윾럽
주요 선호 차급: 경차~준중형차(해치백이나 왜건 타입 많이 팔림)
주로 선호하는 유종: 경유(이것도 곧 옛말이 될테다...)
가솔린 엔진의 과급기 유무: 대체로, 아니 거의 유. 다운사이징이 일상인 나라.
경차 취급: 검소, 실용적
미국
주요 선호 차급: 중형차/풀사이즈 픽업트럭 또는 SUV
주로 선호하는 유종: 휘발유
가솔린 엔진의 과급기 유무: 대체로 무, 다만 최근들어 다운사이징 열풍으로 과급기차가 많이 등장하고 있음
경차 취급: 겁쟁이
헬조선
주요 선호 차급: 중형차~준대형차(해치백과 왜건의 무덤)
주로 선호하는 유종: 휘발유, 최근들어 경유의 선호도가 높아짐
가솔린 엔진의 과급기 유무: 거의 무, 다운사이징 버전도 있지만 판매량은 처참하고 오히려 자연흡기 버전이 굉장히 많이 팔림
경차 취급: 흙흙흙
해외에선 쏘나타급도 어지간해선 1위를 잘 넘보는 급이 아닌데 그보다 더 크고 비싼차가 1년내내 1위먹는게 신기하다던...
현실은 시궁창이지만 집은 없어도 차는 그랜저 타야 어디가서 가오 안상하짘ㅋㅋ
그래봤자 택시차지~
대형급이 에쿠스로 나오면서 그랜져는 다운사이징..
미국은 가솔린 많아도 대배기량때문에 50년대 질소산화물로 인해 어마어마한 미세먼지를 겪고 디젤 완전 퇴출시킨 나라고,
우리나라도 차 팔리는거 보면 디젤SUV가 반임, 거기다 봉고 더하면 디젤이 더많음.
문제는 이로인해 우리도 미국과 똑같은 질소산화물에 의한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대표적 국가임에도,
봄에만 날아오는 중국먼지탓만하고 디젤 퇴출을 안시킴.
우리나라 국민은 여기나 포털이나 보면 환경에 관한한 완전 일베수준임
http://www.kukinews.com/news/article.html?no=538912
1위 팔리는 F150 다 에코부스트 엔진인데 심지어 이제 2세대 나온지 4년 되가는데???
예전 중형값 2천이하할때는 준대형,대형과 가격차도 컸지만, 지금은 차가격차가 생각보다 크지않다보니, 좀더투자하면 더큰차를 가질수있는구조가되다보니 기왕이면 큰차를 선택하지않을까하는.
아무리 중형이 옵션,크기를 키워도,대형급의 안락함은 따라갈수없는 태생의한계도 한몫하는듯하고,예전의 부자들의 그렌져가아닌 중산층이 탈수있는급으로 내려온것도 한몫한.
준대형의 대중화전략이 그렌져를 마니판매하게한게 아닌가하는 생각이드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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