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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2 노감당핸들 18.08.23 23:27 답글 신고
    무상수리 권고 뜨고 아직 현기 아무런 움직임이 없다하더라구요...ㅠ
    꼭 양품 엔진 관리 잘 하셔셔 폐차할때까지 탈 없이 타시기 바랍니다.
  • 레벨 병장 인삼라떼 18.08.23 23:30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나름 애정있게 관리하는데..
    오래오래 정상컨디션 유지했으면 좋겠네요 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인삼라떼 18.08.23 23:30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 레벨 대위 1 버드로드 18.08.23 23:29 답글 신고
    고급유 넣으면 스크레치가 덜 생깁니다. 이유는 노킹이 안나기 때문이죠 노킹이 잘 나는 가솔린 직분사는 고급유가 필수 입니다. 제차는 11년식 아직 6만 키로라 멀쩡하네요
  • 레벨 병장 인삼라떼 18.08.23 23:32 답글 신고
    고급유 두어번 밖에 안넣어봤네요
    매번 주유할때마다 고급유 넣기도 좀 그렇고.. 역시 최선의 방법은 고급유밖에 없는것인지..ㅠ
    엄청 신경쓰이네요
  • 레벨 소장 진해스포티지 18.08.23 23:30 답글 신고
    MD탈때 엔진오일감소
    시동꺼짐 경험해봤습니다ㄷㄷ
    신차사서 5만8천 타고 팔앗네요...
  • 레벨 병장 인삼라떼 18.08.23 23:33 답글 신고
    고모님 MD도 지금 오일먹기 시작해서
    참 남일 같지가 않네요..
    시동 꺼짐이라니..ㄷㄷ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8.08.23 23:30 답글 신고
    그닥 조용해진건 아닌게 어제였나 그제 청원글 올라왔었어요.

    잊힐만하면 한번씩 꾸준히 올라오는..
  • 레벨 병장 인삼라떼 18.08.23 23:34 답글 신고
    게시글 보면 눌러주러 매번 갔었는데
    검색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레벨 대장 세기의명물 18.08.23 23:32 답글 신고
    5W30 SN PLUS
  • 레벨 병장 인삼라떼 18.08.23 23:36 답글 신고
    Kixx Pao1은 아직 SN PLUS가 없더라구요
    신차 출고하고부터 킥스1 사들고 블루핸즈에서 계속 교호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SN Plus 글보고 모빌 엔진오일로 갈아타야 할지 고민중이에요
  • 레벨 대장 세기의명물 18.08.25 16:00 신고
    @인삼라떼 SK 지크 나왔어요.
  • 레벨 중사 2 슬로우인페스트아웃 18.08.23 23:45 답글 신고
    1.6터보gdi 14년식 9만킬로넘어가는중입니다. 거의매일 풀악셀사용하는데 오일감소전혀없네요. 엔진오일은 킥스g1 5w30씁니다
  • 레벨 병장 인삼라떼 18.08.23 23:48 답글 신고
    오우..9만키로
    곧 보증기간 끝나겠군요
    매일 푸풀악셀;;ㄷㄷ 저는가끔 고속도로에서나..
    엔진 컨디션 오래 오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 레벨 소령 1 아이폰초기 18.08.23 23:57 신고
    @인삼라떼
    아니요 터보는 노킹이 덜 생겨요 오르막에서 힘이 떨어지면서 발생되는데 터보는 토크와 마력이 높기 때문에 현저히 적어요 그래서 NA보다 덜 심합니다 엔진 내시경 보면 터보가 Na보다 스크래치가 적어요 또한 터보 엔진이 더 단단하구요
  • 레벨 소령 1 아이폰초기 18.08.23 23:50 답글 신고
    터보 하고 달라요 NA랑
  • 레벨 병장 인삼라떼 18.08.23 23:52 신고
    @아이폰초기 아, 보증이 틀린가 보군요
  • 레벨 병장 로또만이살길인가 18.08.23 23:48 답글 신고
    11년식 17만 다되어가는중. 관리 나름 잘한다고 생각하는데도 14만 넘어가면서부터 엔진오일 먹는현상이 나타나네요. Dexos1 gen2에 준하는거 꾸준히 넣어서 관리했는데..결국 안되네요. 요즘은 모빌1 넣고있는데~ 보충합니다. 10만 전에 엔진오일 먹는차는 복불복인지 모르겠으나, 연식과 키로수가 많아지면 결국 엔진트러블은 분명히 발생할것 같네요.
  • 레벨 병장 인삼라떼 18.08.23 23:51 답글 신고
    아...
    그렇군요 17만이면 그래도 엄청 오래 타셧네요
    결국 어쩔수 없나 보네요. 에휴..ㅠㅠ
  • 레벨 소령 1 아이폰초기 18.08.23 23:51 답글 신고
    8-9만에 오일 완전 다 처먹는 증상 생겨서 엔진 보증으로 갈았습니다 하지만 엔진 소음 작렬 입니다 하지만 터보1.6은 대부분 잘타요 왜그런지 생각해보면 답나와요
  • 레벨 병장 인삼라떼 18.08.23 23:53 답글 신고
    아..절망스럽네요;;ㄷㄷ
    건강할때 갈아타는것도 참 쉽지 않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인삼라떼 18.08.23 23:59 답글 신고
    @lnofiss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운행에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 레벨 대령 3 현기차탑니다 18.08.24 00:03 답글 신고
    10년식 11년형 포르테 GDI 102000 오늘 찍었네용 오일감소없고 노킹X 잔떨림은 좀 있는데 잔고장없이 잘 타고있습니다
  • 레벨 병장 인삼라떼 18.08.24 10:10 답글 신고
    10만키로 넘기셧군요!
    관리를 잘 하시면서 타셧나 보네요
    문제 없이 타셧으면 좋겠네요
  • 레벨 병장 건데크만 18.08.24 01:31 답글 신고
    11년식 포르테쿱GDI 76000 노킹 오일감소 없구요 매5천키로마다 모빌원5w30ep로 교환합니다 가끔씩 고속주행으로 푸락셀하며 카본을 태우려 노력하고요ㅎㅎ
  • 레벨 병장 인삼라떼 18.08.24 10:11 답글 신고
    모빌 EP가 그렇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모빌로 넘어갈까 생각중입니다
  • 레벨 소장 아으승질뻐쳐 18.08.24 03:09 답글 신고
    12년 벨로스터 타고 있습니다. 논텁이고요 15만 5천 주행중입니다. 14만 넘어가면서 엔진오일 주기 5천으로 교환중입니다. 광유 합성유 기분에 따라 번갈아 가면서 타고 있는데 소음 진동이 심해지는건 없고 특유의 달달거림 빼면 아직까진 조용합니다. 다만 엔진오일 소모는 이전 보다 많아지는것 같은데 5천마다 교환이라 보충하면서 타는 수준은 아닙니다. 갈때츰 에프선과 엘선 중간에서 조금 위에 있습니다 ㅠㅠㅠㅠㅠ 근데 검색해보면 수입차 특히 독일차에서 소모되는 수준이라 하던데 암튼 지금은 이런 수준입니다. 저도 15만 넘겨 불안한데 그냥 신경끄고 타고 잇습니다 ㅋㅋㅋㅋㅋ
  • 레벨 병장 인삼라떼 18.08.24 10:13 답글 신고
    아.. 슬픈현실이군요
    출퇴근 거리가 길어서 적산 금방 오르는데 저도 곧..ㅠㅠ
    스트레스 많이 받을것 같네요 저는 차에 애정이 과해서..
  • 레벨 일병 현준이아빠 18.08.24 09:23 답글 신고
    12년식 포르테 헤치백...12만....2주에 한번씩 오일 보충 합니다. 조금 신경 않쓰면 오일 않찍히고 그래요!
  • 레벨 병장 인삼라떼 18.08.24 10:16 답글 신고
    헉.. 무섭네요
    포르테 해치백은 디자인 참 이쁜것 같아요 도로에서 보기도 힘들고..
    어서 GDI 무상 리콜이 됬으면 좋겠네요 ..ㅠ
  • 레벨 소위 3 필이필이 18.08.24 11:41 답글 신고
    10년11월구매 ㅣㅣ년식md 1500타면 오일 없습니다.

    2주요?전1주일입니다 ㅋㅋ
    정비형님께서 고치는것보다 보충해가면서 버티라는데..

    142000탔습니다
  • 레벨 원사 2 honekiki 18.08.24 11:57 답글 신고
    16년 5월 삼공이입니다 2세대 끝물인데요

    2.0디스펙
    현재 52000 정도 탔는데
    노킹이나 감소 없이 잘타고 있어요

    오래 타고 싶지만 맛가면.. 전기로 갈생각입니다
  • 레벨 중사 1 싸이봉봉 18.08.24 14:59 답글 신고
    회사 동료가 md 20만 넘겼는데 엔진만 괜찮아요ㅋㅋㅋ
  • 레벨 훈련병 황이007 18.08.28 03:31 답글 신고
    2012 8월 뉴 i30 blue 휴발류
    35000~45000 엔지 노킹 시작 (노킹문제로 일반 고급반 사용)
    70000~ 불스 엔진 크리너.. 아무송요없음
    80000~90000 엔진 거침
    100400km, 5.7년, 불르핸즈 엔진검토
    4000km 마다 엔지 오일 바닥.
    결과: 쇼트 엔진 교환
    쇼트는 무료고 소모품+추가 부품 밎 공비는 총 132만원.
    국토부 경고 소식들고 바로 교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결정: 100000km 마다 쇼트 교환하기. 가격대비 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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