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제작사들의 기어단수 이야기가 세계 각국의 연비측정모드와도 큰 연관이..
제 마티즈나 싼타페가 나올 당시만해도 연비측정에 90km/h를 겨우 넘기는 속력까지만 사용했었는데 얼마전까지 120km/h까지 사용하다가 최근에는 130km/h까지도 사용하는 모드가 생겼죠.
연비측정은 배출가스측정과도 연관이 커서 차량제작사는 연비측정모드의 최고속력에도 맞추고 배출가스 기준도 맞추기위해 보다 고속에서도 낮은 회전수를 유지할수 있도록 고단화를 하고있는..
FTP-75모드는 평균속력 31.5km/h에 최고속력 91.2km/h, HWFET모드는 평균속력 77.7km/h, 최고속력 97km/h, US06모드는 평균속력 77.9km/h, 최고속력 129.2km/h..
과거의 FTP-75모드만 만족시키는 평가에서 최근의 낮은 속력부터 높은 속력까지 다양한 모드를 만족시키는 평가를 만족시키려면 다단화가 필수.
엔진의 출력에 따라 달라지는데 다단화되서 나쁠거는 없습니다.
단 다단변속기는 변속기 사이즈도 커지고 무게도 다소 증가하므로 출력이 약한 엔진에 매칭시키면 효율이 안나올수 있습니다.
작은차는 대부분 ff라 가로배치로 들어가니 장착이 어려울수도 있고 제조원가도 상승합니다.
힘좋고 큰차에는 다단변속기가 좋죠.
작은차는 대안으로 cvt를 많이 씁니다.
다단화의 효과도 보고 사이즈가 작고 제조비도 저렴합니다.
단점은 대응토크가 낮고 내구도가 떨어집니다
수동 6 자동 7이 가장 정당한거 같아요
야오밍이 발 싸이즈가 280이라면???
반대로 심권호가 발 싸이즈가 360미리라면 ???
모닝에 7단 9단???
에쿠스에 5단??
모닝은 딱 5단이 적당하고 오토는 4단
에쿠스에는 자동 8단이 적당한거죠
9단부터는 큰 의미 없다고 들었음
6단이든 8단이든 최고단에 똑같은 속도, RPM이더라도
최고단까지 도달하는동안 짧게 여러번 변속되는 고단 변속기가 연비나 출력에서 좋은건 맞죠.
http://www.carguy.kr/news/articleView.html?idxno=10988
제 마티즈나 싼타페가 나올 당시만해도 연비측정에 90km/h를 겨우 넘기는 속력까지만 사용했었는데 얼마전까지 120km/h까지 사용하다가 최근에는 130km/h까지도 사용하는 모드가 생겼죠.
연비측정은 배출가스측정과도 연관이 커서 차량제작사는 연비측정모드의 최고속력에도 맞추고 배출가스 기준도 맞추기위해 보다 고속에서도 낮은 회전수를 유지할수 있도록 고단화를 하고있는..
FTP-75모드는 평균속력 31.5km/h에 최고속력 91.2km/h, HWFET모드는 평균속력 77.7km/h, 최고속력 97km/h, US06모드는 평균속력 77.9km/h, 최고속력 129.2km/h..
과거의 FTP-75모드만 만족시키는 평가에서 최근의 낮은 속력부터 높은 속력까지 다양한 모드를 만족시키는 평가를 만족시키려면 다단화가 필수.
단 다단변속기는 변속기 사이즈도 커지고 무게도 다소 증가하므로 출력이 약한 엔진에 매칭시키면 효율이 안나올수 있습니다.
작은차는 대부분 ff라 가로배치로 들어가니 장착이 어려울수도 있고 제조원가도 상승합니다.
힘좋고 큰차에는 다단변속기가 좋죠.
작은차는 대안으로 cvt를 많이 씁니다.
다단화의 효과도 보고 사이즈가 작고 제조비도 저렴합니다.
단점은 대응토크가 낮고 내구도가 떨어집니다
야오밍이 발 싸이즈가 280이라면???
반대로 심권호가 발 싸이즈가 360미리라면 ???
모닝에 7단 9단???
에쿠스에 5단??
모닝은 딱 5단이 적당하고 오토는 4단
에쿠스에는 자동 8단이 적당한거죠
9단부터는 큰 의미 없다고 들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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