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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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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IMPPIPE 18.08.29 00:20 답글 신고
    결론 하브 or 플러그인
  • 레벨 이등병 뚜벅초 18.08.29 00:24 답글 신고
    ㅎㄷㄷ
  • 레벨 소장 필씨필씨 18.08.29 00:22 답글 신고
    6개월 지나면 2.0LPi 나옵니다. 기다리세요
  • 레벨 이등병 뚜벅초 18.08.29 00:25 답글 신고
    LPi 면 lpg말하는거죠? 일반인도 구매할수 있는거에요?
  • 레벨 원수 95Y3GLS 18.08.29 00:27 신고
    @뚜벅초 저 사람 말 그냥 무시하는게 낫습니다.
  • 레벨 이등병 뚜벅초 18.08.29 00:52 신고
    뭔가 여기 네임드이신 분이신가보네요..:;;
  • 레벨 준장 정리스 18.08.29 00:24 답글 신고
    유튜버들도 사람인데 각자 생각하는게 다르고 어처피 걔네들도 완전 전문가가 아니니까 의견이 다른건 어쩔수없는듯 ㅋ
  • 레벨 이등병 뚜벅초 18.08.29 00:29 답글 신고
    여튼 차알못으로..

    이런거 저런거 신경안쓰고 연비만 감수하고 타려고 가솔린으로 기울어짐요.. -_-ㅋ
  • 레벨 준장 정리스 18.08.29 00:39 신고
    @뚜벅초 가솔린이 편해유 ㅋ 고고
  • 레벨 이등병 뚜벅초 18.08.29 01:16 답글 신고
    네 결국 편한건 가솔린이네유~~ ㅋㅋ

    차값 200더 싸던데 그걸로 기름값보태는게 제일 낫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상사 2 내리막은나도슈퍼카 18.08.29 00:26 답글 신고
    유투버중에 실력있는 사람 매우 드뭄.

    요즘 스트리머 한다고 개나소나 다 뛰어 드는 듯.

    그럴듯한 카메라 워킹, 누구나 다 아는 제원 읊어주기
  • 레벨 이등병 뚜벅초 18.08.29 00:37 답글 신고
    ㅋㅋㅋ 롤링이 어떻고 요잉이 어쩌고 ㅋㅋㅋㅋㅋ

    차에대해 잘모르지만 그런단어 나올때마다 좀 피식 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장 Koup 18.08.29 00:28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 C 의견에 한표
  • 레벨 이등병 뚜벅초 18.08.29 00:39 답글 신고
    ㅇㅋ
  • 레벨 중장 CRDi16V 18.08.29 00:28 답글 신고
    자칭 유튜버중 제대로된 소리를 하는 사람을 한번도 못봤습니다
    팩트만 전달하면 될텐데 양념을 너무 칩니다;;; 은근슬쩍 주관적인 이야기를 섞더라구요
    (하긴 구독자들이 듣고싶은 이야기를 들려줘야 인기와 수익이 발생할테니 말입니다)
    자신의 의견이 진리라는 식으로 약팔이들 졸라 하더란;;;
    심지어 나오지도 않은 차를 나왔다고 뻥치는 유튜버도 있던걸요
    (덧글로 증거 내놔보라니 딱 한번 반박같지도 않게 반박 하더니 내뺍디다..제대로된 반박은 못하고)
    라디오 수준의 스피커를 가지고 음질이 좋다고 약파는 리뷰어도 본적 있구요
    특히..유튜버들이 '이런이런 환경에는 이것이 맞지 않는다'라고 헛소리 씨부려봤자
    이미 개발부쪽에서는 흔히 발생 가능한 부하에 대해서는 최대한 테스트 하고 나옵니다
    가다서다 반복하는 환경이 어쩌고저쩌고 해봤자 정작 도로에 끌고 나와보면 아무 문제 안생겨요
  • 레벨 이등병 뚜벅초 18.08.29 00:43 답글 신고
    네..

    보다보니 얘네들이

    일단은 까고보자

    많이 깔수록 전문가처럼 보인다

    약간 이쪽계열 유튜버들이 이런 경향이 있는것 같더군요..
  • 레벨 중장 CRDi16V 18.08.29 00:45 신고
    @뚜벅초 그들이 하는 패턴 별거 없습니다..하나같이 똑같아요
    같은이야기 빙빙 돌려서 이야기 하다가
    알쏭달쏭한 전문용어 몇개쯤 섞어주고 청자들과 스폰서가 듣고싶은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예~전 쉐빠미디어로 유명했던 오토뷰가 특히 그 패턴을 잘 구사했었죠
    제가 n모씨를 ㅄ취급 하는 이유가 이때문입니다..이 패턴을 가장 저질로 구사하기에
  • 레벨 대위 3 세뇨리타 18.08.29 00:30 답글 신고
    그냥 두 모델 다 직접 시승센터 가셔서 시승해보세요
  • 레벨 이등병 뚜벅초 18.08.29 00:43 답글 신고
    촌동네라 싼타페 전시해놓은데도 한대밖에 없더라구요
  • 레벨 원사 3 2FE엔진 18.08.29 00:40 답글 신고
    시내위주면 디젤 비추 합니다 전 유튜버나 유부초밥도 아니라서
    걍 가솔린을 추천 합니다
    하이브리드나 디젤은 기름값아껴 나중에 베터리값이나 수리비로 훅 나갑니다
  • 레벨 이등병 뚜벅초 18.08.29 00:49 답글 신고
    네 보다보니

    저도 거의 가솔린쪽으로 마음이 기울긴했어요.


    아직 차도 안샀는데 dpf, 요소수 이런얘기만 들어도 벌써부터 스트레스 받을것 같음 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2FE엔진 18.08.29 01:01 신고
    @뚜벅초 푸조차 10만km넘는 차 보면 걍 돈돈돈하고 다닙니다
    MCP 타이밍 DPF 분진칠타하면 걍 500넘어갑니다
  • 레벨 이등병 뚜벅초 18.08.29 01:24 답글 신고
    가솔린에 비해서 디젤이 배기가스배출관련해서 부품들이 덕지 덕지 붙은 느낌이 있더라구요..

    환경규제때문에 부품들이 막 추가되면서 차가격도 비싸지고.. 거기다 문제생기면 부품가격도 비싸더라구요?

    이번에 요소수시스템추가된것도 기존 화물차들에 달린걸 봤을때

    내구성이 안좋은편이고 또 수리시 부품값도 비싸다고..


    그래도 요즘차들은 괜찮다는 말에 혹해서 알아봤는데 알아볼수록.. 가솔린으로 기우는게 사실이네요..
  • 레벨 병장 csh7946 18.08.29 00:44 답글 신고
    시승이 최고죠 남이 뭐라하든 타보고 사는게 제일일듯
  • 레벨 이등병 뚜벅초 18.08.29 00:54 답글 신고
    제가 촌동네라 시승은 좀 하기 힘든 환경인듯..
  • 레벨 대위 3 밥값 18.08.29 00:45 답글 신고
    진짜 차 리뷰어들 보면 너무 무책임하거나 어그로 끄려고 하는 분들 많습니다.

    리뷰어가 자동차 시장에서 정말 중요한데, 이런 걸 모르는 분들이 많더군요.

    자동차 같이 고가의 제품은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가 없죠. 혹자들은 직접 타보고 결정하면 되지 왜 리뷰를 보냐 이러는데, 자동차를 어디서 그렇게 마음껏 타볼 수 있겠는지요.

    심지어 시승센터에 가서 시승해도 주행할 수 있는 것이 제한이 있는데요.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죠. 조금만 더 밟으면 카마스터가 눈치주고, 또 시승 시간도 잛구요. 또한 쏘카 같이 렌트카로 타본다 하더라도 렌트카의 한계 때문에 그 차의 진면목을 느끼기도 힘든 게 사실입니다.

    단순히 시승만으로는 이 차의 운동성능이 어떻고, 연비가 어떻고 이런 거 판단하기가 많이 힘들죠.

    그렇기 때문에 리뷰어들이 이를 대신해주는 것이죠. 그래서 리뷰어는 소비자와 생산자의 중간 다리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죠. 제품에 대한 비교적 타당한 평가를 내리고, 이것이 소비자들의 소비로 이어지고 또한 생산자에게는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후속 제품을 개발하는데 도움을 주고요. 즉 시장에 있어서 중요한 신호가 되는 것이죠.

    이처럼 리뷰어들은 시장 질서에 있어서 중요한 사람들인데, 가끔 보면 이를 망각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뭔가 데이터 제공하고 그러기 힘들면 최소한 어그로는 끌지 말아야 하는데 어그로만 끌려고 하는 분들도 보이고...

    참 답답하죠.
  • 레벨 이등병 뚜벅초 18.08.29 01:31 답글 신고
    네 저도 그런마음에 영상들 보기 시작했는데.

    볼수록 서로 꼬리를 물고 돌고 돌다가 원점이긴한데.


    디젤관련해서는 누구말이 맞고 안맞고를 떠나서.

    저같이 차알못이 디젤차량을 구매할때는 단순히 연비만 보고 덥썩 디젤차량을 구매할게 아니라

    가솔차량에 비해서 확실히 신경을 써줘야할부분이 있는건 사실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결국 가솔린으로 기울게 되고 어찌됐건 도움이 되긴 되었네요 -_-ㅋ
  • 레벨 원사 3 닉을바꿨어 18.08.29 00:59 답글 신고
    타고다니는 사람들말 듣고 생각하는게 맞아요.
    그리고 tm은...
    아....
    엔진브레이크 어떻게 안해주나....
  • 레벨 이등병 뚜벅초 18.08.29 01:37 답글 신고
    ㅋㅋtm자체적으로도 오르막 rpm, 내리막 엔진브레이크

    브레이크 밀림 뭐 이런것들이 있더군요 ㅋㅋ
  • 레벨 원사 3 닉을바꿨어 18.08.29 01:51 신고
    @뚜벅초 브레이크 밀림은 저는 못느꼈구요. 알피엠도 그닥 신경안쓴부분이라 구매하기는 했는대...
    엔진 브레이크가 심해요...
    그냥 확 잡아당겨요.
    50에서 40 40에서 30 에서 심해요.
    멀미날정도로...
    어느분들은 주행모드 바꿔버면 괜찮다는대 그래도 같아요.
    오늘은 뒷차분이 수동차냐고 엔진브레이크 일부러 나 엿먹으라고 쓴거냐고 그러고 가셨내요 ㅡㅡ;;;
    어찌나 미안하던지...
  • 레벨 이등병 뚜벅초 18.08.29 02:13 답글 신고
    오.. 저단으로 변속이 한단계 빨리 되는건가요?

    뭔가 변속이 바보같다는 글은 보긴한거같아요 ;;
  • 레벨 준장 나는키위다 18.08.29 01:18 답글 신고
    저는 A 말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시내주행 위주면 디젤차량은 DPF에 무리가 와요.

    시내주행은 하이브리드, 가솔린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 타면 기름값 아낀거 배터리값으로 다 나간다는 분 계신데, 중고차 구매하지 않는 이상.

    현기 기준으로 하이브리드, 전기차 배터리는 현재 키로수제한 없이 무상보증입니다.
  • 레벨 이등병 뚜벅초 18.08.29 01:46 답글 신고
    a가 마지막에 영업을 하는 느낌이 쪼~끔 잇어서 그렇지 차에대해서는 제일 잘아는것 같았어요~ ㅋㅋ
  • 레벨 대위 1 응답하라1992 18.08.29 01:35 답글 신고
    어느 리뷰어보니까 페리투싼이 TM보다 승차감이 좋다는 개소리를 하길래 댓글 달았네요 급이 괜히있는게아닌데...제가 TM구매전 두대다 타봤는데 벽이 존재하더군요
  • 레벨 이등병 뚜벅초 18.08.29 01:50 답글 신고
    그렇군용..
  • 레벨 중사 2 낙은에2 18.08.29 05:22 답글 신고
    현재 디젤 10년, 31만km를 타면서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유투버E'의견에 매우 공감합니다.
  • 레벨 병장 은성별하 18.08.29 07:22 답글 신고
    주행거리가 짧고 진동에 민감하다면 가솔린 추천이요
  • 레벨 하사 2 BPTheS 18.08.29 07:30 답글 신고
    C,D 말이 개인적으로 공감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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