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화탄소 소화기는 종이, 목재, 섬유 등의 일반화재의 진압력이 너무 떨어져서 차량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차량용으로는 하론소화기와 분말소화기가 장단점이 있는데 하론소화기는 잔여물이 남지 않는 장점이 있지만 오존층을 파괴하고 분말소화기는 잔여물에 의한 2차 피해는 발생할수 있지만 금속화재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최신 스포츠카나 레이싱카 등에 사용된 마그네슘 등에 의한 화재진압을 위해 자동차경주에서 화재 발생시 최종적으로는 분말소화기를 사용합니다.
사실 일반차량용으로 둘만한 500g~1kg의 분말소화기, 하론소화기, 청정소화기의 경우 상당수 사람들이 차량의 화재를 인지한 수준에서는 완전한 진압용이 아닌 승객의 탈출시간을 벌기위한 수준이고 분말소화기의 2차 피해를 생각할것이 아닌 차량의 전손처리를 생각해야할수도 있습니다.
좋은거지.. 하론 분말보다 밖에서는.
효율이 떨어져요.. 즉 CO2소화기는 질식
시킨다 이겁니다.. 산소가 있는곳에서는
효과가 낮아요
라인쪽(청정구역) 들어가면 co2 배치되있던데요
아마분말로인해 반도체나 각 샘플들 오염되지말라고 놓은듯(갠적생각)
뭘 사야 할지...
용량은 많지않아도 충분합니다
전소차량들은 소화기 없거나, 기름새서 초기진압 못한거구요
큰걸 원하면 소화기대신 중화기 (아재개그 하하하)
이거추천 가격도 싸고 몸에는 조금 안좋지만 목마를때 마실수도있어요
차량용으로는 하론소화기와 분말소화기가 장단점이 있는데 하론소화기는 잔여물이 남지 않는 장점이 있지만 오존층을 파괴하고 분말소화기는 잔여물에 의한 2차 피해는 발생할수 있지만 금속화재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최신 스포츠카나 레이싱카 등에 사용된 마그네슘 등에 의한 화재진압을 위해 자동차경주에서 화재 발생시 최종적으로는 분말소화기를 사용합니다.
사실 일반차량용으로 둘만한 500g~1kg의 분말소화기, 하론소화기, 청정소화기의 경우 상당수 사람들이 차량의 화재를 인지한 수준에서는 완전한 진압용이 아닌 승객의 탈출시간을 벌기위한 수준이고 분말소화기의 2차 피해를 생각할것이 아닌 차량의 전손처리를 생각해야할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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