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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1 4forty5 01/14 03:15 답글 신고
    예전에 다이나스티와 그랜저의 에어 서스펜션은 고장 유형이 전동 컴프레서 고장이었습니다. 에어계통의 어딘가에 조그마한 누설이 생기는데, 그것을 전동 컴프레서가 빈번히 작동해서 압력을 보충하기 때문에 전동 컴프레서가 너무 많이 사용되어 고장나는 것입니다.

    즉, 누설된 부분도 찾아서 고쳐야 하고, 전동 컴프레서도 고치거나 바꿔야 하므로 돈이 많이 들지요.

    더욱 더 안좋은 것은 해당 모델에서 전동 컴프레서나 특정 에어 서스펜션 부품이 잘 고장나는 아킬레스건이라는 뜻은, 부품을 싸게 구하려고 폐차장에서 폐차 부품을 뒤져봤댔자 이미 그 부품이 고장나서 폐차한 것일테니까 멀쩡한 중고 부품이 없다는 뜻입니다. 새 부품은 저 벤츠 S클라스의 품격(?)에 맞는 가격으로 팔고 있을테니 지금 중고차 시세하고 비교해보면 너무너무 비싸죠.

    그래서 특정 부품이라도 잘 고장나지 않게 만드는 것이 차량의 잔존가치를 높이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보증기간만 넘으면 어떤 부품이 족족 고장나는 악명을 가지고 있는 모델은 중고로 팔리는 대신 폐차되지요.
  • 레벨 소령 1 보배최연소회원 01/14 03:21 답글 신고
    그런 의미에서 요즘 신차들도 막 나왔을때 내구성보다 몇년 지나 십만키로 넘은 시점에서의 내구성이 상당히 중요하다 생각되네요..HG랑 YF 시절도 막 나올때는 굉장했는데 하체 나간 차들 상당하드라구요 잡소리도 심하고
  • 레벨 상사 2 Allbuses 01/14 12:43 답글 신고
    차가 작고 복잡하다보니 정비하기가 까다로운가 보네요..
    버스와 트럭은 크고 두꺼워서 손볼 틈이 잘 보이는데..새는 곳은;;
  • 레벨 병장 현실은현기차 01/14 12:20 답글 신고
    저거 장시간주차시 에어빠져서 꺼지는거구요 시동시 다시 올라오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보통 저렇게 서스4개가 한번에 터지진않죠
  • 레벨 상사 2 Allbuses 01/14 12:44 답글 신고
    에어라인에 새는 곳이 없다면 괜찮겠죠?? ㅎㅎ
  • 레벨 하사 3 E55AMG칩튠 01/14 13:07 답글 신고
    W220은 에어매틱아니고 ABC(액티브바디컨트롤/유압제어입니다/파워스티어링유압이랑 연동되어있어요/유압제어유닛 하나가 사망하게되면 다른유닛이 차고를 지탱하려고 계속돌다 전부사망하는 사례가 많죠)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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