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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3 순시리씨벌년 18.10.09 01:20 답글 신고
    보편적인 다운파이프 작업은 촉매 두발중 하나를 제거하므로써 배기의 가장 큰 저항요소중 하나가 사라지게되니 배기 흐름이 좋아지고 터빈업과 맵핑의 합이 맞아떨어질수록 더 고출력을 뽑기 유리해집니다
    보통은 촉매가 두발이 달려있는데 1번 다운파이프 촉매를 없애버려도 검사에 문제가 없습니다
    대신 단점이라면 남아있는 2번촉매가 수명이 짧음
    그래서 사제 스포츠촉매를 2번촉매로 장착하기도 하는데 촉매 브랜드에 따라 배기가스 절감이 잘 안되서 매연검사에 걸리기도 하고 기름 냄새도 심해집니다
    일반 배기작업은 매니폴드,중통,엔드작업이고 이보다 조금이라도 높은출력 또는 배기음이 더 커지는걸 원할때도 다운파이프 작업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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