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2 수원직장남 18.01.09 22:40 답글 신고
    ... 나라면 렉스턴스포츠살때 LD안넣을텐데.. 하..

    내가 깔끔히정리해줄게요~

    차 타다가 오프동호회 가입해서 본격오프던 세미오프던 할 생각이 있으면 LD넣고

    그냥 일반적인 유저라면 LD는 절대 필요없음

    4륜을 안넣고 2륜만 탄다고한다면 LD넣는거 찬성함

    그런데 4륜을 넣었는데 LD도 넣는다? ㅡㅡ.. 아니 파트타임 몇년동안 몰아본사람중에서 4륜한번 안걸어본사람도 솔직히 부지기수인데 쓸일도 없는 LD를 그것도 4륜이 있는차에 뭐하러 넣는지.. 포터에 LD들어간것은 포터를 4륜으로 구매하는사람은 극히드물기 때문인데
  • 레벨 중장 네발달린털곱등이 18.01.09 22:41 답글 신고
    불쌍하다 너도 참.. ㅋㅋㅋㅋ
  • 레벨 중장 네발달린털곱등이 18.01.09 22:43 답글 신고
    그래그래..

    앞으로 보배에 렉스턴스포츠 구입할때 물어보시는 분들 많을텐데

    그분들한테 LD 개쓰레기고 싼마이 저급 기술이라고 해라... 제발..
  • 레벨 대령 1 작지만위대하게 18.01.09 22:49 답글 신고
    렉스턴에 LD가 없는건 약점 맞아요. 부정할수 없습니다.
    왜 정통오프로더의 세팅을 고려해놓고 LD같은걸 빼먹는지 개인적으로 이해가 안됩니다.

    낭창낭창한 승차감과 후륜 리지드액슬과 핸들유격은 오프로더니까 이해해야되고
    LD같은건 오프로드 탈일 없으니 없어도 되고?
  • 레벨 상사 2 수원직장남 18.01.09 22:50 신고
    @작지만위대하게 렉스턴이 무슨 정통오프로더인가요;; 랭글러정도는 되야 오프로더지.. 뉴코란도 시절이후로 쌍용에 무슨 정통 오프로더가있다고요;;;
  • 레벨 대령 1 작지만위대하게 18.01.09 22:51 답글 신고
    그럼 왜 유압식핸들 넣어놓고 유격 이빠이 잡아놓고 차고 오지게 높여놓고 리지드액슬 기본에 멀티링크를 옵션으로 둡니까? 파트타임은 왜넣어놨어요? 전자식 AWD로 하지? 오프로더도 아닌데 이렇게 왜해놨음 대체
  • 레벨 상사 2 수원직장남 18.01.09 23:07 신고
    @작지만위대하게 유압식은 렉스턴W일단 그대로 가져오느라~(인정할건 인정하자구요~) 제가알기론 조만간 G4 전자식 핸들들어갈것으로 아는데.. 아직 쌍용에서 후륜기반의 차량에 전자식 MDPS적용된 사례가없어 개발에 시간이 걸리는것

    에고...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8.01.10 01:50 신고
    @작지만위대하게 팩트 굿!
  • 레벨 대령 1 작지만위대하게 18.01.09 23:33 답글 신고
    유압식 쓰는거 돈없어서 그냥 가져왔다 치죠. 그런데 왜 유격을 그렇게 넓게잡았을까요? 프리미엄 SUV에 리지드액슬은요? 투싼같은 애들도 멀티링크 기본인데? 이런것들은 당연히 오프로드 고려한게 아닌가요? 쌍용은 실제로 오프로드를 염두해두고 세팅을 해놓고 광고까지 합니다. 그건 기억나시나요? G4렉스턴 나왔을때 관련기자들 모아놓고 단체로 오프로드 떼빙 시켰습니다. 오프로더가 아닌데 오프로드 시승 왜했나요? 시승차만 더러워지는데? 변명가능하신지
  • 레벨 상사 2 수원직장남 18.01.09 23:38 신고
    @작지만위대하게 유압핸들은 유격 넓게잡을수밖에 없어요... G4타보면 알겠지만 유압특유의 진동이 올라옵니다. 노면을 아주 그대로 느껴요.. 그나마 유격이 있으니 그정도지 유격마저 없으면 광폭타이어 타고올라오는 노면진동 장난아닙니다. 그리고 쌍용이 시승행사한곳이 오프로드라고 부를만한곳인가요? 그냥 마켓팅이죠

    그래도 적어도 4륜 자랑한다고 스키로프탔다가 개망신당하진 않았자나요? 원래 행사야 기획하는사람들 맘이라지만
  • 레벨 대령 1 작지만위대하게 18.01.09 23:42 답글 신고
    http://www.motorgraph.com/news/articleView.html?idxno=3061 도대체 왜 기억왜곡을 펼치시는지. 쌍용차는 매번 이렇게 렉스턴이 오프로더임을 과시합니다. 결국 리지드액슬을 왜꼈는가? 오프로더라는 광고는 왜하는가는 반박 못하시는거죠. 그리고 유압식이라 다그렇다고요? 참 뭐라 말씀드려야될지. 지금 제가 렉스턴을 안타봤을거라고 넘겨짚고 연막을 펼치시려는건지 이해할려고 해도 할수가없네요
  • 레벨 상사 2 수원직장남 18.01.09 23:57 신고
    @작지만위대하게 막상 타는사람은 그 유격에대해서 큰 이질감이나 불편못느끼는데 무슨 y영역으로 조지는차도 아니고.. 조향 1도에 막 순식간에 몇십센티씩 왔다갔다하게 타고다닐차가 아닌데 왜 유격싸움을 하시는지 당췌 이해가 안갑니다만
  • 레벨 대령 1 작지만위대하게 18.01.10 00:15 답글 신고
    그럼 유격싸움 배제하고 다른건 인정하시는 부분인지?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8.01.10 02:13 답글 신고
    수원남님은 LD가 그닥 필요없는 물건인 것 처럼 이야기 하는데, 그렇다면 VDC를 맹신하는 것과 결국 똑같은 거 아닙니까? 그리고 G4와 같은 덩치에 VDC가 험로 탈출용으로 견인력이 나온다고 생각하시는지? 슬립 시 VDC작동으로 좌우 바퀴에 동력이 일부분 걸리지만, 어디까지나 차체자세제어용으로 능력이 한정적인 옵션입니다.
    차체가 돌아 엔진출력까지 제어받으면 어떻게 뚫고 나가려구요?
    LD, LSD 등 락커에 대한 지식이 좀 있으신 분 같은데 매번 글을보면 좀 답답합니다.
    지방에 굴러다니는 포터, 봉고들 비 조금 오면 둔턱 하나를 못넘어서 한쪽바퀴로 땅파는 게 허다해요.
    사륜 들어간 봉고라고 다를까요? 전, 후륜 둘다 헛도는 바퀴만 땅파고 있는데?
    디퍼런셜 락 장치가 있다고 100% 빠져나올 수 있는 건 아니지만, 그만큼 가능성은 높아지는거죠.
    눈길에 후륜, 사륜 다 다닐 수 있지만, 그나마 사륜이 더 안정적인 것 처럼 말이죠.
    님에겐 뛰어난 운전스킬이 있어서 필요가 없다해도 누군가한테는 정말 유용한 장치가 될 수 있습니다.
    오픈디퍼로 슬립나면 브레이크 펌프질 해가면서 탈출할 수 있는 일반인들이 얼마나 되려나요?

    국산차에 장착되는 LD는 미국 이튼사에서 모두 공급을 받죠.
    LD개발 초기 차량 프레임이 약한 차들의 경우 차대가 뒤틀리거나, 데후가 나가는 경우가 있었지만
    현재는 일상생활 주행으로 문제되는 경우는 많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랭글러 사륜구동 시스템이라고 해서 오프로드 주행 시 고장 안나는 건 아니죠.
  • 레벨 중장 CRDi16V 18.01.09 22:42 답글 신고
    LD 아니고서라도...제차엔 LSD가 있기는 한데.....
    것도 파트사륜도 있는 마당임에도
    오늘같이 눈내리는 환경에서 꽤 덕좀 보는데...;;;;;
    차동제한장치가 필요 없다니..........ㄷㄷㄷㄷ
  • 레벨 중장 네발달린털곱등이 18.01.09 22:44 답글 신고
    전차가 쏘렌토 ATT인데 이차는 LSD가 기본임.

    아무리 효율 않좋은 방식의 전세대 LSD라도 없는거 보다 낫더군요..
  • 레벨 중장 CRDi16V 18.01.09 22:45 신고
    @네발달린털곱등이 천안처럼 도로 구획이나 정비상태가 개판인 동네에선
    차동제한장치는 정말 덕 많이 보는 장치예요...ㄷㄷㄷ
    이게 필요가 없다함은...
    전국에서 천안만이 도로 상태가 개판오분전인가보네요;;;;
    그게 아니면..기계의 덕을 많이 볼만큼 제가 운전이 개판이거나;;;;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8.01.10 01:52 답글 신고
    소장님! 쏘랭이 LSD가 조금 약하죠. 이참에 LD로 한번 작업해보세요. 데후 맞교환으로 할 경우 비싸지 않습니다. 리프트만 있음 혼자 작업도 가능하실 거에요.
  • 레벨 소위 3 일반행정 18.01.09 22:46 답글 신고
    파트타임4륜도 LD없으면 겉보기엔 별거 없어보이는 험로에서도 황당한일이 종종 벌어집니다..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8.01.10 01:55 답글 신고
    몇몇 능력자들이 슬립 시 브레이크를 밟아 헛도는 반대쪽 바퀴로 동력을 보낸다고 하는데, 그게 순간 접지를 확보해서 탈출할 수 있는 곳에서나 가능하죠. 오픈디퍼런셜 운전자 테크닉에 따라 험로 탈출이 가능하고 불가능하다면 죄다 오프로드 운전학원을 다녀야 하나요?ㅎㅎㅎ
  • 레벨 중장 네발달린털곱등이 18.01.09 22:47 답글 신고
    세미오프도 하나도 안탈꺼면 뭐하러 파트타임차를 삼??

    ㅋㅋㅋㅋㅋㅋ

    트럭특성상 뒷바퀴 접지가 약하니 저런건 기계적으로 묶어주는 방식이 브레이크로 비비는 방식보다 훨씬 효과적이란다..

    괜히 포터나 스타렉스가 미쳤다고 VDC 기본인데 LD까지 고를수 있게 하나??

    그리고 LD의 효과가 굳이 험로에서만 사용 가능할까???

    좌우지간 이제 저거 선택하는 사람은 다 충이구나..

    쌍빠인 너가 정했으니 그런거지 뭐..
  • 레벨 상사 2 수원직장남 18.01.09 22:49 답글 신고
    포터나 스타렉스는 영세업자가 타는차량 매우가격에 민감한차량이라서 포터도 사실상 수년째 가격동결

    그런차량을 후륜으로 타고다니려니 겨울철에 털리는사람부지기수 그렇다고 4륜을넣자니 차값이 180만원증가

    그래서 LD라는 저렴한 방식으로 보완하는것인데

    렉스턴스포츠도 기본형 구매하고 4륜없이 2륜만사는사람 분명히 있을터 그분들에게는 좋은옵션이겠지요?
  • 레벨 중장 네발달린털곱등이 18.01.09 22:51 신고
    @수원직장남 포터도 4wd있어.. 그리고 포터도 VDC있어.. VDC있어서 필요 없다며???
  • 레벨 상사 2 수원직장남 18.01.09 22:53 답글 신고
    포터사는사람중 4륜사는사람 전체의 2% 되나요? 비교가 애초에 안되는데 코란도스포츠는 구매자의 8~90프로가 4륜인데
  • 레벨 상사 2 수원직장남 18.01.09 22:47 답글 신고
    기존 무쏘건 카이런이건 쌍용동호회에서도 락커다는사람들은 정말 매니아중에서도 매니아임

    다들 없이도 잘만다니는데 왜 필요도없는것을 자꾸사람들에게 부추김? 2륜차량에다가는 넣는거 찬성한다니까요? 후륜 2륜차에 30만원으로 4륜까진 아니더라도 4륜 성능의 반정도라도 이끌어낼수있다고한다면 가성비면에선 얼마나좋은가?
  • 레벨 중장 네발달린털곱등이 18.01.09 22:50 답글 신고
    그차는 아예 고를수도 없자나 관종아. 거기다가 수박통은 호환 잘됨??

    밖에서 달면 훨씬 비싸니 가격때문이더라도 꼭필요한 사람 말고는 안달지..

    그런데 출고시 저렴한가격으로 달수 있으면 사람들이 그걸 다는걸 추천할까 안다는걸 추천할까.
  • 레벨 상사 2 수원직장남 18.01.09 22:51 신고
    @네발달린털곱등이 결론은 나라면 렉스살때 4륜넣고나면 절대 LD안넣음 에이~ 한번은 필요하지않을까? ㅡㅡ; 네버~ 4륜이면 충분하니 LD안넣습니다~ 쌍용에서 선택권을 준것은 환영하는데 솔직히 필요한사람한테만 필요한 옵션을 너무 과대포장할것은 아님
  • 레벨 중장 네발달린털곱등이 18.01.09 22:53 신고
    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장 네발달린털곱등이 18.01.09 23:02 답글 신고
    그리고 한마디 더하마.. LD같은경우는 슬립시 ESP기반보다 4.8배인가 구동력이 더 강하다고 니가 좋아하는 회사에서 광고하는데

    트럭 특성상 짐을 많이 싣을 가능성이 크고 캠핑하는 사람도 많을테고 나중엔 캠퍼도 끌고 다닐텐데 공차상태에선 esp가지고도 가능한곳 저렇게 부하가 걸리는 상태에서 탈출이 수월할꺼라 생각함??

    거기다가 짐싣는것도 감안해서 만들어서 트럭종류는 뒷바퀴 접지력이 일반모델에 비해 떨어질수 밖에 없단다.

    그리고 공차 상태에서 접지가 떨어지는 상태라면 제아무리 사륜이나 esp가 비벼도 제역활 하기 힘들어.
  • 레벨 상사 2 수원직장남 18.01.09 23:05 답글 신고
    esp기반보다 당연히 구동력은 좋겠지 엔진의 토크 100%가 그대로 탈출에 이용될테니 하지만 ESP는 개입이느린데다가 토크는 반으로 줄지 그래도 왠간한 길은 다 갑니다. 내가 전제조건 항상달자나요? 오프뛸거면 넣으라고

    그런데 솔직히 랭글러가지고도 오프뛰는사람 그리많지않은마당에 렉스턴이나 렉스가지고 오프뛸사람이 얼마나된다고.. 전체구매자 10%도 안됨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8.01.10 01:57 신고
    @수원직장남 너무 본인 의견으로 주장하시는 듯...
  • 레벨 중장 낚시하고싶다 18.01.09 23:04 답글 신고
    정통 오프로더를 표방한다면 LD를 선택이라도 넣게해줬어야한다고 봅니다
    일반적인 도로 상황 눈 비도로라면 뭐 4륜만있어도 되지만 오프로더를 표방한다면 LD는 있는게 맞다고봅니다
    하지만 요즘 도로들이 포장이 잘되어있고 LD없는 4륜으로도 왠만한도로를 갈수있다 생각하여 그동안 Ld를 뺀거같은데
    뭐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여 이제라도 LD를 옵션으로라도 넣어준게 다행이라봅니다
  • 레벨 상사 2 수원직장남 18.01.09 23:06 답글 신고
    에이 솔직히 어디봐서 렉스턴이 정통오프로더인가요? 정통오프로더면 멀티링크도 사실 말이안됩니다. 전후륜 5링크정도는 들어가줘야
  • 레벨 중장 낚시하고싶다 18.01.09 23:08 신고
    @수원직장남 쌍용이란 브랜드가 항상 오프로드를 표방한 브랜드지 않습니까? 험로란게 일반 비포장이 아니라 진짜 돌삐 큰거있고 푹푹 빠지는길인데 LD효과가 크죠
  • 레벨 상사 2 수원직장남 18.01.09 23:11 답글 신고
    막말로 푹푹빠지는길에서는 LOW기어넣으면 됩니다. 사실상 그 LOW기어조차도 쓰는사람이.. 10년간 차를 쓰면서 한번도 넣어본적 없는사람들이 태반이라는...
  • 레벨 중장 letra 18.01.09 23:21 신고
    @수원직장남 정통 오프로더도 아닌데 시승회는 소나타도 가는 낚시터 비포장에서 하고 개인도 완주하는 유라시아 횡단 광고하고 있고....ㅋ
    오프로더도 아닌데 뒤떨어진 프레임 차체에 말도안되는 유압식 핸들에 파트타임 4륜에....
    경쟁사 대비 떨어지면 가격이라도 낮추던가 ㅋ
    렉스턴 스포츠 보면 반응 좋잖어~~~
  • 레벨 중장 낚시하고싶다 18.01.09 23:25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 G4렉스턴 가격 낮춰야한다봄
    맥스4천까진 인정하는데...
  • 레벨 상사 2 수원직장남 18.01.09 23:30 신고
    싼타페랑 뼛속까지 같은차를.. 길이 좀 늘렸다고 그렇다고 뒷좌석에 리무진시트를 가져다 놓은것도 아닌데 4천받는것은 용납이되고.. 자타공인 대형SUV로 인정받는 G4가 4천인것은 이해가 안된다라.. ;; 너무나가셨어요.. 아니 쏘렌토도 4륜좀 넣으면 3500받는판에 렉스턴이 훨씬덩치도 큰차가 4000받는게 어디가 잘못된것인지 제발 설명좀요
  • 레벨 상사 2 수원직장남 18.01.09 23:34 신고
    @낚시하고싶다 G4렉스턴 풀옵 : 4500+어라운드뷰100+썬루프50 끝
    쏘렌토 노블 2.2 4륜 3700

    하지만 옵션이....
    드라이브와이즈180
    후측방경고40
    파썬 115
    익스트림+19인치휠 135
    UVO 195

    옵션가격만 665만원;;

    G4헤리티지는 더이상 넣을게 없는데 쏘렌토는 이것저것 넣으면 결국 4300;; 어느차가 싼것이고 어느차가 비싼차인가요?
  • 레벨 중사 1 tyyyyy 18.01.09 23:19 답글 신고
    둘이 그냥 친해져라 ㅡㅡ 아
  • 레벨 대장 관종수사대 18.01.09 23:43 답글 신고
    개관종 싸움이 싸움구경중에 제일이라고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