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AD
공회전시 36.5
80속도 주행시 60
K9 AWD
공회전시 36
80 속도 주행시 57
K5 1.6T
공회전시 36
80 속도 주행시 58.5
스팅어 3.3T
공회전시 35.5
80 속도 주행시 59.5
G70 2.0T AWD
공회전시 42.5
80 속도 주행시 60
쏘나타
공회전시 36.5
80 속도 주행시 58
올 뉴 말리부
공회전시 36
80 속도 주행시 59
올 뉴 크루즈
공회전시 39
80 속도 주행시 60
오토뷰 기준으로
아반떼 AD는 더 높은급들과 비슷한 수준의 정숙성을 확보했고
동급인 올 뉴 크루즈 보단 아이들시 더 조용하며
G70 보다도 공회전시 더 조용함
다만 어디까지나 오토뷰 쪽 수치
"아반떼 생각보다 조용하다, 조용해서 놀랬다"
라는 댓글들이 더러 보이는데 이는 수치적으로만 보자면 정말 조용한편에 속한건 맞음
또한 현대가 가장 신경 쓸 수 밖에 없는 모델이 바로 아반떼,,
전세계적으로도 가장 많이 팔리는 차급, 세그먼트가 바로
아반떼, K3, 코롤라 같은 준중형급이기 때문..
35dBA 이 나오던데, 정말 의외였음
쨌든 요약하자면 동급보단 조용하고, 더 높은급들과는 비슷한 수준의 방음
중형부터는 좀 와닿던데말이죠
중형급들 이상가면 보통 이중접합유리나 차음재, 휠하우스쪽의 재질도 많이 바뀌는편
고속주행 120km/h 이상
아반떼ad 소음 헬 수준 입니다.
다른차는 모르겠네요 ㅎ ㅎ
노면 소음은 좀 심하게 올라오긴 하더군요
타이어 폭이 225 수준으로 큰게 원인인듯
1세대 k5가 80키로 주행시 약60데시벨이고(올뉴 말리부 1.5t와 같은 수준), 말리부가 약59데시벨(8세대), 죠스바가 59.5데시벨인데 느껴지는건 수치 이상으로 크게 다가오는..
1세대 케파 빼고
AD가.....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