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에 게시물이 올라가지않아 끊어올립니다. 양해해주세요.
쌍용 : 너네한테 방탄체어맨 줄까??
청와대 : ???
국민들 : 관용차도 국산차를 써라!!!! 우우우우!!!!
청와대에 방탄개조된 체어맨을 제공할 의향까지 내비친다.
진짜로 청와대에 방탄제어맨이 제공되었는지는 모르겠으나.....
체어맨 : 희힄 희희희힄~~~~~~~
영국의 엘리자베th 여왕이 방한당시 의전으로 체어맨을 타고 다녔다는 카더라가 있더라.
이렇게 오너들의 입소문을 하나하나 타며 체어맨은 나름 한국산 벤츠라는 이름을 가지며 잘 나가고 있던 찰나...
한국 : 함께 지내게 될 친구란다~ 인사해~
IMF : 안녕???
국민들 : 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앆!!!!!!!!!!!!!!!!!!!!!!!!!!!!!!!!!!!!!!!!!!!!!
쌍용자동차에 크나큰 시련이 닥쳐온다
외환위기로 인해 가정이 무너지고 기업이 무너지고 경제가 황폐화되고 이러한 현실속에서
체어맨을 개발하던 시점부터 자금난을 겪던 쌍용은 결국
대우 : 안녕?
쌍용 :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대우자동차에 인수되고 대우체어맨이라는 이름으로 바뀌게 되......
었지만.............................
대우 : 크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옷!!!!!!!!!!!!!! 이렇게된이상 메테오 시전이닷!!!!!!!!!!!!!
쿵쾅쿠쿠쿸ㅇ왘왘ㅇ쾅뿌직뿌직쿵콰아와콰쾅푸드드드드듭뿌우웅콰콰쾅쾅
몇년후 대우그룹이 공중분해되며 다시 쌍용체어맨의 이름을 찾게된다.
2003년 석굴암에서 모티브를 얻은 동그란 헤드라이트를 적용한 뉴체어맨이 등장해 점유율을 끌어올린다.
이렇게 한참 체어맨의 리즈시절이 계속되는줄 알았으나......
얼마후 쌍용자동차의 역사에 가장 씻을수 없는 슬픈사건이 생긴다.
상하이차 : 니하오~ 뽱솽쫭양~~~~~
쌍용 : 아 ㅅㅂ 조때따....
쌍용자동차가 상하이자동차에 인수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상하이자동차는 쌍용자동차의 도면을 모조리 훔쳐가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면서 마구마구 괴롭히기 시작했고
그에반해 쌍용자동차에 대한 어떠한 지원도 해 주지 않는 매우 중국스러운 만행을 저지른다.
몇년간의 만행을 겪으며 제대로 된 투자는 없고 회사 분위기도 뒤숭숭한 사태를 겪으면서도 쌍용의 엔지니어들은 공밀레를 외치며 체어맨의 후속을 개발했다.
그리고 2008년.....
현대 : 띙띙띙띙 뉴띙킝 뉴파쓰블
쌍용 : 하아...이제 그것좀 안하면 안ㄷ...
제네시스 : 반갑다!!!!! 다이너스티의 원쑤!!!!!
뉴체어맨 : 히이이이이익!!!!!!!!!!!!!
현대가 제네시스를 출시하며 체어맨의 판매량은 바닥으로 미끄러진다.
제네시스 출시 한달후
체어맨W : 제네시스 기다려라!!!!!!!!!!!!!!!!!!!!!!!!!!
기존 체어맨보다 훨씬 큰 차체를 가진 체어맨W가 출시된다.
그리고 기존의 벤츠W124를 기반으로 한 체어맨은 찬란한 명예를 뒤로한채 역사속으로 사라지게된다.....
는 페이크.....
체어맨H : 뭐?? 계속 현역으로 뛰라고????
체어맨H라는 이름으로 계속 출시하게 된다.
이렇게 체어맨W는 에쿠스와, 체어맨H는 제네시스와 경쟁하며 계속 쌍용의 둘뿐인 승용차로 이어지는데.....
당시 국산차로는 유일한 V8 후륜구동 세단으로 자리잡으며 각에쿠스의 자리를 빠르게 대체하기 시작한다.
독자개발 플랫폼을 적용하고 벤츠의 V8 5000cc엔진과 7단자동변속기를 적용해 전작과 같이 벤츠의 DNA를 계속 이어나가게 된다.
허나 여기서 빠지면 섭한 중국이 체어맨W에도 손을 뻗치기 시작하니.....
상하이차 : 체어맨 내놓으라해~~~ 안내놓으면 때찌한다해~~~
로위850 : 아흠~ 잘잤..... 뭐야!!! ㅅㅂ 마크가 왜이래!!!!!
중국에서는 로위850이라는 이름으로 중국의 길을 달리고 있다 카더라.
여튼 이렇게 체어맨W는 출시했고 한동안 국내에서 잘 팔리고 있었다.
그리고 2009년 2월
에쿠스 : 체어맨 이리콤 ㅋㅋㅋㅋㅋ
체어맨W : 히이이이이이이이이익!!!!!!!!!!!!!!!!!
각에쿠스가 후륜구동의 신형에쿠스로 데뷔하면서 체어맨W의 판매량마저 미끄러지게 된다.
2011년 체어맨W는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체어맨W : 왠지 성형 실패한것같은데...
크롬을 훨씬 덕지덕지 바른 뉴체어맨W로 출시하게 된다.
하지만 뒷모습을 본 사람들은 경악을 하는데
사람들 : 우와 ㅋㅋㅋㅋㅋ 쟤 빵댕이좀봐 ㅋㅋㅋㅋㅋ
기존보다 디자인 완성도를 떨어뜨려 사람들에게 욕을 바가지로 먹었으며 과거 L자형 테일램프를 적용한 뉴그랜저XG를 닮았다는 말을 듣는다.
한편 우리의 체어맨H는 찬란한 역사를 뒤로한채 드디어 역사속으로 사라졌다...
는 무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체어맨 뉴클래식 : Yaaaaaaaaaaaaaa!!!!!!!!!! 사골 좀 그만 우려먹으라!!!!!!!!
실러캔스 : 친구야
데보네어 : 어서와
다마스&라보 : 사골클럽은 처음이지?
도요타컴포트 : 들어올땐 마음대로였겠지만
C-130 : 나갈땐 아니란다
렉스턴 : 나도같이가자
긴개뿔 여전히 페이스리프트를 시키며 여전히 현역으로 생산을 시작한다.
특히나 이 체어맨 뉴클래식또한 뒷모습에 대해 말이 많았는데
포텐샤 : 안녕??
포텐샤를 닮았다는 평을 듣게된다.
이래저래 두 페이스리프트 모델 다 뒷모습으로 욕을 바가지로 먹은셈.
허나 결국 2015년 1월 단종되며 오랜 역사의 종지부를 찍고 역사속으로 사라진다.
97년 생산을 시작해 페이스리프트를 깔짝깔짝 하며 오랜 세월을 개고생한 체어맨H은
벤츠의 보약을 듬뿍듬뿍 먹으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징그럽게 사골을 끓이며 쓸쓸한 최후를 맞이한다.
체어맨 뉴클래식 : 참 쓸데없이 긴 인생이었네
W124 : 그럼 내 플랫폼도 쉬는건가
이렇게 W124의 플랫폼은 현역에서 물러났다...
코란도투리스모 : 나는??
아.정정. W124플랫폼은 아직 현역이다. 고로 여전히 사골플랫폼.
한편 체어맨W는...
EQ900 : ㅋㅋㅋㅋㅋㅋ 어이 사골
체어맨W :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난 사골은 피하고싶어.........
경쟁모델이 두번의 풀체인지를 하는동안 큰 변화없이 만들어지며 사골의 가능성을 보여주기 시작하는중이다
1편보러가기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410799
참고자료
http://blog.daum.net/carmania486/15949668
https://namu.wiki/w/%EC%8C%8D%EC%9A%A9%20%EC%B2%B4%EC%96%B4%EB%A7%A8
Eq부분이 추가 되었네여ㅎㅎㅎ
단종되서 아쉬운 차..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