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페 TM 에 관심이 있어서 보고 있는대요 옵션을 보니
HTRAC라는 개념의 4륜구동이 들어갔더라구요
기존 현대차중에는 4륜 구동의 경우 저속주행시 특별한 경우만 4륜구동으로 넘어가고(환경변수에 따른 작동) 고속으로 넘어가면 2륜으로 작동하는거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에 나온 개념은 기본 4륜 구동에 구동력 배분을 9:1 부터 5:5까지 하는 주행용 4륜의 개념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기술이 제네시스에서 이미 쓰였다고 하는데.
다른 국내차회사의 경우도 이미 HTRAC개념의 4륜구동이 SUV모델에 들어가 있는건가요?(5:5 상시4륜포함)
그리고 현대다른차량중에 SUV 모댈중에 상시 5:5모델은 있었나요?
실제로 HTRAC나 상시 4륜같은 주행용 4륜같은 기능이 고속 주행시에도 승차감 구동력 조향성등에 영향을 많이 주고 체감이 있나요?
사실 HTRAC설명만 보면 상시 4륜의 단점인 낮은 연비를 능동제어를 통해 어느정도 해결하면서 고속주행시에는 상시 4륜의 특유의 안전성을 갖을수 있는 이상적인 옵션으로 보이는데 마케팅을 안하는거 보면 이 기술 자체가 아직 완성된 기술이 아닌가도 의문이 듭니다...
HTRAC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싶습니다 또한 제네시스G80모델에서 이옵션을 해보신분들 체감은 어떠신가요 ?
비엠이나 벤츠 마그나에서 제작한 4륜 system임
엑스드라이브.
포메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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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치트렉./
후륜에 들어가던 htrac을 뜬금없이 전륜에 넣었다기보다는 걍 전작식 4륜을 htrac으로 브랜드화하는거라 봅니다
HTRAC 는 전자식 사륜일꺼에요.
상시 사륜이라고 하는데... 노면 상태등 차량의 주행 상태에 따라 전후륜에 전달되는 구동의 양을 실시간으로 계속 조절하는 방식입니다.
현대차 브랜드에도 제네시스 브랜드에 들어가는 에이치트랙을 넣는다는 거죠
기존 전자식 4륜과 차이 좀 납니다
전륜기반 기존 현대-기아 다이나맥스는 주행모드별로 차이가 없었는데
tm부터 주행모드별로 구동력 배분특성을 변화를 준다고 알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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