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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2 디젤탈탈탈 06/13 23:46 답글 신고
    전시차 앉아본 경험떠올려 제 생각 말씀드리자면 내장재는 그다지 신경도 안썼네요 쌈마이 플라스틱 느낌이 나긴 났지만 핸들 잡아보니 핸들 그립감이 예술이던데

    저는 뭐 기능작동에 이상만 없다면 재질은 크게 신경 안쓰기에....

    솔직히 이런류의 글들 이제 별 감흥도 안들어요

    엔진에 투자좀해서 잘만들면 내장재 구리다고 까고 실내 깔쌈하게 만들면 실내할돈으로 엔진 내구성좀 키우라고 까고 두개다 만족시켜주니 가격 비싸다고 까고 아주 그냥 잣대에 고개가 절레절레합니다
    답글 0
  • 레벨 병장 BMWM4타고싶다 06/13 23:45 답글 신고
    상품 PR 자체를


    주행성능에 집중하고 있어서 그런 거 아닐까요?

    북미 시장을 타켓으로 해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북미, 유럽쪽은 차량을 선택할 때, 가성비도 따지지만 주행성을 많이 본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렴하나 고성능 괜찮은 펀카라는 이미지로 판매전략을 설계해야 되기때문에
    성능(파워트레인)쪽에 원가비용을 비중을 많이 둔게 아닌가 싶습니다. (외쿸人들은 그런 거에 민감하니까요)
    어느정도 가격선상에서 타협해야되기 때문에 원가를 최대한 실내에서 줄이고자 싼마이를 대거 투입하지 않았나 예측합니다.

    결론 : 눈에 보이는 곳에는 원가절감하되, 안 보이는 부분에 비용 투자.
    국내 내수 시장 마케팅과는 정반대로 가는거죠.
    답글 5
  • 레벨 소장 iPod 06/13 23:46 답글 신고
    젊은 소비자고 벨텁 1주간 시승해봤습니다. 신경 1도 안쓰이더라구요. 소비층 분석을 잘 한 듯 합니다. 물론 싼마이 플라스틱보단 가죽 많고 다시방 몰캉몰캉하면 좋죠. 근데 없다고 해서 막 짜증나고 그렇진 않더라구요 ㅋㅋ 마감 자체가 나쁜것도 아니었구요.
    답글 2
  • 레벨 중사 3 무색큐브과자 06/13 23:41 답글 신고
    팝콘배기에 올인
  • 레벨 대위 3 13BH380 06/13 23:41 답글 신고
    배기 그렇게 크게 기대안하는게 좋을거 같네요
  • 레벨 하사 2 양철통30 06/14 10:16 답글 신고
    호갱님 그래서 퍼포 옵션을 준비 해뒀습니다요~
    쉽게 완성형 n 을 드리면 섭하죠~ 이것도 옵션~
  • 레벨 대령 1 Giriss 06/13 23:41 답글 신고
    나쁜아이들
  • 레벨 소위 1 피치피치어피치 06/13 23:42 답글 신고
    저도 많이 아쉽긴 함니다...중형타다 넘어올려니 몇개 포기 해야하는게 잇더라구요..
  • 레벨 준장 홍진영 06/13 23:43 답글 신고
    투싼도 그렇습니다;;;
  • 레벨 병장 BMWM4타고싶다 06/13 23:45 답글 신고
    상품 PR 자체를


    주행성능에 집중하고 있어서 그런 거 아닐까요?

    북미 시장을 타켓으로 해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북미, 유럽쪽은 차량을 선택할 때, 가성비도 따지지만 주행성을 많이 본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렴하나 고성능 괜찮은 펀카라는 이미지로 판매전략을 설계해야 되기때문에
    성능(파워트레인)쪽에 원가비용을 비중을 많이 둔게 아닌가 싶습니다. (외쿸人들은 그런 거에 민감하니까요)
    어느정도 가격선상에서 타협해야되기 때문에 원가를 최대한 실내에서 줄이고자 싼마이를 대거 투입하지 않았나 예측합니다.

    결론 : 눈에 보이는 곳에는 원가절감하되, 안 보이는 부분에 비용 투자.
    국내 내수 시장 마케팅과는 정반대로 가는거죠.
  • 레벨 소장 XSTI 06/13 23:48 답글 신고
    미국보다 주행성능을 더 중요시하는 유럽용 i30쪽이 벨로보다 내장제가 좋다는게 ㄷㄷ
  • 레벨 준장 오우야조타조아 06/13 23:51 신고
    @XSTI 유럽쪽 고객들이 실내재질에 예민한듯 하네요.
  • 레벨 병장 BMWM4타고싶다 06/13 23:53 신고
    @XSTI

    이번 벨텁 1.6 사양 보니, 터빈 크기, 오버부스트가 I30과는 차별화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I30은 고객층도 다를뿐더러 중형급에 가까운 고급내장제를 많이 차용했다고 알고있어요.

    이번에 차 사려고 선정할 때, 벨텁, 아스, I30
    1.6모델 위주로 봤는데 다 각자 장단점이 있었습니다. 차별화 된 부분도 많았구요.

    그리고 가격도 달라요.
  • 레벨 하사 2 양철통30 06/14 10:04 답글 신고
    눈에보아는 부분도 원가 절감하는데 눈에 안보이는데를 비용투자 한다구요?? 혼다가 ㅋㅋㅋㅋㅋㅋ
  • 레벨 이등병 퍼스트오션 06/16 20:54 신고
    @양철통30 네 보이는 부분은 원가절감하고 안보이는 부분은 투자했더라구요. 하다못해 클락션도 좋은거 달아 놨습니다. 본네트 흡음재도 준중형에서 못보던거 달아놨네요.. ㄷㄷㄷ 엔진룸 열어서 꼼꼼히 한번 보세요.
  • 레벨 중사 2 디젤탈탈탈 06/13 23:46 답글 신고
    전시차 앉아본 경험떠올려 제 생각 말씀드리자면 내장재는 그다지 신경도 안썼네요 쌈마이 플라스틱 느낌이 나긴 났지만 핸들 잡아보니 핸들 그립감이 예술이던데

    저는 뭐 기능작동에 이상만 없다면 재질은 크게 신경 안쓰기에....

    솔직히 이런류의 글들 이제 별 감흥도 안들어요

    엔진에 투자좀해서 잘만들면 내장재 구리다고 까고 실내 깔쌈하게 만들면 실내할돈으로 엔진 내구성좀 키우라고 까고 두개다 만족시켜주니 가격 비싸다고 까고 아주 그냥 잣대에 고개가 절레절레합니다
  • 레벨 소장 iPod 06/13 23:46 답글 신고
    젊은 소비자고 벨텁 1주간 시승해봤습니다. 신경 1도 안쓰이더라구요. 소비층 분석을 잘 한 듯 합니다. 물론 싼마이 플라스틱보단 가죽 많고 다시방 몰캉몰캉하면 좋죠. 근데 없다고 해서 막 짜증나고 그렇진 않더라구요 ㅋㅋ 마감 자체가 나쁜것도 아니었구요.
  • 레벨 병장 울산유니트 06/14 11:24 답글 신고
    내돈주고산 내차가 아니라서 그럴껍니다
  • 레벨 하사 2 나자리노 06/14 13:00 답글 신고
    드라이빙센터에서 330i 타본결과 결과 내장재는 신경도 안쓰이더군요.
    왜냐?
    어차피 내차가 아니고, 내돈이 들긴 했지만 내장재 보려고 돈을 쓴건 아니기 때문이죠.
    돈을주고 산다면 이야기가 100% 다르죠.

    지나가는 여자가 메갈에 쿵쾅이면 어떻습니까?
    내 갈길가면 그만이죠. 하지만 내가 결혼을해야 한다면? 당연히 따지게 되겠죠.
  • 레벨 대령 3 보우지 06/13 23:48 답글 신고
    가격오르면 터무니없이 비싸다고

    지랄할거잖아
  • 레벨 중장 Koup 06/13 23:50 답글 신고
    우레탄 조금 더 넣어주고 10~20올린다고 지랄 안합니다.
  • 레벨 중장 울산쉐비 06/13 23:48 답글 신고
    비슷한 가격대의 i30와 30N은 내장재질이 상당히 우수한 편입니다.

    동급중에선 유일하게 A필러 직물 마감 부터 해서 꽤나 공들인 흔적을 많이 보여주었고

    동급중에서도 몇 안되게 직물 헤드라이닝 씁니다.

    현대기아차 기준으로 직물 A필러와 헤드라이닝은 중형급은 되야 들어가는 사양이거든요

    반대로 더 저렴한편의 아반떼도 저 정도 수준이 아니라는 점이죠.

    벨로스터가 성능 특화라고는 하나 같은 가격대의 i30 1.4, 1.6도 부실한 주행성능이 아니라는 점도 포인트죠
  • 레벨 소장 iPod 06/13 23:49 답글 신고
    오토에어컨 액정 따로있는건 좀 부럽더라구여. ㅠㅠ
  • 레벨 중사 2 볶음짬뽕 06/14 14:02 답글 신고
    lf쏘나타나 싼타페dm은 필러들이 플라스틱 마감이네요 ㅋ
  • 레벨 준장 미스치 06/14 23:11 답글 신고
    차라리 나중에 스팅어처럼 카본&스웨이드패키지를 내놓으면 어떨까요?
  • 레벨 준장 오우야조타조아 06/13 23:50 답글 신고
    우선 벨로스터를 아반떼나 K3의 1/4정도라도 판매율이 올라가야
    실내재질 고급화해주지 않을까요???

    지금의 상황에선 실내재질 같은 부분보다는 달리기 성능이나 기본기에 좀 더 치중한 듯 싶습니다.
    글구 북미 지역에서도 실내재질에 대한 클레임이 들어와야 개선될 듯 하고요.
  • 레벨 소장 XSTI 06/13 23:50 답글 신고
    저도 단지 그겁니다 +_+ 왜 형제차인 i30 i30n은 내장제 괜찮은데 비슷한 돈 받으면서 벨로는 왜 그따위냐는거죠.
    그렇다고 달리기 성능이 i30쪽이 구리냐면 그것도 아니죠 +_+
  • 레벨 중장 Koup 06/13 23:51 답글 신고
    i30는 참 좋더군요...ㄷㄷㄷ
  • 레벨 소위 2 S20 06/13 23:55 답글 신고
    차의 목적을 생각해보면 그게 나은 선택일지도...
  • 레벨 소장 iPod 06/13 23:55 답글 신고
    옵션으로라도 재질 업그레이드 선택권이 주어졌으면 좋겠읍니다... 물론 많이 파는 차도 아닌지라 적용 가능성은 미지수입니다만..
  • 레벨 중장 울산쉐비 06/14 00:00 답글 신고
    성능 때문에 들어간 비용이 많아져서 실내를 좀 놓쳤다는건 뭐 어쩔수 없겠지만

    추후 년식 변경때는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봅니다.

    적어도 도어 트림, 안전벨트나 손이 자주 가기 때문에 생 프라스틱으로 해놓으면 정말 기스 잘납니다.

    AD 스포츠 기준으로 가죽트리밍이 적용된 도어 트림이 10만원 내외던데,

    벨로가 플라스틱인데 10만원 내외라면 벨로야말로 정말 할말 없어질겁니다 ㄷㄷ


    플라스틱 사출물에 싸구려 인조가죽 덛대기, 인조가죽 감싸기 옵션을 잘하는 현대가 설마 못할리가 있겠습니까;;
  • 레벨 준장 미스치 06/14 01:49 답글 신고
    싹털하라는 현대의 계시입니다.
  • 레벨 소위 1 에코머쉰오너 06/14 03:39 답글 신고
    원가절감의 달인..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1 겨울추억 06/14 06:51 답글 신고
    아베오보다 내장재 좋으면 된겁니다.
    도어트림에 인조가죽 쪼가리 하나라도 들어갔네요 ㅎ
  • 레벨 중장 Koup 06/14 09:14 답글 신고
    인조가죽 아니고 우레탄 입니다. 본문은 오타인듯 보입니다.
  • 레벨 일병 뭐여 06/14 07:17 답글 신고
    가격이라는게 재료 만으로 매겨지는게 아닙니다. 댓수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 레벨 대령 1 뭉치야놀자 06/14 07:45 답글 신고
    초기형 m2타시면 혈압터지실듯 ㄷㄷ
  • 레벨 상병 맨오브스폰 06/14 08:34 답글 신고
    가격이 비싸다고 하시는데,
    저 성능정도 내는 해외 모델중 저 가격대 비스무레하게라도 판매되고 있는 차량 있나요?
    현대가 설마 내장재에 대해 생각 안했을까요?
    하지만, 고성능 차라고 해서 내장재까지 럭셔리하게 변경하면 그만큼 차 가격은 더 오를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려면 G80이나 스팅어 세그먼트로 가야겠죠. 물론 N모델이 추구하는 고성능과는 세그먼트 랭귀지가 약간 다르긴 하지만...
    말그대로 벨로N이나 I30N은 운전자가 느끼는 퍼포먼스와 주행성능에 거의 80% 이상 퍼포먼스를 맞춘 펀카입니다.
    내장품질 감성에도 촛점을 맞추게 되면 차 무게, 가격 다 올라갈 수밖에 없겠죠.
    레이싱용 TCR 차량들 보면 딱 '운전' 그 자체만을 위한 내장재 빼곤 다 들어내죠?
    마찬가지 맥락이라고 보시면 될겁니다.
    실제 I30N 해외 리뷰를 봐도 내장재가 싼마이인걸 지적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동일한 리뷰어가 G70이나 스팅어의 인테리어에 대해서는 섬세하게 짚고 넘어가는걸 보면
    N 모델들이 추구하는 이념 자체가 다르다는 사실을 그사람들도 어느정도 전제하고 리뷰에 임하고 있다는걸
    반증하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향후 나올 제네시스 N 모델 정도면 모를까, 소형 및 준중형에 해당하는 일반 세그먼트 N 모델에
    내장재 품질 운운하는건 좀 아니라고 보네요.
  • 레벨 하사 2 양철통30 06/14 09:06 답글 신고
    해외에서 중국브랜드에서 벨로n 과 비슷한
    성능과 값이천만원 싸다면
    그거 타시겠어요??
    수입차와 비교 자체가 ㅡㅡ 성능이 이정도 수입차 없다 등등
    말많은데 현대는 현대 아닌가요 ㅋ
    여가에 오토 넣고 퍼포 넣으면 3600이상 각인디
  • 레벨 중장 Koup 06/14 09:15 답글 신고
    i30이 벨로스터보다 내장제 재질 훨씬 좋습니다. 그러니 지적하는 사람이 없는게 당연하죠
  • 레벨 소장 XSTI 06/14 12:58 답글 신고
    그 i30N만큼이라도 하면 지금처럼 욕을 먹진 않겠죠.
    다른 차랑 비교하는게 아니라 당장 현기의 아반떼랑 i30이랑 비교해서 구리다는겁니다.
    i30N 얘기하는게 아니에요. 벨로나 벨N 얘기하는겁니다. 내장재 차이 확실해요.
    i30은 노멀모델부터 적어도 내장재로 까이는건 못 봤습니다.
  • 레벨 원사 3 깡통촤 06/14 08:42 답글 신고
    4천이면 아무도 안살건데 내장재 고급같은 소릴..
  • 레벨 상사 1 꿀벌님 06/14 08:44 답글 신고
    내장재 다 뜯고 드레그 나가라고 그런가봅니다
  • 레벨 대위 3 코로야 06/14 09:30 답글 신고
    에.. 벨로스터 하체 보셨는지..
    그싼차에 알루미늄 암박혀있는거보고 놀랐는데

    주행성능 위주차라 그런거 절감하고 하체보강한건데 참 불편한것도많다
  • 레벨 중령 1 절대추녀왕조현 06/14 09:56 답글 신고
    안살거면서
  • 레벨 하사 3 버거킹 06/14 10:38 답글 신고
    먼 내장재 타령이요~
    사람 욕심은 끝이 없구려...
  • 레벨 일병 Cooper3 06/14 11:37 답글 신고
    차살때 한번만져보고 딱딱하다..한다음 만져볼일 없을것 같아요..맨날 만지는 핸들만 쫀득하면되죠. 글고 운전한번해보면 어디에 돈을 썼는지 알겠던데요.. 또 고급감보는 차도 아니고.
  • 레벨 중장 네발달린털곱등이 06/14 12:02 답글 신고
    그냥 쉽게 이야기해서 상픔 기획단계에서 예산을 설정하고 거기에서 실내 재질이나 디자인 옵션 성능등등 배분을 어떻게 하느냐 차이죠. 즉 어디에 더 초점을 맞추느냐 차이죠..

    현대란 메이커가 원한다고 원하는 가격을 다 받아먹을수 잇는 위치는 아니니

    어느정도 저렴하게 만들고 그안에서 무언가 타협을 해야 하죠..

    각자의 비율을 조정한다고 하나..

    여기에서 i30은 좀더 가격의 여유를 주면서 실내 품질쪽에 비율을 더준거고.


    벨로스터는 가격의 여유가 별로 없으니 실내 품질을 좀 깎더라도 성능을 더 주안점을 준거죠
  • 레벨 중사 2 개구리남편 06/14 13:25 답글 신고
    아마도 글쓰신 분이 벨로스터를 꼭 사고 싶으신데 내장재가 발목을 잡는가 보네요...ㅎㅎ

    뭐 내장재가 좋은거 찾으시면 소나타라 그랜저 사면 내장제는 확실히 좋긴 할건데 재미는 없겠죠!

    일장 일단이 있는듯 하네요! 재질은 싸더라도 디자인으로 커버하면 나름 괜찮을 수도 있는데 벨로스터는

    그정도가 아니었나 보네요!
  • 레벨 소위 1 모닝사고싶다 06/14 14:13 답글 신고
    사지마ㅋㅋㅋ 뭐가그렇게 불편하니ㅋㅋㅋ
    안사면될걸 이래라저래라ㅋㅋ
  • 레벨 병장 마후라삽입 06/14 16:01 답글 신고
    벨로스터 1.6 구매해서 한달정도 타고있어요
    처음에 내장제가 거슬렸는데 타다보니 별로 신경 안쓰드라고요 다만 시트패키지 빼고 구매했더니 지금 날씨에 죽어납니다ㅜㅜ
    그리고 튜익스 패키지 넣은차를 타보진 않았지만 순정 그대로도 충분히 재미진거 같아요
    벨로스터n 기대가 큽니다
  • 레벨 소위 1 흉기안사려고열심히삼 06/14 16:54 답글 신고
    투싼은 더심함
  • 레벨 원사 1 톱기어 06/14 18:39 답글 신고
    머 닥치고 말해서..

    벨로스터 안팔림. 4월에 400여대, 5월에 300여대..

    신차가 이모양임..

    갈수록 더 판매량 줄거고 그만한 이유가 있겠죠.
  • 레벨 상사 2 걔풀 06/14 20:45 답글 신고
    요즘 사설 퀄리티 좋은데 많음 돈만주면 내장 전부 가죽으로 덮어줌 글타고 고급스러워질 실내 디자인이면 좋겠지만
  • 레벨 상사 2 F12Be 06/14 20:50 답글 신고
    차량 성능을 끌어올리고 나름 퍼포먼스에 몰빵한거 같은 차에 뭘더 바랍니까? 현빠도 현까도 아니지만 존나 도둑놈심보 아님??
  • 레벨 일병 쏴라쏴라 06/14 22:55 답글 신고
    주말동안 벨로스터 시승했는데 주행감각은 좋던데요
    현기차 옵션은 말할거도 없고
    디자인이나 실내감성운 동급에 k3, 아방이 있우니까
    벨로는 어차피 국내서 판매량보고 나오는 차는 아니니 개인적으로 펀카 이미지 유지하면서 디자인쪽보단 성능으로 쭉 갔으면 좋겠네요 ^^
  • 레벨 하사 1 일랜드대장 06/14 23:23 답글 신고
    86보고 와
  • 레벨 중위 3 프리랜더2 06/15 00:54 답글 신고
    갠적으론 내장제를 중시하지만 벨n은 봐줄꺼임
  • 레벨 원사 3 여래아 06/15 02:00 답글 신고
    쉐보레 내장은 개거품 물면서 까고 현기는 괜춘 ㅋㅋㅋㅋㅋㅋ
  • 레벨 이등병 liewec 06/15 02:29 답글 신고
    이런 시각으로 차를 바라보면서 현기한테 컨버터블도 만들고 픽업도 만들고 다양하게 만들라는 모순된 시각
    내장에 힘쓰는 차가 있고 달리기 성능에 치중하는 차가 있고 그런 겁니다. 다양성을 인정해야지,
    둘 다 잡으려면 벤틀리를 타시면 됩니다.

    골프 R이나 시로코에 들어가는 프라스틱 가지고 트집잡는 사람들 있습니까? 차 좀 알고 카라이프 사랑하는 사람들은 이런걸로 트집 안잡습니다.

    자신이 왜곡된 관점을 가진 것은 모르고 그냥 까기...

    현대가 이번에 왜 i30N은 국내에 출시 안하는 줄 아십니까? 님 같은 분들이 국내 천지에 널려 있기 때문입니다.
  • 레벨 대위 3 FreeRpm 06/15 10:10 답글 신고
    그래서 저가격에 저차보다 재밌고 빠른차 있나요? 앞만보지말고 뒤도좀 돌아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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