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식 2세대 i30 가솔린을 타고있습니다
얼마 전 까지만 해도 국토부 결함관련때 한참 시끄럽더니..
요즘은 또 조용한것 같네요
감마 GDI
1.6 타시는 분들 중에
노킹 및 오일 감소
트러블 없이 10만키로 넘게 타고 계시는 분 있나요?
팔랑귀는 아니지만
적산은 8만 7천을 향해서 가고있고
2주에 한번씩 냉간시 엔진오일 체크하고 있습니다
보증기간이 끝날때가 점점 다가오니
생각보다 많이 불안하네요
차는 소모품이 맞지만
보증지나고 수리비 생각하니 무서워서..
지금까지 보증 수리 받은건
운전석 창문 기어
핸들 오무기어
블로우모터
이정도 되네요
항상 예방정비도 나름 한다고 하지만
오래 타신분들 보면
결국 노킹이랑 오일 소모가 병행해서 현상이 나타나더군요
혹시 국게에서 감마GDI
적산 많으신분 얼마나 타고 계시는지 궁금해서
야밤에 첫글 적어봅니다
요즘 벨로스터 N도 타보고 싶고
신형 I30도 부럽고
점점 구형차 되어가니 속상하네요 ㅎㅎ
국게분들 목요일 즐거운 밤 되시길 바랍니다
하루만 참으면 주말이군요
꼭 양품 엔진 관리 잘 하셔셔 폐차할때까지 탈 없이 타시기 바랍니다.
오래오래 정상컨디션 유지했으면 좋겠네요 ㅠ
매번 주유할때마다 고급유 넣기도 좀 그렇고.. 역시 최선의 방법은 고급유밖에 없는것인지..ㅠ
엄청 신경쓰이네요
시동꺼짐 경험해봤습니다ㄷㄷ
신차사서 5만8천 타고 팔앗네요...
참 남일 같지가 않네요..
시동 꺼짐이라니..ㄷㄷ
잊힐만하면 한번씩 꾸준히 올라오는..
검색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신차 출고하고부터 킥스1 사들고 블루핸즈에서 계속 교호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SN Plus 글보고 모빌 엔진오일로 갈아타야 할지 고민중이에요
곧 보증기간 끝나겠군요
매일 푸풀악셀;;ㄷㄷ 저는가끔 고속도로에서나..
엔진 컨디션 오래 오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아니요 터보는 노킹이 덜 생겨요 오르막에서 힘이 떨어지면서 발생되는데 터보는 토크와 마력이 높기 때문에 현저히 적어요 그래서 NA보다 덜 심합니다 엔진 내시경 보면 터보가 Na보다 스크래치가 적어요 또한 터보 엔진이 더 단단하구요
그렇군요 17만이면 그래도 엄청 오래 타셧네요
결국 어쩔수 없나 보네요. 에휴..ㅠㅠ
건강할때 갈아타는것도 참 쉽지 않네요
관리를 잘 하시면서 타셧나 보네요
문제 없이 타셧으면 좋겠네요
저도 모빌로 넘어갈까 생각중입니다
출퇴근 거리가 길어서 적산 금방 오르는데 저도 곧..ㅠㅠ
스트레스 많이 받을것 같네요 저는 차에 애정이 과해서..
포르테 해치백은 디자인 참 이쁜것 같아요 도로에서 보기도 힘들고..
어서 GDI 무상 리콜이 됬으면 좋겠네요 ..ㅠ
2주요?전1주일입니다 ㅋㅋ
정비형님께서 고치는것보다 보충해가면서 버티라는데..
142000탔습니다
2.0디스펙
현재 52000 정도 탔는데
노킹이나 감소 없이 잘타고 있어요
오래 타고 싶지만 맛가면.. 전기로 갈생각입니다
35000~45000 엔지 노킹 시작 (노킹문제로 일반 고급반 사용)
70000~ 불스 엔진 크리너.. 아무송요없음
80000~90000 엔진 거침
100400km, 5.7년, 불르핸즈 엔진검토
4000km 마다 엔지 오일 바닥.
결과: 쇼트 엔진 교환
쇼트는 무료고 소모품+추가 부품 밎 공비는 총 132만원.
국토부 경고 소식들고 바로 교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결정: 100000km 마다 쇼트 교환하기. 가격대비 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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