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울은 원래 안전성이 참으로 좋았습니다.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테스트에서 소형차부문 최고 안전한 차량으로 선정. (정,측,후면 모두 최고수준)
유럽신차평가프로그램(유로NCAP)에서도 별다섯(★★★★★) 획득
i30 역시 유로NCAP 별다섯(★★★★★) 획득했습니다.
포르테, 아반떼는 유럽시장 수출은 안합니다. 그래서 유로엔캡 자료가 없습니다.
호주엔캡 자료로 보면 아반떼, 포르테는 별 셋넷 수준입니다.
라프는 말할것도 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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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시장전략모델인 쏘울, i30은 별 다섯수준 의 뛰어난 안전성이 입증되었습니다.
비교적 내수시장판매비율이 높은 아반떼, 포르테는 별셋넷 수준의 비교적 낮은 안전성.
따지고보면 같은회사의 동급차량들이 안전성에서 이렇게 차이가 나는 이유가 뭘까요 ?
아반떼야 나온지 된 모델이니 그렇다 치고, 쏘울이 튼튼한데 포르테가 약한건 '포르테는 안전성에 덜 신경썼다' 라고 볼 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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뻔합니다....
수출용 차량갖고 실험한 게 뻔합니다....
걔들이 내수용 차량으로 실험했을까요? ㅋ ㅋ
아니요...
테스트용 차량 별도로 만든거 같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