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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 타이어 사이드월 높이가 낮아짐에 따른 선회시 타이어 반응 상향
단점 : 타이어 사이드월 높이가 낮아짐 및 현가하질량 증가로 인한 승차감 저하
정도겠네요..
그리고 235-55-19와 245-50-19의 전체 외경을 계산해보면
계산식
235-55-19
[2x(23.5*55%)]+(19x2.54) = 25.85+48.26 =74.11cm
245-50-19
[2x(24.5*50%)]+(19x2.54) = 24.5+48.26 = 72.76cm
235-55-19 보다 245-50-19의 타이어 외경이 줄어듬에 따른 속도계 오차가 발생하겠네요.
같은 기어와 rpm을 쓸경우 245-50-19의 조합의 속도가 더 느리겠네요.
그런데 이 모든것들이 휠을 동일하게 사용한다고 하면 휠폭(J)이 동일하다는 조건이기 때문에
외경이 계산식대로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존 235일때는 말려있던 타이어가 245일때는 말리지 않고 장착되는 경우지요~~~~~~~~어렵네요~
근데 235에서 245 갔다고 크게 체감할 정도는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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