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XLR8 18.04.12 08:04 답글 신고
    미제차도 니름 굵직한 차들에 과급기 많이 달았죠..ㅎㅎ 대표적으로 지엠 시리즈 3800
    답글 0
  • 레벨 중령 3 르노사망자동차 18.04.12 08:01 답글 신고
    한국선 르노차만 피하면 siasia
    답글 0
  • 레벨 중령 3 르노사망자동차 18.04.12 08:01 답글 신고
    한국선 르노차만 피하면 siasia
  • 레벨 원수 XLR8 18.04.12 08:04 답글 신고
    미제차도 니름 굵직한 차들에 과급기 많이 달았죠..ㅎㅎ 대표적으로 지엠 시리즈 3800
  • 레벨 대령 2 짜파게티 18.04.12 08:10 답글 신고
    첫추욧!~~ㅋㅋ
  • 레벨 준장 국내산쇠고기 18.04.12 08:26 답글 신고
    한국의 자가용 승용차는 미국과 호주에 이어 세번째로 평균 크기가 크다고 하지요.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18.04.12 08:32 답글 신고
    그랜저가 판매량 1위를 넘나드는 현상을 해외 전문가들은 분석하기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해외에선 쏘나타급도 어지간해선 1위를 잘 넘보는 급이 아닌데 그보다 더 크고 비싼차가 1년내내 1위먹는게 신기하다던...
  • 레벨 원사 3 척준경 18.04.12 11:37 답글 신고
    왜 헬조선에서 그랜저가 1위냐구여?ㅋㅋ 캐캐묵은 아재들 생각이 아직도 그랜저 하면 부자집 차라고 생각 하고 소형 준준형 사자니 가오 딸리고 돈은 없으니 외제차는 안되것고 어디 가서 가오라도 잡을라니 그랜저라도 뽑자
    현실은 시궁창이지만 집은 없어도 차는 그랜저 타야 어디가서 가오 안상하짘ㅋㅋ
    그래봤자 택시차지~
  • 레벨 소위 2 드라이버김 18.04.12 08:40 답글 신고
    그랜져는 마케팅의 승리.. 이름값으로 소나타에서 초큼 고급형으로 해서 팔아먹는.. 각글 뉴글까지가 그랜져고...
    대형급이 에쿠스로 나오면서 그랜져는 다운사이징..
  • 레벨 준장 디젤OUT 18.04.12 08:46 답글 신고
    유럽이 저래서 디젤굴리는데도 미세먼지 문제가 없나봄.

    미국은 가솔린 많아도 대배기량때문에 50년대 질소산화물로 인해 어마어마한 미세먼지를 겪고 디젤 완전 퇴출시킨 나라고,

    우리나라도 차 팔리는거 보면 디젤SUV가 반임, 거기다 봉고 더하면 디젤이 더많음.
    문제는 이로인해 우리도 미국과 똑같은 질소산화물에 의한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대표적 국가임에도,
    봄에만 날아오는 중국먼지탓만하고 디젤 퇴출을 안시킴.

    우리나라 국민은 여기나 포털이나 보면 환경에 관한한 완전 일베수준임
  • 레벨 중사 2 낙은에2 18.04.12 11:45 답글 신고
    사실 미세먼지 오염의 원인은 중국이 제일 큰 것은 사실이죠. 물론 경유차도 일부분 차지는 하지만 마치 경유차가 미세먼지의 주범인것 처럼 게시판에 도배하는 것은 지나친 것 같네요.

    http://www.kukinews.com/news/article.html?no=538912
  • 레벨 상사 3 팩트보고 18.04.12 22:47 답글 신고
    미국에 과급 엔진이 대채로 무라구요???

    1위 팔리는 F150 다 에코부스트 엔진인데 심지어 이제 2세대 나온지 4년 되가는데???
  • 레벨 대위 1 SkullDrag 18.04.12 23:40 답글 신고
    우리나라는 차 관리 안하는 인간들 많아서 휘발유 NA 써야됨.
  • 레벨 중장 내쿠페매니아 18.04.13 00:45 답글 신고
    왜 우리나라 사정을 잘 모르실까 풉~
  • 레벨 소위 1 저승타이거 18.04.13 05:15 답글 신고
    그렌져가 잘팔리는이유중 하나가,비슷해진크기에 옵션,그리고 가격이 아닐까하는.
    예전 중형값 2천이하할때는 준대형,대형과 가격차도 컸지만, 지금은 차가격차가 생각보다 크지않다보니, 좀더투자하면 더큰차를 가질수있는구조가되다보니 기왕이면 큰차를 선택하지않을까하는.
    아무리 중형이 옵션,크기를 키워도,대형급의 안락함은 따라갈수없는 태생의한계도 한몫하는듯하고,예전의 부자들의 그렌져가아닌 중산층이 탈수있는급으로 내려온것도 한몫한.
    준대형의 대중화전략이 그렌져를 마니판매하게한게 아닌가하는 생각이드네여.
  • 레벨 훈련병 눈보보 18.04.13 22:40 답글 신고
    저는 K사의 M모델을 타고다니는데 불편한거 모르겠ㄴ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