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터보차들은 터보랙 심하지도 않고, 예열 후열 딱히 안해줘도 되고
rpm 높게 안써도 NA보다 잘나가니 오히려 더 조용하다고 느낄수도 있고요
사실 냉정히 생각해보면 NA 장점이 점점 없어지는거 같습니다
전기차니 뭐니 해서 터보도 얼마나 갈런지는 모르겠지만..;
요즘 터보차들은 터보랙 심하지도 않고, 예열 후열 딱히 안해줘도 되고
rpm 높게 안써도 NA보다 잘나가니 오히려 더 조용하다고 느낄수도 있고요
사실 냉정히 생각해보면 NA 장점이 점점 없어지는거 같습니다
전기차니 뭐니 해서 터보도 얼마나 갈런지는 모르겠지만..;
제원보면 1350rpm 등등 엄청낮은rpm에서 터보시작 한다하는데 실제로는 3000rpm언저리부터 본격적인 시작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