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R` 질주…연비 기존보다 22% 향상
기아자동차는 R2.2 엔진 및 6단 변속기가 장착되어 동력성능과 연비가 향상되고, 패밀리룩이 적용된 라디에이터 그릴 등 내ㆍ외관
을 변경한 `카니발R'을 6일부터 시판한다고 밝혔다.
카니발R에 적용되는 R 2.2엔진은 3세대 커먼레일 시스템이 적용된 첨단 엔진으로 최고출력 197마력, 최대토크 44.5kgㆍm로 기존
모델(192마력, 36.5kg.m) 대비 동력성능이 각각 3%와 22%가 향상됐으며, 연비는 기존 모델(10.5km/ℓ) 보다 22% 향상된 12.8km/ℓ
를 달성했다.
특히, 뉴카니발과 카니발 리무진은 엔진배기량이 기존 2902cc 보다 무려 703cc가 낮아져 배기량에 따라 가산되는 자동차세는 연간
62만9000여원만 납부하면 돼 기존 모델 대비 약 20만원 가량을 절감할 수 있고, 11인승인 그랜드 카니발은 승합차로 분류돼 연간 6
만5000원의 자동차세만 부담하면 된다. 기아차는 카니발 R에 썬루프, 멀티통합 룸미러, 오토 슬라이딩 도어, 신규 17인치 블랙 럭셔
리 휠을 적용한 모델(그랜드 카니발 GLX R 스페셜)도 추가했다.
가격은 모델에 따라 그랜드 카니발 2196만~3435만원, 뉴카니발 2545만~2835만원, 카니발 리무진 2860만~3430만원. 그랜드 카니
발 LPI 2370만~2685만원, 뉴카니발 LPI 2500만~2790만원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대한민국 미니밴의 절대강자 카니발이 이번에는 고성능의 R 2.2엔진과 6단 변속기를 장착해 뛰어난 성능과 연비
로 무장하고, 이와 더불어 한층 고급스러워진 내 외관 스타일로 새롭게 탄생됐다"며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카니발R은 명실상부한
미니밴의 절대강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푼이 아쉬운 요즘 세태와 잘 맞는것 같아요.
글코 R엔진 물건인듯~
아...슬슬 나도 걱정되네...ㅋㅋㅋㅋ
그전에 이미 원가절감해놔서 이번에는 크게 없을듯
많이 안팔려서 차체 금형을 바꿀 필요를 못 느낀 것인지?
R엔진은 현대 생산이기 때문에 기존엔진라인에서 일하던 물량이 줄어들기 때문이죠 ;;
허나 소비자는 연비 세금 둘다이득~~!!!
전의 모델은 동승석 에어백 달려면 상위 트림으로 가야 했다는
경,소형차나 넓게는 준중형까지 연비버젼과 고성능버젼이
동시에 판매되고 양립하는쪽으로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폭스바겐 유럽모델들 보면 동배기량 디젤이라하더라도
디튠해서 연비를 높인 모델을 같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디젤차량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어느정도 토크가 있어서
주행흐름을 따라가는데 크게 스트레스가 없기때문에 출력을
낮추고 연비를 대폭 향상시키면 충분히 매릿트가 있을것 같습니다.
제로백에서 엄청난 성능을 보여주는 투싼 신형같은 경우도 오토연비 20KM/L
까지 디튠해도 일반운전자는 스트레스없이 운행할것 같습니다.
예전에 봉고들 100마력도 안되는 디젤로도 짐까지 만재하고 나름 잘 돌아다녔죠....안습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