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3 뒤지게맴매 18.04.15 23:44 답글 신고
    연료게이지가 바닥일땐 운전자가 자동으로 에코모드로 살살 밟지만 주유후엔 무조건 푸락셀로 치고나가기 때문입니다 ....
  • 레벨 원사 3 프랑맨 18.04.15 23:47 답글 신고
    전 16년식 차량인데 왜 에코모드가 없을까요? 그 차이점을 경험해 보지 못해 모르겠습니다
    푸락셀은 활력소 입니다 ^^
  • 레벨 대령 2 짜파게티 18.04.15 23:58 답글 신고
    오토바이두 그런느낌 있습니당!~ㅋ
  • 레벨 대령 1 다뎅 18.04.16 00:12 답글 신고
    냉각효과... 보다는 연료의 온도상태에 따라 부피(밀도)차이 때문 아닐까요?
    연료가 실린더를 냉각한다... 상상이 안되서요.
  • 레벨 원사 3 프랑맨 18.04.16 00:27 답글 신고
    실제 예로 휘발유의 옥탄가는 온도가 낮을수록 옥탄지수는 올라 갑니다
    국내 공인 인증 테스트 방법은 2도~10도 여름철 상온(30도이상)에서 측정하면
    공인테스트 기준보다 옥탄값은 4~5정도 내려가는걸로 봤습니다
    연료의 밀도 또한 연관없지 않다고 생각 되지만 흡입후 고온의 압축 상태에서 저온의 연료분사는
    실린더내의 온도를 떨어트리고 결국 폭발력이 상승한다 보여집니다
  • 레벨 원사 2 타지키스탄 18.04.16 00:43 답글 신고
    저도 연료가 엔진의 온도를 떨어트린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는데... 맞는 이야기인거 같아요 ㅎ
  • 레벨 소위 2 소녀타 18.04.16 01:45 답글 신고
    확실히 가솔린 엔진은 아침보다 오후가 거칠더군요..영상 10도 이하정도에 차량 컨디션이 좋은듯
  • 레벨 소위 1 덕선이 18.04.16 07:03 답글 신고
    정설인지는 모르겟지만 저도 비슷한생각입니다.
    엔진온보다 낮은 연료온으로인해 이상하게 쿨링이되는거아닌가 생각은하고있었는데
    제생각을 잘풀어주신거같습니다.
    설명과 동일하게 제차가 맵핑되있는차이고요ㅎㅎ
    맵할때 업체에 연료분사량을 확줄이고 터빈압을 올리면 되지않을까요?물어봣을때
    린번엔진이 왜 안남아낫는지 생각해보시면된다고 했던것과, 토크초과로 미션 사망에 이를수있는점이 있었네요;; 제얕은지식을 보여주던순간이였죠ㅠㅠ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8.04.16 08:02 답글 신고
    가솔린이 분사되면 기화하면서 열을 빼앗는 걸 잠열효과라고 하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