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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3 AMGRSM 18.02.14 20:49 답글 신고
    사람들이 GDI그렇게 쓰레기 엔진이라고 물어뜯더니
    엔진봐꾸니 마력으로 물어 뜯네요 ㅎㅎ

    세상에 내구성좋고 마력높고 핸들링 좋은 준중형차?
    싸고 좋은건 없는 거 같네요.
    누가보면 최소 5천 예산으로 차 구하는줄 ..
    답글 1
  • 레벨 중장 jinibsy11 18.02.14 20:44 답글 신고
    마력이랑 토크 발생회전수를 참고하시죠.
    답글 1
  • 레벨 준장 ZK5LTGDI 18.02.14 20:42 답글 신고
    성능보나는 효율 ㅡ
    답글 0
  • 레벨 원사 2 고봉이 18.02.14 20:39 답글 신고
    마력 올리다가 내구성 문제 생겨서 내린거 아냐
  • 레벨 대위 3 한국정력 18.02.14 20:39 답글 신고
    엔진 기술이 없어서
    15년전에 쓰던 mpi 다시 쓴다합니다
  • 레벨 상사 2 무주사과 18.02.14 20:40 답글 신고
    연비가 끝장나버린다자나여..
  • 레벨 중령 2 Figskak23 18.02.14 20:40 답글 신고
    뒤로가닉 거꾸로가는 보일러
  • 레벨 준장 ZK5LTGDI 18.02.14 20:42 답글 신고
    성능보나는 효율 ㅡ
  • 레벨 중장 jinibsy11 18.02.14 20:44 답글 신고
    마력이랑 토크 발생회전수를 참고하시죠.
  • 레벨 중위 2 개구락지 18.02.15 12:33 답글 신고
    조지면서 레이싱할거아니면 성능곡선이 중요하죠.
  • 레벨 중위 2 천안호두과장 18.02.14 20:44 답글 신고
    디쟌은 역대급 ㅋㅋ

    현기가 기술이 없나요?
    1600 cc에 123마력ㅡㅡ
    예전에 벨로스터 1.6 지디아이두
    한번타봤지만 잘안나가던데
    핸들링 그지같구
  • 레벨 소위 3 수국신민 18.02.14 20:48 답글 신고
    쓸데없이 마력 높고 연비 안나온다 하다가 이제 대새 따라서 마력 낮추고 연비 올리니 마략 내놓으라네.... 에휴....
  • 레벨 상사 1 파르나스 18.02.14 20:53 답글 신고
    쓸데없이 마력이 높다?? 난생 처음 듣는 이야기네요. 오히려 마력수치에 비해 안나간다고 말이 많았죠.

    더군다나 신차가 나왔을때는 미약하더라도 이전모델보다는 파워 연비 모두 조금씩 개선되는게 정상아님?
    파워를 왕창 줄여서 연비를 올린게 기술임?ㅋㅋ
  • 레벨 소령 2 Boradream 18.02.15 08:34 답글 신고
    진짜 옛날사람 아니면 차를 글로 타나본데... 현기가 고마력으로 욕먹으면 최고 마력 터지는게 5천알펨이고 3천이하 실용영역에서는 많이 떨어지니까 한 번 욕먹고, 미션에서 손실이 크니 휠마력이 제원보다 많이 떨어져서 두 번 욕먹은거임. GDi+DCT는 내구성 검증이 안되었다 뿐 그리 욕 안먹음. 물론 카본 쌓이는건 예외로 욕 대차게 먹으나 대안이 없다고 엄청 잘팔림.
  • 레벨 중위 3 AMGRSM 18.02.14 20:49 답글 신고
    사람들이 GDI그렇게 쓰레기 엔진이라고 물어뜯더니
    엔진봐꾸니 마력으로 물어 뜯네요 ㅎㅎ

    세상에 내구성좋고 마력높고 핸들링 좋은 준중형차?
    싸고 좋은건 없는 거 같네요.
    누가보면 최소 5천 예산으로 차 구하는줄 ..
  • 레벨 원사 3 집나간뚜비 18.02.15 13:01 답글 신고
    기술은 발전하라고있는거죠 마력상승은 안돼더라도 같은마력에 gdi똥내구성보다 내구성좋은 동마력을 원하는거죠
  • 레벨 소장 호떡왕 18.02.14 20:51 답글 신고
    연비 위주
  • 레벨 중장 네발달린털곱등이 18.02.14 20:52 답글 신고
    연비 올리려는 극단적인 선택 같은데

    실제로 k3의 연비 수치는 많이 상승했음

    국내고 해외고 특히 미국과 우리나라는 앞으론 연비도 일정 수준을 맞춰야 세금 폭탄을 안맞게됨.

    또 국내에서 그 기준 연비 수치와 그거 목표 시간이 다른나라 대비 짦은걸로 알고 있음

    아마도 연비 규제 적용 대비를 위한 극단적 선택으로 보임

    갑자기 전기차가 많이 나오고 하브차가 많이 나오고 수소연료전지차니 이런게 나오는게 다른게 아님

    일종의 연비도 나라별로 앞으로는 할당 비슷한게 있어서 이걸 맞춰야 되는걸로 암
  • 레벨 병장 barbecue 18.02.14 21:00 답글 신고
    글쓴이 원하는차가 출력좋고 연비도 좋은차 같은데 k3가격대에서 그런차 있으면 좀 알려주셈 나좀 사게;;
  • 레벨 대위 1 니거홀릭 18.02.14 21:09 답글 신고
    문제는 cvt
  • 레벨 하사 3 으라찻자 18.02.14 21:10 답글 신고
    글쓴이는 140마력가지고 레이싱이리도 할모양인거 같은데 140이냐 120이나 거기서 거기...그냥 그 급에서는 글쓴이처럼 운전하다가 인생 망하지말고 조금이라도 연비좋으면 장땡.
  • 레벨 중사 1 수게유일정상인 18.02.14 21:19 답글 신고
    연비에 환장하면 경차나 하브타야하듯이 마력에 환장하면 포람페를 타기바람
  • 레벨 중령 2 명품영어스피치 18.02.14 21:24 답글 신고
    Cvt라 어쩔 수 없죠.. 디자인만 그럴싸한 sm3랑 같아요.. 그나마 sm3는 도장이나 고속안정감은 좋은데..
  • 레벨 원사 1 YF하이브리드 18.02.14 21:25 답글 신고
    실화인지 아닌지 구분못하냐?
  • 레벨 대령 3 참다리오징어 18.02.14 22:12 답글 신고
    이번 mpi엔진은 성능 보단 효율과 내구성이고 실제로 gdi엔진보다 내구성 무조건 좋고 연비도 향상되었죠
  • 레벨 이등병 예아아아 18.02.15 01:14 답글 신고
    내구성 연비세팅같은데 k3에는 적절한 마력같은데
  • 레벨 중사 2 내차닛차 18.02.15 08:03 답글 신고
    첫 컨셉 발표부터 연비와 디자인 공간

    이었고 실영역 시내주행에서 얼마나 답답할진는 타봐야 알겠죠 (아무리 연비연비해도 너무 굼뜨면 문제니..)

    그리고 원래 뻥마력 심했는데 구동손실이 얼마나될지 실마력얼마나 될지도 봐야게습니다
  • 레벨 소령 2 Boradream 18.02.15 08:36 답글 신고
    CVT 벨트 구동이면 손실이 어마어마 할 것이고... 체인이면 그나마 낫겠으나 내구성이 문제.
  • 레벨 하사 3 어절씨구 18.02.15 08:33 답글 신고
    달리고 싶으면 터보모델 사라
  • 레벨 대위 2 븅신감별사 18.02.15 08:44 답글 신고
    K3차로 성능따지냐..
    그냥 타라..60이하로..
  • 레벨 중위 2호봉 립헬매니아 18.02.15 09:22 답글 신고
    2처찌찌사라 찌질아
  • 레벨 원사 3 나는짜왕 18.02.15 09:22 답글 신고
    gdi 나올때 연비 성능이라더니
    다시 mpi??
    기술상 하자 빼고 설명이안됨

    지금껏gdi가 연비성능 둘다좋다며
    왜 mpi쓰는건데
  • 레벨 원사 1 테이크 18.02.15 09:52 답글 신고
    말123마리 힘이 약하냐? 널 ㄴㅈㅊㅊ할수 있는 힘이다
  • 레벨 소위 2 그랬던것이요 18.02.15 09:59 답글 신고
    12년전 대우 칼로스 1.2 71 마력 짜리를 타던 저의 느낌으론 123 마력이면 충분하네요~
  • 레벨 중사 2 분탕질때려잡자 18.02.15 10:16 답글 신고
    흉기는 주둥이로 장사하는 기업임 기술력x
  • 레벨 중사 1 아름다운우리강산7 18.02.15 10:48 답글 신고
    기술력차
  • 레벨 병장 747FOjung 18.02.15 11:17 답글 신고
    Qm3 90마력인데 잘다니던데요;;
  • 레벨 중위 2 개구락지 18.02.15 12:35 답글 신고
    꼼수로 스펙만 졸라올리다가 개늦었지만 이제서야 정도를 간다고 생각합니다. 현기 독과점시장에서 1.6 GDI 노킹이 나던말던 타다 뒈지던말던 팔아먹어도 좋다고 사주는데도 불구하고 개선의 의지가 보이니 그나마 다행이랄까?
  • 레벨 소령 3 뉴쏘롄토R 18.02.15 12:45 답글 신고
    gdi 문제많아서 mpi가는거는 펙트잖아 이걸또 카바치네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령 1 이노우애 18.02.15 13:15 답글 신고
    레이싱 할꺼도 아닌데 ..그넘의 마력 타령은..
  • 레벨 병장 세스코멤버스 18.02.15 13:55 답글 신고
    감마mpi1.6 121/15.6
    스마트스트림mpi 123/15.7
    감마엔진을 다시 재활용하는게 나을수도
  • 레벨 소장 미스치 18.02.15 16:07 답글 신고
    2천만원짜리 준중형차에 10마력이 중요할까요, 엔진 안터지는게 중요할까요?
  • 레벨 소령 1 오래탑시다 18.02.15 16:52 답글 신고
    일반 오너중에 120마력 다 쓰고 다니는 사람 있을까
    나만 해도 200까지 밟아본적 3년동안 두세번 밖에 없는데..
    연비15키로에 120마력이면 일반 오너들한텐 충분한것같은데.. 밟고 타려면 k3 gt 나오면 사면되죠
  • 레벨 중장 내쿠페매니아 18.02.15 20:21 답글 신고
    현대 1.6GDI 엔진 첨 나왔을때 최대마력토크가 4000RPM 넘어야 나오는 걸로 알고 있어요
    이번 K3에 장착된거는 제로백 해보면 알겠죠
  • 레벨 중위 1 하늘의아이 18.02.16 16:54 답글 신고
    20초 예상 ㅋㅋ
  • 레벨 하사 1 soulvgt 18.02.15 21:27 답글 신고
    130마력짜리 차도 잘 타고 댕깁니다.

    마력이 부족하게 느껴지면

    2.0으로 사면 되죠~
  • 레벨 하사 1 ects1 18.02.15 23:18 답글 신고
    마력 높은거 필요하면 터보나 2.0가믄 되잖아...
  • 레벨 원사 3 니희망은나로호와함께 18.02.16 00:11 답글 신고
    결함덩어리 gdi 보단 낫다고 생각되네요
    어차피 gdi는 해가바뀔때마다 출력이 낮아지니 결국 저마력으로 수렴할듯
  • 레벨 상사 2 나폴레옹보나파르트 18.02.16 00:31 답글 신고
    동감
  • 레벨 하사 1 수럴수럴 18.02.16 01:32 답글 신고
    레알 르노계열 심장병이라고 물어뜯더니 현대기아가 하면 효율성. 이중성 오지네여
  • 레벨 원사 3 무가 18.02.16 05:52 답글 신고
    굴러만 가면됨
    어차피 김여사들이 주요 ㅎ갱님이 될텐데...
    저정도도 과분함
    치마자락 걸리지 않게 문 아래나 쫌 터줘라
  • 레벨 상사 2 욱교 18.02.16 11:41 답글 신고
    폭스바겐 골프 1.6은 105마력인가 밖에 안되는데요 머 123 이면 잘나오는거 같음..
  • 레벨 일병 Forte09 18.02.17 03:03 답글 신고
    제차는 1.6 cvvt 124마력 감마엔진이 있는 포르테입니다만, 124마력출력을 다 뽑아본적 없어요 ㅠㅠ 그냥 2천~3천 알피엠 밑으로만 다니다보니 ^_____^
  • 레벨 소위 2 이뚜띠개 18.02.19 00:21 답글 신고
    걱정하지마세요 급발진이라는 초스피드용 시스템이 있잖아요 다만 컨트롤이 잘안된다는게 함정이지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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