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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1 부재시경비실보관 18.02.12 11:36 답글 신고
    캘리퍼 고착도 의심해 보시길... 전 사이드브레이크 고착으로 차가 떠는증상을 겪은적이 있었습니다. 타이어나 베어링 일거라 생각했는데 브레이크 고착이였어요.
  • 레벨 대위 3 스포스터883 18.02.12 12:01 답글 신고
    네!감사합니다
    캘리퍼 고착이면 주행시 끼이거니는 소음이나저항이 살포시 느껴지는거 아닌가요?
    사이드(파킹)브레이크 상태가 굉장히 버겁게 레버가 조작이되는 상태이긴하네요
  • 레벨 소위 1 부재시경비실보관 18.02.12 12:31 신고
    @스포스터 전 케이블 리턴이 안되어서 슈가 드럼에 닿아있는 상황이였고 고속주행때 차가 굉장히 떨렸었습니다. 마치 울렁거리는 도로를 달리는듯한...
  • 레벨 중장 [피터팬] 18.02.12 11:45 답글 신고
    허브베어링 문제는 바퀴를 띄운 상태에서 타이어의 상하를 잡고 흔들어보아서 유격이 있는지 없는지부터..
  • 레벨 대위 3 스포스터883 18.02.12 12:02 답글 신고
    네! 말씀하신대로 그리알고 있는데요

    두군데 정비소에서는 바퀴만 돌려보고

    진단을 냬리더라구요
  • 레벨 원사 2 연아는건들지마라 18.02.12 11:47 답글 신고
    허브베어링이나가면 바퀴에 머가 낀거처럼 우두두두~그럽니다.
    고속에서 웅웅거리는건 프로펠라샤프트 밸런스가 맞지않아서 그런겁니다
  • 레벨 대위 3 스포스터883 18.02.12 12:03 답글 신고
    네!저도 그리알고있습니다^^
    헌데 프로펠러샤프트는
    후륜구동차량에만 해당되지않나요
  • 레벨 대령 3 코너황제 18.02.12 12:56 답글 신고
    뉴 아방인데 프로펠라 샤프트??
  • 레벨 원수 XLR8 18.02.12 11:47 답글 신고
    허브베어링 맞는거 같은데..
  • 레벨 대위 3 스포스터883 18.02.12 12:04 답글 신고
    그러게요 ㅠ
  • 레벨 대령 2 아구창 18.02.12 11:59 답글 신고
    차 띄우고 쇼바쪽에 손대고 있고
    다른사람이 바퀴 돌리면 손에서 느낌 나면 베어링 고장
    손에서 느낌없이 부드럽게 돌아가면 정상
  • 레벨 대위 3 스포스터883 18.02.12 12:04 답글 신고
    아! 저도 그리알고있는데
    정비소 둑군데 전부

    타야만 돌리고 진단을 내리내요 ㅎ
  • 레벨 중장 네발달린털곱등이 18.02.12 12:05 답글 신고
    베어링 맞음 속도에 따라 우웅 소리 막커지는데 결국 베어링교체하니 싹사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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