유로 시장에 내놓으려던

    우리나라보다 월등한 독일이나 일본도

    실패한 엔진인데 그걸 느닷없이

    현기가 만들었다?

    결과는 지금 수없이 사망하는 gdi엔진이

    보여주고있죠.미국시장엔 왜 gdi말고

    구형 mpi같은엔진넣고 팔겠어요?ㅎㅎㅎ
  • 레벨 중령 1 1400mah 01/09 13:10 답글 신고
    미국에서 죄다 gdi인데 뭔 헛소리를
  • 레벨 소령 3 280더블캠리사 01/09 15:04 신고
    @1400mah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im5353&logNo=80118958945&proxyReferer=https%3A%2F%2Fm.search.naver.com%2Fsearch.naver%3Fsm%3Dmtb_hty.top%26where%3Dm%26query%3D%25EC%2595%2584%25EB%25B0%2598%25EB%2596%25BC%2B%25EC%2588%2598%25EC%25B6%259C%25ED%2598%2595%2Bgdi%26oquery%3D%25EC%2595%2584%25EB%25B0%2598%25EB%2596%25BC%2B%25EC%2588%2598%25EC%25B6%259C%25ED%2598%2595%2B%25EC%2597%2594%25EC%25A7%2584%26tqi%3DTDejwdpVuqssscZ7G84ssssssp4-423430

    md나올당시 미국엔 1.8누우엔진으로

    들어갔습니다
  • 레벨 중위 1 밥값 01/09 13:12 답글 신고
    무슨 소리신지요. 미국에서도 쏘나타, 아반떼, 제네시스 뿐만 아니라 쏘렌토, 싼타페, 투싼, 스포티지 에도 GDi 들어갑니다.

    요즘 대부분의 제조사들이 GDi인데 왜 이상하게 말씀하시는지요.
  • 레벨 소령 3 280더블캠리사 01/09 15:06 신고
    @밥값 엠디가 처음

    1.6gdi를 달고나왔을때

    수출용은 1.8누우엔진으로 나갔습니다

    결론은 처음 마루타역활한건 우리나라

    맞아요.현대가 그이후 개선해서 요새는

    지디아이로 보냈을지몰라도 엠디에 처음

    지디아이달고 나왔을때 말많았습니다.

    실제로도 10만도 못타서 뻑난엔진도

    많았구요
  • 레벨 중령 1 1400mah 01/09 16:06 답글 신고
    ".미국시장엔 왜 gdi말고 구형 mpi같은 엔진넣고 팔겠어요?"

    지금도 그런것 같이 말해 놓고 뜬금없이 초기 이야기는 왜 나오지요?

    해외에 먼저 넣으면 내수차별 한국에 먼저 넣으면 베타테스터 논리는 진부하네요.

    그리고 북미에 엘란트라 GDi 엘란트라 출시하기 전에

    2009년에 북미 쏘나타에 주력으로 2.4Gdi 들어간채로 출시됐는데 자꾸 헛소리 하실래요?
  • 레벨 소장 XF5STI 01/09 16:58 답글 신고
    미국시장 현기차 가솔린 라인업 중에서 MPI인건 2.0 누우 하나밖에 없습니다.

    MD가 왜 1.6GDI 못달고 나간줄은 아시나요?
    북미시장에서 1.6엔진은 준중형에 달리기엔 너무 작은 엔진이기 때문입니다.
    1.8로도 느려터졌다고 까이고 깡통에도 2.0 달리는게 흔합니다.
    대신 소형차에 1.6GDI 잘 써먹었습니다.
    북미 라인업에서 2.4GDI가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인지 아시면 기절하실듯 ㄷㄷ

    GDI 내구성 문제있는건 알지만 사실을 가지고 까야지 지어내면 안되죠.
  • 레벨 상사 2 힘쌤 01/09 12:30 답글 신고
    현대 기아 차 빠이 쥐디아이 빠이
  • 레벨 대령 3 쿠로대장 01/09 13:38 답글 신고
    이제 야 아셨소 현기차는3년타면 돈 타작하는차라오 ㅋㅋㅋ
  • 레벨 대령 3 검찰총장 01/09 12:31 답글 신고
    12년 2월식 md 탑니당

    현재 거리가 17만향해 가는데...... 힘이 부족해진것 같지만 아무문제 없는건 다행이라 해야할지...

    엔진오일은 광유로 만키로씩...

    늘어나거나 줄어들지는 않음.
  • 레벨 대위 3 십색볼펜 01/09 13:01 답글 신고
    시한폭탄이네
  • 레벨 일병 다이아수저 01/09 13:19 답글 신고
    포르테 11년식 gdi운행하고있습니다.
    9만키로쯤에 엔진오일 감소해서 보충하면서타다가
    최근에는 체크해보니 다시 정상이네요
    오일 감소하다가 다시 증상이 없어진이유는뭔가요?
  • 레벨 중사 1 말도안되거짓말 01/09 13:32 답글 신고
    시간지나서 체크하면 엔진내부에 있던 오일이 흘러나와서 더 체크될수있구요 엔진오일색이 뿌옇거나하면 부동액등 이물질이 함유되서 많이 찍힐수있습니다 그러면 엔진은 곧 사망하겠지요
  • 레벨 중위 2 김구라 01/09 13:20 답글 신고
    MD 출시 시절만 해도 흉기가 GDI엔진 존나 광고 하면서 연비 출력 다 잘나온다고

    그당시 말리부 슴5 심장병이니 140~150마력으로 겁나 까였죠

    시간이 흐르니 결론 났잖습니까??

    심장병이니 뭐니해도 내구성은 흉기 쓰레기 GDi엔진보다 좋다라는 결론

    뭐 쉐보레나 르노 편들고 싶은 맘은 없지만 흉기는 애시당초 기술력 같은건 없습니다

    그런데 눈속임을 아주 잘하죠 시간이 흘러 GDi문제 많이 나타나니 요즘 가격표나 광고에

    GDi 문구는 눈씻고 찾아 볼수 없습니다 아직도 GDi 엔진 쓰면서

    세타,2 GDi 문구는 실종되고 아직도 모르는 사람 낚고 있죠 (통풍시트로....)

    이제는 더이상 기술 개발할 돈 아까우니 다시 스마트MPi?? 같은 말 장난으로

    구형 MPI 엔진 달아주려고 하죠 신형k3부터 베타베스트해서

    애초에 기술력 같은건 없는 회사고 그냥 돈 벌려고 차 만드는 회사가 바로 흉기죠
  • 레벨 중위 2 하니깜별 01/09 13:26 답글 신고
    저도 그래서 i40를 팔았습니다...ㄷㄷㄷ
  • 레벨 상사 2 사는게무엇인지 01/09 13:33 답글 신고
    ㅋㅋ10년식 8월출고 md 6년에 16만4천km 탔는데 증상이 우째 이리 다들 똑같지 오일을 하도먹고 엔진쪽에서 소리가나길래 정비받으러갔더니 엔진에 균열이생겨서 그쪽으로 오일이 증방한다고 교체하는방법밖에 없다하길래 바로팔아버렸는데 저거 아무리 수리 정검해도 엔진자체문제라 .....
  • 레벨 중장 Koup 01/09 13:37 답글 신고
    현대엔진 내구성 쓰레기인건 쓰레기인거고 그것과는 별개로 차량이 이상조짐이 그전부터 보였는데 왜 정비를 안받으신거죠? 무시하고 15만까지 탄건 차주분 과실인듯.. 그나저나 보증기간 지났는데 공임만 받고 새엔진 교체해준다는건 너무 현대차 스럽지 않은 행동인듯..ㄷㄷ
  • 레벨 병장 갑오징어 01/09 14:03 답글 신고
    다행히 차는 제가 탔지만
    아버지께서 1톤덤프도 직업특성상 자주 운행하셔서
    사업소 들락날락하면서 증상은 자주 이야기 했죠.

    그리고 작년엔 자주 가선 서비스센터에 가서
    저혼자서 오니 그냥 고객인줄알았던지
    요즘 부쩍 엔진오일 더 먹네요 라고 하니

    아 그건 서비스센터말고 사업소가셔서 정비 받으셔야될것같네요 하고
    아무일 아닌듯 행동하더군요.
  • 레벨 원사 2 덕이짱 01/09 13:37 답글 신고
    흉기
  • 레벨 중위 3 speed3 01/09 13:40 답글 신고
    한국사람부터 바꿔야 제조사들이 바뀌는데... 한국사람들은 아직도 우리같은 몇몇 빼곤 "차는 현대지" "현대가옵션이좋지" 이러고 사시니
  • 레벨 하사 3 자유로90키로 01/09 13:58 답글 신고
    차량 관리를 잘 못했나? 나는 11년 타는데 아무 이상이 없던데
  • 레벨 병장 갑오징어 01/09 14:06 답글 신고
    저로썬 블루핸즈에 들려서 권장하는 순정오일 꼬박꼬박 4천에 갈때도 있고 6천좀 넣을때도 있지만

    평균 5천에서 다 교환했습니다.

    정비내역 모두다있구요.

    한번도 사제 오일 갈아본적도 없는데

    정말 이렇게라도 관리하는데 3번 피스톤이 아예 작동이 안할정도면

    비단 제 관리문제가 아닌것 같습니다.
  • 레벨 하사 2 평화롭게운행중 01/09 14:07 답글 신고
    오일먹는차를 수리안하고 왜 보충하면서타요?
    일단수리라도 하시지...참 답없는 gdi엔진
  • 레벨 원사 3 재벌백수 01/09 14:46 답글 신고
    카페에 가면 오일먹는다는 이야기 수두룩하고, 엔진관련이라 일단 수리비용이 100만원 이상은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저같은 경우도 노킹음 발생해서 서비스센터 입고했더니 ecu업뎃해주고 또 타라고 하고... 그 이후 엔진 오일 먹는 현상이 나타나서 입고하니 오일 교환 후 3천키로 타고나서 다시 오래요.. 그래서 3천키로 후 다시 왔더니 엔진오일 줄어드는 현상은 맞는데 자비를 들여서 수리하라고 하더라구요..엔진관련이라 최소 점검이 180만원 나온다고 하구요.. 엔진 교체는 300인가 400이라고 하더라구요.. 게다가 더 문제는 엔진을 교체해도 추후 또 발생할 수 있다라고 하던데요..;;;; 그럼 결론은 엔진을 교체해도 시간벌기식이라는거죠..;;
  • 레벨 대위 3 널사랑해 01/09 14:07 답글 신고
    그만 궁시렁하고 그냥 페차해 그거산 사람이 잘못한게야...
  • 레벨 소위 1 성관계 01/09 14:07 답글 신고
    보증 지난차도 진상 부리면 수리 해주나요?
  • 레벨 일병 LuxurySedan 01/09 14:15 답글 신고
    이번 그랜저ig 수출형 아제라 광고보니까 람다 3.0gdi가 아니고 람다3.5mpi더군요..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호구인줄아나..
  • 레벨 중사 2 로드리게스 01/14 19:15 답글 신고
    그건 중동 이라 그래요.
    Hg때부터
  • 레벨 소령 3 살기좋은부천 01/09 14:16 답글 신고
    5년 10만키로 보증인걸 8년 15만 타고 뻔은엔진 유상처리 해야하는걸

    공짜로 제공해준다는걸 고맙다고 생각해야 하는게 정상 아닌가요?

    호의가 계속되면 권리인줄 안다는게 이런건가
  • 레벨 병장 갑오징어 01/09 19:57 답글 신고
    무슨 호의 말씀 하시는거죠?

    제가 새엔진 받고 공임비 부담하고 수리하는건 호의라고 치더라도

    평소에 판매한 소비자들에게 얼마나 많은 호의를 베풀었는지 말씀해주세요.
  • 레벨 하사 1 쪽찝계 01/09 14:19 답글 신고
    GDI 포르테쿱 1.6타는데요
    앤진오일 점검 한시라도 방심하면
    그의없어요 한달에4리터보충하면서 다녀요
    장거리갈때는 점검필수입니다.
  • 레벨 하사 3호봉 없스므니당 01/09 14:36 답글 신고
    k3...gdi...똑같은 증상에 현재
    주행하지않아도 rpm이 미세하게 떨려요..
    ㅅ..ㅂ..
    저도 머지않았나봅니다
    현재12만입니다..2013년식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2 시커먼냥이 01/09 16:42 답글 신고
    크루즈 오너입니다. 크루즈 엔진오일 누유 문제 많았습니다.
    1.8 같은경우 냉각수에 엔진오일 혼유도 많았고요...
    저는 1.4 터보 타는데 아직까지 제차는 멀쩡하지만
    1.4 오너들 중에 퍼지솔레노이드 밸브 결함이랑 냉각수 누수 종종 나오고 있습니다.
  • 레벨 대위 3 13BH380 01/15 12:10 답글 신고
    크루즈 엔진오일누유 2회, 미션오일누유 2회 수리받고나서 미션사망으로 미션교체받았는데요.
    덕분에 냉각수, 미션오일, 얼라이먼트는 ㅋㅋㅋ
  • 레벨 중사 1 척준경 01/09 14:47 답글 신고
    이기 바로 흉기 클라스.흉기 빠분들 변명들 해보세요~~
  • 레벨 중사 1 척준경 01/09 14:51 답글 신고
    조선종특 허세문화에 차는 가장 차다워야하는데 옵션질에 혹하니 차의 심장엔진과 변속기가 가장 중요한데 한국넘들은 그걸 무시하죠.그러니 흉기가 그리팔리고 주고 사고 나서 후회하면 늦은겁니더.
  • 레벨 훈련병 차씨님 01/09 14:54 답글 신고
    그나마 다행이네요
    기아는 400 내놓으랍니다.
    결함인정 못 하겠답니다
  • 레벨 상사 3 나플란드 01/09 15:25 답글 신고
    흉기차 사고 징징대지말자. 새차살때 인증할때 좋았지?
  • 레벨 하사 2 시커먼냥이 01/09 16:35 답글 신고
    노킹부터 전조증상이 보였는데 전혀 수리를 안 받으신건가요? 차는 오일만 갈아주면서 타는게 아니랍니다. 노킹이 생긴거면 먼저 진단을 받고 수리를 하셔야지 그냥 타고 다니시면 어떡합니까.. 차라는게 편리하기도 하지만 순간 흉기로 돌변할 수도 있는 물건인데... 아마 오일이 계속 타고 들어가서 노킹이 발생하지 않았나 싶네요.

    잠바 가스켓이나 피스톤링이 노후화 되면 일어날수 있는 현상입니다. 단, 1.6GDi 장착한 차량들이 모두 이 증세를 보이면 결함일 가능성이 크지요.
  • 레벨 하사 1 멍공새 01/10 00:43 답글 신고
    가봐짜 청진기밖에 더 댐?ㅋㅋㅋㅋㅋ
  • 레벨 훈련병 ODT주인장 01/09 20:52 답글 신고
    15만킬로 넘게 잘타고 있는데요. 블루핸즈에서는 차량 관리를 않해주죠. 고객이 의뢰한 부분만 대충하지요. 이부분때문에 현대가 문제시 되는 점도 많습니다. 급떨어지는 엔진오일 대충 교환해주는데 아무리 5천키로마다 교환 한들 좋겠나요? 엔진오일 누유가 있어도 모른척하는 블루핸즈도 많습니다. 분명히 AS 기간내 노킹등의 문제점이 나타났느데도 엔진 교체가 없이 지나갔고 그로인해 지금 엔진 사망까지 되었다면 블루핸즈 꾸준히 이용한 덕을 보셔야죠. 본사 전화하셔서 첫결함발견때 조치 되어지지 않은점을 강조하시고 AS로 받으시길 바랍니다.
  • 레벨 원사 3 대빵가루 01/09 21:23 답글 신고
    g(롤~) di(지시던가)
  • 레벨 원사 3 도로를달린다 01/09 22:35 답글 신고
    하 ㅡㅡ;; 참 한두푼하는거 산것도 아닌데 진짜 엉망이다 ㅡㅡ
  • 레벨 소위 1 파란만땅 01/09 22:53 답글 신고
    K3후속모델부터 mpi로 간다면서요 현다이 직분사 포기한듯
  • 레벨 중령 3 Giverny 01/09 23:36 답글 신고
    흉기 요즘에 MPI + 하이브리드 입니다
  • 레벨 중령 3 Giverny 01/09 23:34 답글 신고
    아........이 시바꺼 마누라한테 10만 2천에 줬는데 이제 3만 남았네 15만까지.....

    저도 이상한게 10만까지 3천km부터 만km 당 올 합성유 관리했는데

    10만 넘으니 엔진오일을 처먹더군요....10만9천에 캐니스터 ㅊ ㅕ나가서

    센터 들어가니 엔진오일 그냥 보충해줌....

    MD 사고 남양에있는 친구한테 물어보니 그거 왜샀냐고

    아직 GDI엔진 테스트중인데 미친놈들이 출시했다고

    HD가 완전체라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1 다뎅 01/10 10:49 답글 신고
    군말없이 새엔진 교환이 나온거보면 회사가 엔진의 중대결함을 인증한거네요.
    그렇다면 교환비용도 당연히 회사가 부담해야죠.
    공임100만원은 뭔 개소린지..
  • 레벨 소위 1 KoolShot 01/10 11:21 답글 신고
    거 수십만대 팔린 차가 몇 대 문제 있을 수 있지


    라고 쉴드 치는 사람 없었나?
  • 레벨 중령 1 암행단속 01/10 13:36 답글 신고
    주재원이랑 잘 쇼부를
  • 레벨 상병 Gunners 01/14 09:17 답글 신고
    1.6gdi엔진 리콜해야하는거 아닌가요 너무하네
  • 레벨 중위 1 나상실85 01/14 09:50 답글 신고
    고작 15만에 엔진뻗는차 대체 왜 사는지 모르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슨 오토바이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위 3 돈먹는자동차 01/14 12:05 답글 신고
    새엔진 100만원이면 좋네
  • 레벨 소령 2 개콘보다교사블 01/14 12:36 답글 신고
    현대차는 원래 그렇게 타는겁니다 엔진오일증가해도 국내에서 제일 잘 팔리죠 100만원이면 괜찮네요 15만정도

    더 타세요
  • 레벨 상병 꼬듬이 01/14 15:36 답글 신고
    새엔진 100만원이면 개꿀같은데 뭐가 불만인지 그래서 보증기간이라는게 있는건데
  • 레벨 대령 2 관종수사대 01/15 14:23 답글 신고
    어떤 개관종은 저렇게 엔진퍼져서 교체받고도 전차주 리스크 없어졌다고 정신승리하던데
  • 레벨 소위 3 마이카최고 01/15 14:38 답글 신고
    현대는 근본적인 대책을 세우라!
  • 레벨 중령 2 강차장입니다 01/29 15:34 답글 신고
    친구녀석은 다행히 보증기간안에 딱 걸려서 공짜로 교환 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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