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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3 뭉치얌놀자 18.04.02 01:58 답글 신고
    뉴프디cm2.2 수동 차량이였슴니다 방갑섭니다. +.+ 지금도 지인이 입양 굴러다닙니다. 내구성짱
  • 레벨 준장 Giriss 18.04.02 02:00 답글 신고
    차에 대한 고찰이 많으시니 차가 보답한듯
  • 레벨 원사 3 프랑맨 18.04.02 02:07 답글 신고
    경험담을 풀고 기리쓰??....님과 같은 피드백을 전달받게 되면
    그간 내 노력이 헛 된 장난질이 아니었구나 라는 쓰잘떼기 없는 자기 만족에 빠져 듭니다 ^^
  • 레벨 준장 Giriss 18.04.02 02:13 신고
    @프랑맨 아시다시피 차는 기계지만 영혼이 있다고 생각하는 1인으로써 차에 대해 관심과 고찰이 많고 정성을 부을수록 차는 보답한다 생각하는바입니다.. 앞으로 타실 차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레벨 원사 3 프랑맨 18.04.02 04:16 신고
    또다시 감사 드립니다
    차에대한 마음이 저와같이 일맥상통 하는분을 만나게 되니 영광입니다

    말씀에 덧붙여 기변 후의 현재도 그 열정은 죽지 않았으나 이제와 생각해 보면
    차는 고치고 뜯도 기름칠 하는것도 좋은 것이지만 때론 아껴할줄 알고 소중한지

    알아야 하는 생각도 필요하다 봅니다 이말이 변병이고 가식이고 핑계일순 있지만
    기변후 차급이 올라가고 혹여나 잘못된 관리로 리스크만 키우는게 아닌가 하는

    염려에 온갖 있는말 없는말로 포장하네요 ^^
    말이 두서 없지만 요즘차는 부족함이 없어 보이기에 이 전 차를 생각하면

    지금의 차량은 충분하고도 과분하다 생각 됩니다 하여 괜한 짓거리로(?)
    고심의 초석을 키우기 보다 애초에 원인이 되는 접근을 피해보고자 지금것 손한번 못되고 있는 상황 입니다

    다시한번 댓글에 감사 드립니다 ^^
  • 레벨 중장 [피터팬] 18.04.02 11:26 답글 신고
    현대기아차의 경우 과거 미쓰비시 기반 자동변속기에는 ATF SP-Ⅱ와 ATF SP-Ⅲ를 사용했고 현대파워텍 자체개발 자동변속기부터 ATF SP-Ⅳ를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둘은 첨가제가 완전히 다른것도 있지만 http://michang.co.kr/board/?id=s21&ca=a1&ca2=b39 에서 보듯 물성도 많이 다른데 운행환경에 따라 드러나는 문제점 없이 탈수 있었던것으로 보시는게 맞습니다.
    ATF SP-Ⅲ의 경우 미쓰비시에서 첨가제를 가져와서 미창에서 생산하다가 SK까지 추가되었고 ATF SP-Ⅱ 차량에서 사용할수 있으며 ATF SP-Ⅳ는 미창, SK, S-Oil이 같이 개발하여 울산생산 내수차량은 미창제품, 다른공장 내수차량은 S-Oil제품, 수출차량은 SK제품이 들어갔었는데 지금도 그런지는 모르겠네요.
  • 레벨 원사 3 프랑맨 18.04.02 13:44 답글 신고
    깔끔하고 자세한 답변 고맙습니다 이해하는데 충분한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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