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1 작지만위대하게 18.01.09 22:35 답글 신고
    조작이 문제가아니라 구조의 문젭니다
  • 레벨 일병 하니브로a 18.01.09 22:36 답글 신고
    효율이죠..
    수동밋션은 건식 클러치를 쓰고 효율이 100퍼센트라고 치면
    자동밋션은 유체 클러치라 효율이 수동보다 조금 떨어집니다 보통 건식에 비해 98퍼센트정도로 봅니다
  • 레벨 대령 3 수투카 18.01.09 22:37 답글 신고
    그냥 간단하게 말해서 수동은 기어가 서로 직접 맞물려서 돌아가므로 동력의 손실이 적지만 오토는 토크 컨버터를 통해 서로

    기어가 직접 맞무리는 것이 아니라 유압에 의한 압력으로 돌아가는 것이라 동력의 손실이 크므로 수동보다 연비가 떨어집니다
  • 레벨 대령 1 작지만위대하게 18.01.09 22:39 답글 신고
    수동미션은 클러치패드를 통해서 미션과 엔진이 이어지지만 오토미션은 토크컨버터 안에서 임펠라사이에 유체의 흐름으로 동력을 전달합니다. 당연히 축이 직결되는 수동보다 동력전달 효율이 떨어지고요. 동력전달 효율이 떨어지니 연비도 떨어집니다
  • 레벨 대령 1 작지만위대하게 18.01.09 22:43 답글 신고
    여기서 유체의 흐름이란 간단하게 설명하면 선풍기 2대를 마주보게 하고 한쪽을 틀면 마주보는 다른쪽도 돌아가는 원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 레벨 하사 2 차는경차 18.01.09 22:43 답글 신고
    손으로 뺨때려서 목 돌아가는거랑
    얼굴 앞에 손만 휘두르면 바람만 불지 목 안돌아가죠? 뺨 직접때리는게 모가지 돌리기엔 더 좋죠
  • 레벨 원사 3 깡통촤 18.01.09 22:46 답글 신고
    아?! 미션 구조 자체가 다른거였군요...

    수동이나 자동이나 구조는 같은 줄 알았는데...;;;

    답글 주신분들 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뤄핏 18.01.09 22:48 답글 신고
    락업클러치로 직결되면 수동이랑 같은데 그전엔 토컨같이 동력로스될수밖에 없는구조입니다.. 자동4단 기준으로 3/4단 비락업과 락업의 rpm차이가 25~30%정도 차이납니다..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8.01.10 02:16 답글 신고
    락업클러치가 들어가도 100% 직결과 같은 동력전달은 안됩니다.
  • 레벨 중령 1 마이뿌 18.01.10 00:38 답글 신고
    사족을 붙히자면 오토중에 dct는 건식을 쓰므로 연비가 좀 좋습니다만 그게 사실 연비 때문에 건식 쓰는게 아니라 유체 클러치를 더블로 만들기 힘들어서 그런거랍니다. 고오급 외쿸 미션중에는 습식 dct가 있지요. 연비보다 중요한게 부드러운 변속감이니까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