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수동인 깡통 스알 탑니다. 게다가 수동변속기 ㅋ
근 20년 넘게 차를 몰았지만 이제야 알았네요. 에어컨 수동 사용법.
여태까지 파란 빨강 나뉜 휠을 파란색 끝까지 돌리고 탔었는데요.
이렇게 타면 컴프레셔가 무조건 돌게 되고 찬바람이 계속 나옵니다.
하지만 파란색 중간까지 돌리면 어느정도 온도가 내려가면 컴프레셔가 돌다가 멈추다 또 돌다가 멈추다 하는거군요.
정확히 온도 설정을 못하기는 하지만 말이죠.
얼마전 창문형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알게 되었네요. 이놈도 수동임 ㅋ , 온도 뜨는 디지털 액정조차 없어요.
저처럼 모르고 무조건 파란색 으로 끝까지 돌리고 타신분들 있을까요?
가정용 에어컨은 실내온도를 감지해서 찬바람 나왔다 송풍이 나왔다 하지만
차량 에어컨은 실내온도 감지를 못하기 때문에 끄고 켜고 안된다고 알고있습니다
레버조절하면 단지 온풍이 섞여서 나올뿐;;
실내온도 감지는 안되지만 에바온도는 감지합니다.
창문형 에어컨으로 깨달은거라서 .... 댓글이 제 예상과는 다르네요. 언제 운행할때 파란휠 중간에 틀어놓고 지켜봐야겠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