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에서 출시한 신형 K3에 현대기아차그룹에서 새로개발한 1600cc 스마트스트림 파워트레인 적용했다던데,
파워가 고작 123마력...이거 실화냐??
출시행사 리뷰하는 기자들도 제원언급하면서 좀 어이없다는 듯이 이야기하던데 ㅋㅋ
어째 현대기아차는 신차나올때마다 파워랑 연비가 거꾸로 가냐...심지어 토크도 떨어졌음.
다 똑같은 배기량 1600cc 기준에 전전세대인 포르테는 140마력이었고, 이전세대 K3는 132마력으로 떨어지더니,
이번 신형 K3는 고작 123마력 ㅋㅋㅋㅋㅋ
세계 자동차 메이커들 신차내놓을때마다 엔진배기량 다운사이징하면서도 파워랑 연비 다 개선시켜서 나오는데,
어째 현대기아는 신차가 나올수록 거꾸로 성능이 떨어지냐...
연비가 리터당 15km까지 늘렸으니 그럴만도 하지않겠냐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그렇게 연비에 환장한 사람이면 그냥 경차를 타거나 하이브리드를 타야지..준중형에 이미 연비최강 아이오닉도 있는데...
더군다나 연비는 사람마다 발끝컨트롤에 따라 천지차이다...제일 믿을 수 없는게 뻥마력이 아니라 뻥연비임.
아주 조금이라도 좋으니 파워와 연비 모두 개선한 모델을 선보여야지, 다른걸 줄이고 다른걸 올렸다는건 그냥 신차 파워트레인 성능개선을 위한 아무 노력을 안했다는 이야기임.
K3 곧 시승기 나오겠지만 아마 가속력이나 운동성능 폭망일듯.
수년내에 내연기관 접고 전기차랑 수소차로 넘어가려고 아예 투자개발 안하고 대충 넘어가려는듯 보인다.
현대기아차 슬로건 교체요망이다..
"현대기아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로~
엔진봐꾸니 마력으로 물어 뜯네요 ㅎㅎ
세상에 내구성좋고 마력높고 핸들링 좋은 준중형차?
싸고 좋은건 없는 거 같네요.
누가보면 최소 5천 예산으로 차 구하는줄 ..
15년전에 쓰던 mpi 다시 쓴다합니다
현기가 기술이 없나요?
1600 cc에 123마력ㅡㅡ
예전에 벨로스터 1.6 지디아이두
한번타봤지만 잘안나가던데
핸들링 그지같구
더군다나 신차가 나왔을때는 미약하더라도 이전모델보다는 파워 연비 모두 조금씩 개선되는게 정상아님?
파워를 왕창 줄여서 연비를 올린게 기술임?ㅋㅋ
엔진봐꾸니 마력으로 물어 뜯네요 ㅎㅎ
세상에 내구성좋고 마력높고 핸들링 좋은 준중형차?
싸고 좋은건 없는 거 같네요.
누가보면 최소 5천 예산으로 차 구하는줄 ..
실제로 k3의 연비 수치는 많이 상승했음
국내고 해외고 특히 미국과 우리나라는 앞으론 연비도 일정 수준을 맞춰야 세금 폭탄을 안맞게됨.
또 국내에서 그 기준 연비 수치와 그거 목표 시간이 다른나라 대비 짦은걸로 알고 있음
아마도 연비 규제 적용 대비를 위한 극단적 선택으로 보임
갑자기 전기차가 많이 나오고 하브차가 많이 나오고 수소연료전지차니 이런게 나오는게 다른게 아님
일종의 연비도 나라별로 앞으로는 할당 비슷한게 있어서 이걸 맞춰야 되는걸로 암
이었고 실영역 시내주행에서 얼마나 답답할진는 타봐야 알겠죠 (아무리 연비연비해도 너무 굼뜨면 문제니..)
그리고 원래 뻥마력 심했는데 구동손실이 얼마나될지 실마력얼마나 될지도 봐야게습니다
그냥 타라..60이하로..
다시 mpi??
기술상 하자 빼고 설명이안됨
지금껏gdi가 연비성능 둘다좋다며
왜 mpi쓰는건데
스마트스트림mpi 123/15.7
감마엔진을 다시 재활용하는게 나을수도
나만 해도 200까지 밟아본적 3년동안 두세번 밖에 없는데..
연비15키로에 120마력이면 일반 오너들한텐 충분한것같은데.. 밟고 타려면 k3 gt 나오면 사면되죠
이번 K3에 장착된거는 제로백 해보면 알겠죠
마력이 부족하게 느껴지면
2.0으로 사면 되죠~
어차피 gdi는 해가바뀔때마다 출력이 낮아지니 결국 저마력으로 수렴할듯
어차피 김여사들이 주요 ㅎ갱님이 될텐데...
저정도도 과분함
치마자락 걸리지 않게 문 아래나 쫌 터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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