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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3 lnofiss 18.08.13 10:04 답글 신고
    현기 사륜은 g80이나 이큐같은 대형세단의 안정적 승차감을 전제로 개발된 것이라 셋팅 노하우가 더 축적되면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8.08.13 20:33 답글 신고
    현재 기준은 눈빗길 아니면 단점만 있는 듯 하네요
  • 레벨 대위 3 밥값 18.08.13 12:01 답글 신고
    꼭 그렇지도 않습니다. 서킷에서는 오히려 사륜이 무겁고 그래서 기록에 유리하지 않죠.

    또한 서킷에서 기록을 위해 차를 세팅할 때는 후륜차들은 앞뒤 바퀴의 사이즈를 같게 해서 일부러 오버세팅을 가져갑니다. 그렇게 해서 조종성을 더 높게 하는 거죠. 기록은 이렇게 하면 잘 나온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사륜이 후륜보다 기록이 더 나온다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8.08.13 20:35 답글 신고
    위 경우는 무게와 타이어와 출력이 똑같은 사륜과 후륜의 대결인데 랩타임이 같다는 게 문젠데요,

    하여간 사륜이 코너에서 빠르다는 건 현기 기준으로는 틀린 말이네요.
  • 레벨 중위 1 pain 18.08.13 12:17 답글 신고
    마른 노면에서는 당연히 후륜이 빠름
  • 레벨 원수 XLR8 18.08.13 15:16 답글 신고
    사륜구동이라고 다 똑같은게 아니에요.. SUV들 처럼 험로탈출에 포커스를 맞출 수도 있고, WRX STi처럼 험로에서의 극한주행에 포커스를 맞추기도 하고, 수퍼카들처럼 온로드 극한주행에 포커스를 맞추기도 하고, 일반 세단들처럼 연비와 안정성에 포커스를 맞추기도 합니다

    G70 2.0T에 포르쉐 911 같은 사륜구동을 기대하긴 어렵죠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8.08.13 20:37 답글 신고
    네. 결국 현기차 기준으로는 사륜이 코너에서 빠르다는 말은 적용 안되네요.
  • 레벨 훈련병 sdgoedf 21.05.20 11:17 답글 신고
    애초에 사륜이 코너에서 빠르지가 않습니다.. 노면이 좋지 못하여 그립이 확보 안될 경우에만 코너 끝나가는 지점에서 탈출가속이 유리한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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