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도 답없어서 완전 직분사 아니라 하이브리드 직분사를 씁니다. Gdi 구조를 보면 고장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더구나 고급유를 써야하는데 일반유 셋팅에 한푼이라도 아끼려고 싼주요소 갔다가 신나라도 섞여인 기름 넣으면 골로가는 엔진입니다 현실적으로 고급차가 아닌 대중차에는 안어울리는 엔진입니다 md나올 당시 이미 보배에서 예견하신 분들 있었죠 그런데 그때 소비자들 10마력 20마력 가지고 목숨걸던 시기라... 정작 md lpi는 mpi엔진에 가짜없는 lpg라 40만넘어도 끄떡없어요. 쌍용도 티볼리 기름질 떨어지는 3세계 팔아먹으려고 mpi 올렸습니다.
그래서 기름질 떨어지는 지역에는 mpi 넣습니다
구형 벤츠엔진 개조해서 나오는데요 ㅋ 엔진설계는커녕 개발도못하는판국이에요 ;;
체어맨엔진 전부 다 20!~30년 되가는거 가져다가 산소센서 개조하고 거의 튜닝업체도아니구 어떻게든 엔진
개조해서 겨우 규격맞춰내놓는 판국인데요... 그러니 출력대비 엔진 토크 마력이 안나오죠 연비도 더럽게안나오고
오히려 벤츠에서 상을줘야할지도요 벤츠는이미 전부버린엔진을 여지까지 어떻게든 마개조 해서 쓰니요...
웃픈일이죠.. 장점이 구형 벤츠올드카 타시는분들은 부품 구할수있어서 좋아라하시긴합니다 ㅋ 웃기지만
부품값도 저렴한편이구
단지 국내에는 출시를않하더라구요 ..
아 그래서 사온엔진에 미쳤다고 장영실 상 같은거 줌??
Xdi 엔진 그런거 다 외주준거임
거기다 걔들이 얼마나 그걸 아끼면 스바루한테도 BRZ에 들어간 FA빼곤 주지도 않았는데 ㄷㄷ
갠적으로 현기차 좋아하는데 이상하게도 GDI는 안끌리더라구요.
HG 240 K9 380 두대의 현기 GDI차를 탓었지만 엔진내구성에 대해서 의구심이 들긴 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에쿠스 Vi 중고 구매할때 11년식 정도로 380 구매하려고 했더니 GDI 들어간거라 못사겠더군요 ;;
그리고 도요타 하이브리드 직분사는 카본때 방지 때문에 만든 것이지, 노킹과는 큰 관련이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