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결론 말하자면 아연융용도금하면 녹 안납니다..
못믿겠다면 여러분 주위에 조립식(샌드위치판넬) 주택을 찾아보세요 .
샌드위치판넬은 전부아연융용도금 강판 사용합니다...
샌드위치판넬 아연융용강판 가격 싸다는것은 알고들 있겠죠...
여기분들 아연융용도금 비싸다 하는데 안비쌉니다..
간단하게 결론 말하자면 아연융용도금하면 녹 안납니다..
못믿겠다면 여러분 주위에 조립식(샌드위치판넬) 주택을 찾아보세요 .
샌드위치판넬은 전부아연융용도금 강판 사용합니다...
샌드위치판넬 아연융용강판 가격 싸다는것은 알고들 있겠죠...
여기분들 아연융용도금 비싸다 하는데 안비쌉니다..
그리고 저 위의 사진은... 아연냄새도 맡지못한 그냥 철판으로 보여집니다.
그랜저에 들어가는 가공전 철강재 1435kg의 가격은 146만원임.....;;
아연강판 550kg
냉연강판 265kg
PO강판 207kg
금액차이로는 10% 가량밖에 차이 안납니다.
즉... 님의 쓰신 1466만원을 기준으로 하면...160만원이면 해결되지요.
저도 원가는 얼마 안하나 가공비가 더 드닌깐 그렇다는 말을 했을뿐...
용도금 방법은 동일합니다 로에 담갔다가 건진다는것 자동차 강판이나 다른강판이나
모든 강판 강관은 로에 담가서 아연융용도금합니다 제발 모르면 가만있어세요..
두께가 다른강판을 아연로에 담구는것을 아연융용도금입니다. 그걸로 뭘 만들든 상관 없
습니다 두꺼운걸로 차를만들수도 샌드위치판넬을 만들수도 ... 제발 모르면 가만 있어세요..
아연강판 도금된거 사포로 문지르면 발청(녹) 생깁니다.. ㅡㅡ;;
다만 아연도금강판은 철판대신에 우선 부식이 이루어 지고
그 후에 철판이 부식이 일어납니다
아연이 부식이 다 될려면 상당한 시간이 걸리고, 아연이 벗겨져도 부식은 일어나지는
않기 때문에 상당히 좋습니다
그래서 보통 아연도금은 한면만 해도 상관이 없어서 수출용 철판은
한면만 하더군요.
수출용 철판은 확실히 좋더군요
차체 납품중에 비가 왔습니다. 아마 기둥이었을 겁니다
용접부와 모든 부분이 녹이 벌겋게 생겼습니다
수출용 강판은 녹이 발생이 하나도 안되더군요
하루종일 현대에 가서 염산으로 녹만 죽으라 벗긴 기억이 나는 군요
전에 타이어가지고 다른분들 무슨 부모자격 운운하신분이지요?
안타깝습니다. 쯧쯧...
수출용은 용접부만 살짝 뿌려줍니다.
확실히 아는 이유가, 현대로의 포장을 담당했었습니다
핸들 좌측 우측, 프레임 좌측우측 비슷한 모양이라도 차종에 따라 다르고
각 부품들이 복잡하더군요.
분명히 수출용은 아연도금강판이며, 부식은 대단한 만큼 일어나지 않습니다
수출형과 내수형 강판이 같습니다 하다가 뻥친게 드러나면
00년 이전에는 안썼지만 00년 이후에는 수출형과 내수형에 모두 아연도금 강판을 씁니다
또다시 뻥인게 들어나면
수출형에는 몇프로 쓰고 내수형에는 몇프로 씁니다
또 개판인게 드러나면
수출형에는 어디에쓰고 내수용에는 어느곳에 씁니다
하겠네
언제 00년 이전 00년 이후 따져냐
아연도금 얘기나오면
수출형과 내수용 똑같이 쓴다고 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