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다시피
제차는 미션이 쎄 굳바이로인해
사업소 대차로 k3 디젤 1.6 dct를 받았습니다
시승기 대강 써보자면
제원은 136마력 30토크
우선 dct는 쭉 달리고 잇거나 항속시 느낌은 좋습니다만 가다서다 반복시내주행시 이질감이 큽니다
반클러치 물린 느낌 그켬;;;
또한 이게 미션 때문인지 터보렉인지 모르지만 정차하고 출발시 악셀이 약 1.2초간 멍~~~~ 하다가 훅 하고 튀어나가서 첨엔 적응이;;;;
다만변속감이나 로직등은 훌륭하더라구요 패들쉬프트가 있는데
다운을 쳐도 보호모드때매 안내려가는 6단 미숀과달리
7단 항속중
순차적으로 기어를 내리면
7.6.5.4.3.2.1
순으로 즉각 내려갑니다
연비는 복합연비 18km\L 되어있는데
시내도심 9 안막히는 외곽 1
기준 12정도 나오네요 그냥 스트레스 안받고 주행시 나오네요
일전에 투싼 2.0 타본거 생각하고탔다가 실망;;;
투싼은 머 아무렇게나 타도 14이상 ㄷㄷㄷ
또한 후진주차시 일반 토크컨버터 기어처럼 잘 안기어갑니다 ㅋㅋㅋ
악셀 시전해야 ㄷㄷㄷㄷㄷ
어우 좁게 좁게 주차하는 골목이나 번화가에선 그켬;;
그리고 gdi대비 약 100키로 이상 무거운데 이게 어찌보면 장점이고 어찌보면 단점인거같습니다
장점은 고속 항속시 묵직함
제차는 먼가 가벼운게 날라가는 느낌이라면 얘는 나름 중형차 비슷한 맛이 나옵니다
단점 프론트가 무겁다보니 상대적으로 회두성이 떨어집니다
코너링시 앞에 무게가 무겁다보니 즉각적인 반응을 기대하긴 어렵고 꿀렁되는 느낌이 있네요
다만 그만큼 타이어에 하중이 걸려서인지 출고용 ah8 넥센 타이어 (gdi)와 동일함에도 접지력이 훨씬 좋은 느낌
또한
이게 제일 의아한데
쇼바가 다르겠죠? 아마?
방지턱 넘어보면 제차는 충격도 고대로 전해지고 쾅쾅 치는느낌이라면
디젤은 꿀렁 하며 마치 중형급에서 나올만한 감각이 .....
두차종 모두 16인치 같은타이어 공기압도 비슷합니다
또한 이게 연식차이 즉 새차라서 그런건지 아니면 가솔린과 디젤 차이인지 모르겠는데
언더보강이 약간 되어있는 제차임에도 디젤대비 나사 빠진 느낌이네요 현재 대차로 타고있는 k3는 하체가 굉장히 짱짱하더랍니다
원레 k3가 이랬나 할정도로...
마지막으로
요즘 투싼 2.0디젤 k3 1.6 디젤
타본 느낌은 왜 디젤 디젤 하는지 알거같네요
아무리 돌아다녀도 줄지않는 기름 풀악셀해도 2자리수가 나오는연비 거기에 더싼 유류비
와....
ㅠㅠㅠㅠㅠㅠ
암튼간에 그렇섭니다
참고로 요차는 푸롭이네예 거진 ㄷㄷㄷㄷ
제차는 강동 ㄷㄷㄷㄷㄷ
가득넣고 2주타는건 만족합니다..하루 출퇴근왕복 44키로..ㅎㅎㅎ
근데 그게 왜 나가지.. 내차는 밟아도 엔진이 먼저나가지 (ㅡㅡ;;) 미션은 말짱한데..
좌우지간 잘고쳐지기 바라네~~~
저도 이차 팔고 그랜저디젤 사고싶은데, 돈지랄한게 아까워서 그리 못하겠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큐오공스도 연비 잘나오지 않나요???
마일드 하이브리드처럼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ㅎㅎ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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