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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8.04.18 22:35 답글 신고
    모터는 출발할 때 반클러치를 쓸 필요가 읍습니다
  • 레벨 병장 초보중왕초보 18.04.18 22:38 답글 신고
    정확히 메커니즘이 어케 되는지 몰것습니다. 모터->미션->바퀴로 구동력이 전달 되는게 아닙니까?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8.04.18 22:47 답글 신고
    엔진은 차량이 정지상태일 때도 계속 돌고 있으니까

    움직이기 시작할 때 회전수를 맞춰줘야 해서 반클러치를 쓰지만

    모터는 차량이 정지상태일 때 같이 멈춰있기 때문에 반클러치를 안써도 됩니다
  • 레벨 병장 초보중왕초보 18.04.18 22:53 신고
    @사성화재다이렉트 아하 그렇군요 오늘도 하나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사성화재님 문과라서 그런지 저는 메카닉쪽을 잼병이라 이런 이해 쉬운 설명 감솨드립니다~~
  • 레벨 원사 3 프랑맨 18.04.18 22:40 답글 신고
    현기 DCT의 클러치 디스크 두께는 많이 두껍습니다 일반주행 30만을 염두하고 설계했다고
    현대자동차 연구소에서 설명회때 얘기한바 있습니다
  • 레벨 병장 초보중왕초보 18.04.18 22:43 답글 신고
    그럼 25만에서 30만 사이에 클러치 점검이나 교환을 염두해 둬야겠네요. 그런데 가혹조건 (시내주행)에서는 그것보다 수명이 더 줄어들겠죠?
  • 레벨 원사 3 프랑맨 18.04.18 22:48 신고
    @초보중왕초보
    엔진에서 시내주행은 가혹조건에 해당될지 몰라도 미션에서 시내 주행은 일반주행에 해당되지 않을까
    개인 생각 입니다 엔진은 열을 발생되고 그 열을 냉각 해야만 하는데 주행풍이 적은 시내주행은
    냉각에 불리한 조건이므로 가혹에 속하겠지만 미션은 작동 안하면 열은 내려가기에 가혹 조건은 아닐듯 합니다
    오히려 고알피엠 고부하 상태가 가혹 조건이 되겠지요
  • 레벨 병장 초보중왕초보 18.04.18 22:56 답글 신고
    @프랑맨
    아 그럴수도 있겠군요. 저는 시내주행이 정차와 출발 변속이 자주반복 되기때문에 엔진이나 미션이 시내주행에서는 똑같은 가혹조건이라 생각 했는데 냉각 관점에서는 그럴수도 있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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