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엔진에서 내뿜는 질소산화물 70% 선박, 발전소, 공장 군용장비,중장비, 트럭이 내뿜습니다.. 20%가 승용차 10%가 기타입니다. 승용차 아무리 개선해도 티도 안납니다. 결론은 70%원인에서 해결애야하는데 언발에 오줌누기로 세계 어딜가나 근본원인을 개선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도로 다녀보세요 20년전 트럭이 아직도 돌아다닙니다. 군대가보세요 후처리장치도 없는 장비는 몇십년 쓴다고 자랑합니다.
건설현장 가보면 90년대 심하면 80년대 중장비가 아직도 현역이고 어선보면 중고 트럭엔진 뗘다가 후처리장치도 없이 매연 뿝으면서 돌아다닙니다. 승용 디젤이라도 줄이고 싶으면 가솔린값을 디젤보다 낮추거나, lpg차를 풀어야하는데 정부에서 세금때문에 안하더라구요.
그리고 한국은 중국에서 아주 미세먼지를 만들어서 수출해주더라구요. 제 결론은 답이 없습니다.
도로이동오염원 345,666톤/년
비도로이동오염원 225,561톤/년
질소산화물은 선박 건설장비보다, 차량이 비중이 더 많은데요
선박은 질소산화물보단 아황산가스가 문제가 될겁니다.
주로 화물차와 RV차량이죠, 화물차는 1톤상용차가 대부분일듯...
산업현장에서야 비용때문에 그렇다 쳐도
자가용을 구태여 개인의 비용때문에 질소산홤루을 내뿜는 디젤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고로 퇴출 0순위죠.
그리고 1년 미세먼지 보면 여름에도 who 기준으로 높은수치로 나옵니다.
중국 영향 적습니다. 어쩌다가 한번 들어오는 수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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