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벨로스터 터보 수동이며 맵핑차량 입니다
현재 10만 막 넘어섰고 출력업을 한만큼 관리에 더욱 신경 써줘야 하기에
맵을 올리고 순정처럼 관리하면 안되겠죠
차가 이상이 생긴 순간 이미 늦은 경우가 많습니다
미리 예방이 힘들다면 비정상적 초기 증상이 보이는 즉시
수리 하셔야 된다는거 다들 아시죠?
저 또한 GDI 엔진의 스크레치 결함과 직분사로 인한 카본 얘기를
많이 들어봤기에 10만 탄 엔진은 과연 어떨가 몹시 궁금했습니다
이번 작업은 국내 최초의 스포츠카인 스피라 엔진 개발자분의
샵에서 진행 되었고 맵핑 역시 그분께 받았었습니다
그동안 타오면서 맵은 트러블 없이 안정적 이었고 실제 성능에서도
제로이백 18초때를 끊는 멋진 놈으로 만들어 주셨죠(흡배기는 순정입니다)
1200 후반 무게에 휠 240마력때란 거기다 수동...말 다했죠
탈착된 실린더 헤드 가스켓 입니다
다행이 터짐이나 비틀림 없이 양호해 보입니다
워터펌프 입니다 아직 쌩쌩 하네요
교환없이 한참은 더 타고 전혀 문제 없을듯 합니다
자 이제 중요한 실린더 헤드 입니다 다행이 크랙은 없고
밸브 상태도 양호 하며 압력누설 흔적도 보이질 않네요
이제 우려한 실린더 블럭 입니다
몹시 궁금했는데 다행이 라이너 스크레치나 크랙은 없네요
맵차라는걸 감안 하더라도 블럭 상태는 굉장히 양호해 보입니다
피스톤에 카본 누적이 보이는데 없을수가 없을것 같습니다
고급유 셋팅이지만 겨울철엔 달리지를 않아 일반유만 써왔는데
날도 풀렸고 다시 고급유를 넣으면 피스톤에 카본도 어느정도
세정이 될꺼라 생각 됩니다 그리고 저정도론 노킹이나
부조가 오지는 않지요 다행이 수리가 필요없을 정도로
상태가 양호 합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우려된 것이 출력을 높히고
고RPM을 쓰다보면 블럭 체결 볼트가 늘어나는 경우가 발생 될수 있는데
이는 실린더 블럭과 헤드 사이가 들뜨게 된다는 것이고 다행이
볼트나 암나사 상태도 양호하여 수정없이 조립하였습니다
엔진상태 확인도 했고 오일도 갈고 하룻밤 자고나면 블럭면에
도포한 접착제도 굳을것이니 드라이브나 가야겠다 생각했는데
일어나보니 비가 오네요 예전엔 비가오면 날씨 검색해서 안오는
지역으로 원정가서 드라이브 하고 그랬는데 나이 먹으니 귀찮네요
더군다나 전국적 비라서 오늘은 종일 보배나 해야나 봅니다
제 벨텁 단점이라면 수출용 차량이라 그런가 밸트 하나 구하는데도
호환제품 없고 심지어 다른 연식의 벨텁은 물론 일부 F/L된 15년식과도
호환이 안되니 부품 구할땐 3~4일씩 미리 주문해놔야 하는게
짜증 나네요 사업소에서도 국내에서 제차에 맞는 부품을
취급해 본 이력이 없답니다 ㅜㅜ
PS:아 ~ 그리고 지나가는 사람들이 종종 랩핑하는데 얼마냐고 물어보는데
순정이거든요 ㅜㅜ
호환되는 부품이 없다면은 국내용이랑 틀리게 만든다는 소리 아님??
아는사람이 남양연구소 현대자동차사람이라는 카더라말구요
뭐라구요???
순정대비 조금의 고출력이지.
남들이 들으면 최하 300마력 이상의 스포츠카라고 생각하겠습니다.
모비스에서 파트넘버 처봐라
뇌피셜만 찍어내지 말고
일기는 일기장에 쓰던가
몇대 팔린다고 같은 스펙 엔진을 벨로용으로 따로 만드냐
일반 MD AD 수동 미션이랑 TGDI 수동 미션 각인되어있음
그주장에 맞는 근거를 제시해주세요
카더라 말고요
아니면 조선족 짱개이던가 ㄷㄷ
오리지널 현까 맞으시죠???
gdi엔진이슈가 뭐였는지 알고 말하길.
저는 3개월 타고 팔았어요.
망할넘의 mdps랑 토션빔은 너무 불안해서 어케 20년 전에 타던 티뷰론보다 못해요.
티부렁이는 225킬로에도 떡 붙어서 가는데 이넘의 밸텁은 190의 완만한 코너에서도 등골이 오싹오싹 합니다.
스파크도 170 이상에서도 안정적이었는데..
티뷰런 타다 스파크로 바꾼오너
스파크가 맥심도 이겼어요 ㅋㅋㅋ
저는 티코로도 160까지 달려봤습니다.
한참걸리고 시끄러워그러지
생각보다 엄청 안정적인데...
어떻게 170에서 안정적이라는 말이 나오시죠?
전에 마트지2 탈때도 130에서 엔진굉음에
코너는 정말 불안했었는데
많이 좋아졌나보네요
리콜받을 정도에 결함은
호환되는 부품이 없다면은 국내용이랑 틀리게 만든다는 소리 아님??
고점도는 만원 안쪽 제품 씁니다
쏘는 빈도에 따라 2천에서 4천 사이에
교환하고 있습니다
불량이라던 그 엔진과
같은 엔진이 맞습니까?
만약 그렇다면
테스트및 방송이후로
개선이 된거라고 봐야
합니까 아니면 고급유넣고
코팅제도 쓰고 관리를
특별히 해줘야
스크래치나 변형이
안생긴다라고 봐야
되는겁니까.
전문가 제법 계시니
나름 해답도 있으실듯
합니다만.
수출용이네ㅋㅋㅋ
혹시 괜찮으시면 일반/고급유 비율, 엔진오일 종류 및 교환주기, 풀스로틀 빈도 정보좀 알 수 있을까요?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있어서요
라이너란 블럭 실린더 내벽에 스크레치가 생길경우 호닝을하고 내경에맞게 따로 블럭에 박는부품입니다 지금 차량과 사진에는 없는거구요
그리고 블럭체결볼트?는 헤드볼트라고하죠
요놈은 한번 풀르면 무조건 교환해야되는데 다시쓰신다니..다시쓴거도 쓴거지만 순정상태로 맵만한거면 백날조지고다녀도 안늘어납니다
그리고 헤드보링은 안하셧는지요?
카본 세척작업과 가이드고무 교환후에 제대로된작업이라면 수압으로 기밀상태 확인이 정확한데.. 굳이 수압까지는 아니더라도 기밀확인도 가능한데 말입니다 눈으로 어찌 판단을하는지 글을보고 의아하네요?..
단순 확인목적으로 저리작업하신거면 엔진컨디션은 더 안좋아졌을듯합니다
정말궁금해서 물어봣습니다
재미있게 탈수있는 차네요
게다가 외수모델 ;
1.6 터보에 맵핑좀 했다고 ㅋㅋㅋ 터빈업 하면 람보도 이기겠네 ? 내리막길 영상 올리지 마시고 공식적으로 확인된 자료를 올리세요 ㅋㅋ이빵 t-gdi 라도 사는 날엔 헬이콥터나
항공기 보다 빠르다 할듯 ... 그냥 정신이 이상한 사람 ..
글쓴이님 말하는거아닙니다
저건인정
댓글러들말임
일반유에 순정엔진오일이였으면 겜 끝났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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