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2 쉬꾸랏 18.03.28 19:58 답글 신고
    엔진효율이 40프로면 바퀴까지 가는데 손실이 엄청납니다
    그래서 연비 망ㅜ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튜리노스 18.03.28 20:09 신고
    @수동운전수자동운전자 열효율이랑 휠마력은 별게 입니다. 즉 엔진에서 열효율을 암만높게 뽑아내도 휠까지 가는 동안의 저항이 많다면 말짱 꽝이란거죠.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18.03.28 19:59 답글 신고
    엔진회전수에 따라서 열효율이 변할 수도 있고 운행환경이 단거리를 저속과 정차를 반복하며 왕복할 경우 엔진효율이 아무리 좋아도 연비는 그리 좋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단, 엔진의 최적효율구간에서 정속주행 시 연비는 다른 엔진에 비해 확실히 좋게 나올 겁니다.


    또한 엔진효율뿐만 아니라 파워트레인의 구동효율까지도 좋아야만 합니다.
  • 레벨 소장 필씨필씨 18.03.28 20:23 답글 신고
    말많은 GDi 입니다
  • 레벨 소령 2 4forty5 18.03.28 21:05 답글 신고
    게시물의 주제인 열효율 40%짜리 토요타 엔진은 가솔린 직접분사(현대는 GDi라고 하는 것) + 포트 분사를 병행해서 가솔린 직접분사 방식의 문제점을 해결한 설계입니다.
  • 레벨 중장 봉탄고학생주임 18.03.28 20:28 답글 신고
    순수한 가솔림 엔진차들 연비 도요타 만한 메이커 없을건데요
  • 레벨 원수 XLR8 18.03.28 20:55 답글 신고
    테스트 환경이 잘 안나오게끔 얻어걸렸을 수도 있고.. 열효율이란 엔진만 갖고 다룬 스펙이니까 나머지 완성차 달아놓으면 허상의 숫자가 될 수도 있고.. 변수가 많음
  • 레벨 중장 네발달린털곱등이 18.03.28 21:43 답글 신고
    열효율 40%는 이미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의 1.6 카파 gdi도 달성한 효율임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