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차를 살 바에, 그냥 구형중고차에 순정 저압 터보 달아서 타면 될 건데요? 뭐하러, 수천만원을 주고 새 차를 사는지... 순정 저압 터보 300 정도면 충분한데... 현대 엔진이 4.6 빼고는 그냥 그런 수준이고, 그걸 2천, 3천씩 주고 살 가치가 있는지 의문입니다.
GDI 는 메데스벤츠가 1970년 벤츠 6기통에 최초 적용되었습니다.
벤츠 저작권에 걸려서 미쯔비시가 1990년 초에 상용화된 기술이 GDI 이고,
저작권 피해서 혼다가 VVT 기술을 신기술로 포장을 하였습니다.
VVT 와 GDI 기술은 벤츠 6기통 직분사 엔진에 세계최초로 적용되었습니다.
독일 특허에 다 걸려있다는건 말이 안되죠. 그리고 gdi 특허권은 렉서스가 gdi 엔진 말들때 특허 기간이 지나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렉서스에서 gdi 엔진을 넣은거죠. 특허가 평생 가지는 않습니다. 특허를 계속 만들어야하는거죠. 이번 하이브리드도 현대에서 일본 특허 피할려고 연구비가 많이 들엇죠. 그럼 엔진 처음 만든 사람에세 모든 업체들이 특허를 주어야 하나? tv 도 led 특허권이 올해로 끝납니다. 그래서 led tv 시장이 가격 전쟁을 하게 된거고요.
신규 기술은 독일 특허가 많습니다.
독일의 연구 투자비가 100~300조 정도가 되고, 독일과 스위스, 프랑스를 합쳐도 상상하지 못할 돈을 투자하는 유럽연합을 이기는 일은 불가능합니다.
특허는 침해 등의 소송 걸리면 몇 배 과징금을 무는 것이 현실이죠.
LED 특허권이 끝났다고 경쟁 시작으로 보는 측면이 많은 데, 특허에서 파생된 기술 특허도 무시하지 못하죠.
세상을 작게보면 돈 벌고 라이센스하는 것에 문제가 없다라고 생각하는 것이고,
멀리보면 파생 및 차기 기술까지 연구하는 독일 등의 강국이 무서운 것 ..
저도 압니다. 특허를 가지고 있다는것을 하지만 그렇게 많은 비중은 아닙니다. 현대가 보쉬 부품을 쓰는 이유는 못 만들어서가 아닙니다. 구입 자체가 특허제품을 사는것과 같기때문입니다. 하지만 님이 모르는 사실은 그렇다고 엔진 가격이 상승하는것은 아닙니다. 그렇게 된다면 중국차가 가장 비싼차가 되겠죠. 핸드폰도 마찬가지로 특허권이 많이 걸려있습니다. 하지만 님은 엘지하고 삼성이 기술이 없다고 생각합니까? 만약 그렇다고 생각하신다면 사회물정을 모른다는거죠. 특허권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이용해서 더 창조적인것을 만드는게 더 중요합니다. 님의 뜻대로라면 엔지 삼성 핸드폰도 기술력없이 특허권으로 만든 제품일수밖에 없죠. 그리고 님 생각처럼 한국 기업들이 특허권만 사들인다고 생각하시는것 같은데요. 한국 기업도 엄청나게 많은 특허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1.0 -> I10, 20, 모닝후속
1.4~1.6-> 아반테 HD, MD, 프라이드 후속 준중형
2.0 -> YF, TF
2.4 -> TG후속, K7 등
3.0 ~3.3 -> 제네시스 F/L
4.0~4.6 , 5.0~5.5 -> 에쿠스 F/L
보배에서 올라온 자료를 토대로 정리한게 저거죠.
대우는 GM 의 힘을 빌어도 안되는데
미워죽겠는 현대는 기술개발이 장난 아니니
열받아 죽겠는듯
알루미늄 블록 관련 저작권이 크라이슬러에 있다는 사실도 아는 데 .. ??
GDI 에 터보가 않올라간 노멀 상태는 기존 엔진하고 출력이 동일한 점은 매력이 없습니다.
벤츠 저작권에 걸려서 미쯔비시가 1990년 초에 상용화된 기술이 GDI 이고,
저작권 피해서 혼다가 VVT 기술을 신기술로 포장을 하였습니다.
VVT 와 GDI 기술은 벤츠 6기통 직분사 엔진에 세계최초로 적용되었습니다.
어차피 2만개가 넘는 부품들로 이루어진 자동차는
이 부품은 이회사 저 부품은 저회사에 특허가 있을 수 밖에 없고,
현대는 2002 년도 크라이슬러, 미쓰비시와 함께 GEA 를 설립하면서
두 회사로부터 740 억이 넘는 로열티를 받았습니다.
님은 대우 생산라인에 근무하면서 왜 벤츠를 들먹이며 현대를 까는 겁니까?
반에서 꼴등하는 녀석이 전교1등한테,
"전국 1등도 못하면서 깝치긴" 하는 상황입니다.
한국인 스스로의 힘으로 엄청난 기술개발을 하고 있는 현대를 까는 것 보다는
자체 기술력 없는 대우나 까세요.
GM 이 하루 아침에 사브 버리듯이 대우 버리면 낙동강 오리알 됩니다.
중국에서 생산하는게 낫다고 판단되는 순간 버리는 것이지요.
자동차 부품 기술 대부분은 독일 특허에 걸려 있습니다.
최근 현대에서 선보인 기술은 대부분의 독일 벤츠와 보쉬사의 특허죠.
윗 님은 타사 이름을 빌미 삼아서 비판을 하시는 것입니까 ?
대우 그룹은 IMF 가 아니였으면, 제계순위 2위의 대기업인 데,
지엠으로 넘어가기 전까지 대우는 많은 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엄청난 기술을 현대가 개발하지 못할 뿐더러 LED 관련 기술도 독일/일본 특허 투성이고,
우회 기술자체는 개발하기 힘들며, 기술 개발해도 판로 자체가 어렵습니다.
타사의 아이디를 사용하면서 타인에게 열등감을 조장하는 행위는 비열한 행위입니다.
언제까지 열등감을 조장해서 웃는 모습을 볼 수있는 지를 보겠으며,
그릇된 웃음을 꺽어 버리겠습니다.
당장 팔기위해 남의것 쓰는것 보다 자기 기술 키우며 성장한 회사가 더 좋네요.....그렇다고 남의것 파는 회사들 잘 팔지도 못했죠!
보쉬거 쓰는 회사는 현대 뿐이 아님니다.
생각컨데 기술이 안되는듯..오로지 익스트림이나 하드코어적인 터보만 알던데요..
말만함 알만한 몇군데 문의해보앗던 결과입니다.
독일의 연구 투자비가 100~300조 정도가 되고, 독일과 스위스, 프랑스를 합쳐도 상상하지 못할 돈을 투자하는 유럽연합을 이기는 일은 불가능합니다.
특허는 침해 등의 소송 걸리면 몇 배 과징금을 무는 것이 현실이죠.
LED 특허권이 끝났다고 경쟁 시작으로 보는 측면이 많은 데, 특허에서 파생된 기술 특허도 무시하지 못하죠.
세상을 작게보면 돈 벌고 라이센스하는 것에 문제가 없다라고 생각하는 것이고,
멀리보면 파생 및 차기 기술까지 연구하는 독일 등의 강국이 무서운 것 ..
그래도 기술 개발은 해야죠
현대가 그런 면에서는 진정한 자동차 회사인거 같네요
나머진 뭐 조립공장 수준!!
겨우 17년의 역사로 이정도까지 따라온 현기를 칭찬하겠습니다.
현대만 보쉬거 쓰는건 아니죠...
모든걸 다 만들 필요가 있나??
삼성아파트를 지으려면 삼성에서 시멘트 변기까지 만들어야 하나요??
롯데 쌀과자를 만들려면 롯데 임직원 일동이 벼농사도 지어야 하나요??
대빠들은 현대를 까기 위해 억지 좀 그만 부리길....
중간기술!
모든걸 다 할 수는 없죠....
아직 2.4 GDI대해서 잘 나오지도 않았는데 무슨 GDI정보가 저렇게 나올까요?
제가 아는건 지금 하나뿐인데 다른거 어디서 나온건지..ㅡㅡ'
무조건 까대면 영웅된 것 같은.....ㅋㅋㅋ 방학했으면 나가 놀아라~~응?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