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이라 가족들과 카페에서 차한잔 한다음 어디 갈까~ 하다가 근처에 있는 르노삼성 매장을 찾았습니다.
사실 2도어+시저도어의 2인승 슈퍼카(?) 트위지를 구경하려 했는데 아쉽게도 없더군요.
그래도 이왕 들어간거 그냥 나오기도 뭣하고, 나름 신차인 클리오를 살펴보고 왔네요.
디자인들이야 다들 익히 아시는대로입니다. i30이나 골프의 플랫한 모습보다 좀더 굴곡이 많습니다.
시로코?같이 뒤 휀더랑 범퍼쪽이 넓고 위쪽으론 좁게 가져가더군요.
실제로 보니 입체감이 있어 더 좋습니다.
휠은 예쁘네요. 상위 트림용입니다.
다만 브레이크는 알려진대로 드럼...
뭐 소형차에 드럼 들어갈수 있습니다. 이해합니다. 2400만원만 아니었다면요.
사진 찍었을때는 눈치 못챘는데 지금 보니 범퍼랑 휀더에 단차가;;
도어도 생각보다 괜찮네요. 고급스럽다는건 아니지만 완전 깡통같은거 생각하고 갔는데 나름 깔끔합니다.
보스 오디오도 기본 장착되어있고...
듣기로는 하위 모델인 '젠'은 실내가 좀 다르다는데 어떨지 모르겠네요.
영맨도 하위모델은 가급적 언급하지 않으려 하더군요.
기존 QM3에서 보던 구성 거의 그대로입니다. 핸들 중앙부랑 버튼이 좀 심플해보이네요;;
센터페시아도 약간 미묘~
기어 노브는 제법 괜찮습니다. C사의 변속버튼달린거 보다가 이거 보니까 훨씬 낫네요.
사이드브레이크야 뭐 소형차니까...(2400)
그렇다 쳐도 컵홀더 위치가 좀 불편하네요. 뒤에 작은칸은 음료수 캔만 들어갈듯 합니다.
상위 트림이라 그런지 시트도 싼티 안나고 좋네요.
둘레 부분은 가죽이고 엉덩이랑 등받이 부분은 직물입니다. 편안함과 촉감등은 만족하지만
한국에서 먹힐지는 모르겠습니다. 여튼 보기에나 앉기엔 좋았습니다.
뒷자리는 뭐... 전형적인 소형차이긴 한데, 경차처럼 시트 뒷부분을 아주 크게 파놨습니다 ㅋㅋ
180넘는 사람 아니면 그럭저럭 앉아갈수 있겠네요(전 루저입니다)
소형차에 이런거 많이 바라시진 않겠죠?
인터넷에서 수많은 비난을 듣고있는 차량입니다만, 생각했던것보다 차량 자체는 나쁘지 않네요.
어차피 전에 타고다니던 프라이드 디젤도 112마력이긴 한데 4단 오토고,
얘는 90마력에 6단 DCT니까 시내 주행에서는 크게 문제가 없을것같긴 합니다.
차량 가속력에 크게 연연하지 않는 디자인 중시면 상당히 매력적이네요.
하긴, 욕하는 사람들도 이 차량이 구리다고 욕하는 사람은 거의 없죠.
이 차량에 2400만원을 쓸것인가에 대한 의문을 지울수 없는게 가장 큰 문제인것 같네요.
1800~2200사이로 나왔으면 어떨까 싶습니다.
구경해보니 마음에 들긴 한데 지금 끌고다니는 니로랑 가격차이가 크지 않으니 좀;;
영업사원도 '이 차량은 외제차이며 골프랑 비교해야한다'고 강조하는데
과연 소비자들이 이 차를 외제차로 받아들일지가 관건이라고 봅니다.
사실 트위지 보고싶었는데.... 대전에 트위지 전시해놓은 매장 아시는분 계신가요?
대전 어디서 클리오보셨나요? 전 클리오 구경하고 싶군요 ㅎㅎ
클리오는 관저동쪽에서 봤습니다.
기아는 홈페이지에서 지점별로 전시차량 색상까지 나오는데 르노삼성은 영맨 리스트만 나오네요...
가볍게 차만 보고 팜플랫 하나 달랬는데 견적 뽑아보시라고 부르더군요 ㄷㄷ
현기에 비해 르노삼성 영업사원분들은 엄청 친절하시긴 한데 전 소심해서 그런지 조금 부담되던ㅋ;
제동력은 디스크보다 더 나은대...단 방열이 안좋아 고성능 차에 안다는것 뿐 아닌가?
시내용에 유지비 저렴한 드럼식이 맞다고 봄
다만 이 차량 광고 컨셉으로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강조하는것과
모닝에도 디스크가 들어가는데 이건 2400만원짜리 차라는점만 이해할 수 있다면요.
거듭 말했듯이 소형차급에서 드럼인게 문제가 아닙니다. 드럼으로 달렸는데 차값이 비싸니까 문제죠.
그거보다 컵홀더 위치가 너무 뒤쪽인게 불편해 보이더군요.
음료수도 조수석 여친이 아메리카노 먹으면 운전자는 캔커피 먹어야하게 생겼습니다.
폴로 혹은 프라이드나 엑센트가 비교 대상이지
단순히 이동수단으로써 소형차를 보면 엑센트나 프라이드에 가격경쟁이 안되니까요
난 이런거 먹는다.. 뭐 이런거. 아님 그냥 일상용 기분전환? 혹 여자?
그저 생긴게 괜찮으니 찍는걸수도 있고, 카톡이나 라인같은 메신저로 아는 사람들과 공유하려고 찍을수도 있고
뭐, 혹은 지금 집에서 라면이나 먹고있는 친구한테 자랑질 하려고 찍는것일수도 있겠죠.
15년식 QM3는 좌석 조정 레버가 기어쪽 가운데에 다이얼이였는데 클리오는 어떤가요?
2년 반 타면서 QM3는 범용아닌 전용 와이퍼(유막끼면 엄청 고생), 에어컨 사용후 5~10분간 말리기 작업,
야간주행시 전면썬팅으로 잘 안보이는 전조등으로 꽤 힘들었는데.
(정품으로 LED전조등이 없어서 불법개조라 포기하고 썬팅을 벗겨야하나 엄청 고민을..)
이런거 개선좀 됬을려나 모르겠네요.
쿠엠3은 라이트 진짜 어둡고 조사각도 거지같아요 밤에 진짜 운전하기 빡세요
중앙 송풍구는 좌우로 개미 눈물만큼 움직일수있고 언덕에 주차하고 내려갈땐 차가 부셔지는소리나고ㅎ 마트같은곳에선 큐엠3용 와이퍼조차 나오지도 않고 유막이라도 끼게되면 비오는날 드르륵 굉장히 크게 소리나고ㅎ사람 둘 타고 오르막 섰다가 가면 못치고 올나가고ㅎ 그런데 연비 하나는 끝장나죠
영맨이 '유럽식이라서 조금 어색하실수도 있는데, 이게 훨씬 안전한 방식이에요' 라고 하더군요.
이제 도로에 흔해져서 그런지, 경쟁모델이 많아져서 그런지,
기존 구매자들이 불편함에 대해 소문을 퍼트려서 그런지
판매량이 많이 죽었지요. 그때의 영광을 다시 한번 누려보고 싶은게 아닐까요?
국내에서 무주공산인 시장은 소형차시장뿐이니까요.
거의 제다 둘다 운전해서요. 그랜저는 승차감 좋고, 후빨 좋지만. 잔고장 너무 많습니다.
qm3는 시트도 직물이고, 수납공간도 별로 없지만 직결감 좋고, 연비가 진짜 짱입니다. 2350만이었던거 같은데.
클리오 차값이 엔지인거 같습니다. 2000~2200만이 적당한거 같은데 무슨...
사람들이 현기차를 욕하면서도 사는게 서비스 편하고 중고차 가격 적당하고, 차값이 그나마 아주 쫴끔 동급에 비해 저렴하기 때문인데.
르노 ㅄ들 qm3, sm6좀 된다 싶으니 간이 배밖에 나왔네요. 지엠이 크루즈 잘 나가다가 ㅄ 된거 보고 느낀거 없나봅니다...
직물시트, 좁고 허접한 인테리어, 신차임에도 딸딸딸딸... 그런데 가격은 경쟁 차종중 최상급.
비싼돈 주고 업그레이드가 아닌 옆그레이드 하는 기분이라 선택에서 제외했던 기억이 나네요.
핸들링은 좋았었던 ㅋ
수리받을때도 비싸고요. 비싸고 비좁고 시트별로지만, 다만 엔진은 빵꾸 안날꺼란 기대감???
본토가격 생각하면 우리나라에서 절때 비싸게파는거 아닙니다
예전부터 댓글 다신거 봤는데 맞는말 딱부러지게 하시고 멋지네요
즐거운 카라이프 생활하세요
그런걸 보면서 '나는 안그래야겠다'고 늘 생각하고있지만 저도 가끔 생각이 편중될때가 있습니다
그런 친구들에겐 말로해도 통하질않아서
똑같이 비아냥 거리거나 찍어누르네요
그냥 지나쳐도 될걸ㅋㅋ 와이프는 피곤하게 산다하는데 그게 안되네요
차이가 있다면 클리오는 i30이나 크루즈처럼 볼륨모델로
엄청 많이 팔리리란 기대를 하고 들어온 모델이 아니긴 한데...
몸이 저게 모냐
어휴~ 바람에도 뼈 으스러지것네
멸치주제에
아무튼 키보드만 잡으면
프로파이터 키보드워리어지ㅋㅋㅋ
왜 머리속이 텅텅 비어서 법보다 주먹이 가까운 양아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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