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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스그라 18.10.23 13:37 답글 신고
    피터팬님이 알려주실낍니더
  • 레벨 소장 오니쯔 18.10.23 13:42 답글 신고
    m.blog.naver.com/everhard/221039752700

    참고하세요
  • 레벨 일병 변심바 18.10.23 13:51 답글 신고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전에 읽은적이 있는데 여기에 나오는 모든 장단점들이 오토 스텝트로닉과 같은것같아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았었습니다. 스탠다드 매뉴얼보다 스텝트로닉이 변속속도가 빠르고 스로틀개방중 변속이 가능하며 왼발브레이크를 사용할수 있고 변속중 엑셀에서 발을 떼지 않아도 됩니다. 모든 시퀀셜기어의 장점들이 결국 스텝트로닉의 장점과 겹쳐지고 오히려 변속 속도만으로 봤을땐 스텝트로닉기어가 시퀀셜기어보다 변속도 더 빠릅니다. 그래서 너무 궁금한마음에 보배에까지 올리게됬었어요 ㅎㅎ. 그래도 친절하게 링크까지 붙혀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감동입니다.
  • 레벨 원수 XLR8 18.10.23 13:48 답글 신고
    스텝트로닉이 무엇인지요? 제가 알기로 그건 상표명이지 기술용어가 아닐텐데요..

    시퀀셜 기어 사용하는건 직접 말씀하셨듯이 조작을 최소화 하는겁니다. 인간의 조작도 최소화되지만 내부 구조상 각단 기어 변속마다 클러치로 동력을 일시적으로 차단한다던지, 그런 기계 입장에서의 번거로움 조차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경주용 차니까 코스팅 기능이나 변속충격 같은 편의요소는 쌩깔 수가 있죠. 그런 구조 단순화로 변속시간이 무지막지하게 빠릅니다. 엔진 돌고 있는데 그냥 바로 팍 쳐서 다음 기어 넣어버리는 그런거에요
  • 레벨 일병 변심바 18.10.23 14:02 답글 신고
    일단 질문에 답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네 스텝트로닉은 Manumatic이라고 불리는 수동과 자동의 합성어 단어인 자동변속기의 팁트로닉, 기어트로닉, 터치쉬프트, 스포트로닉, Clutchless manual 등의 수많은 상표명 중 하나입니다. 해외에선 대표적으로 스텝트로닉이라는 상표명으로 사용하기에 한국에서는 뭐라고 부르는지 몰라서 그냥 해외에서 사용하는대로 스텝트로닉이라고 부른점 죄송합니다. 한국사이트에 올리는만큼 한국의 이름을 조금더 알아봤어야했는데 혼란을 만든것같네요. 다음부턴 이런실수 없도록 하겠습니다. 조작이 최소화 되는 클러치 조작이나 인간의 조작이 스킵되고 간략해지는것은 매뉴매틱기어와 같습니다. 스텝트로닉은 일반적으로 변속기가 특정 기어를 넘어서 변속하는것을 제한하며 오버 드라이브 기어의 사용을 차단합니다. 그래서 운전자는 오토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기어를 수동모드로 업다운할수있죠. 거기에 일반 승용차 용으로 나온 매뉴오토는 ECU가 엔진을 보호하기위해 RPM에 따라 자동으로 기어를 바꾸지만 경주용차니까 말씀하신대로 코스팅기능이나 변속충격 같은 편의 요소는 신경쓰지 않습니다. 그래서 리맵을 할필요도 없이 맵이 없게 나올수있구요. 그렇다면 스텝트로닉 기어와 시퀀셜기어의 장점이 모두 겹치게 됩니다. 심지어 변속 속도는 스텝트로닉이 더 빠를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궁금했습니다. 왜 시퀀셜기어를 고집하는지. 레이싱에서 오토차량을 사용안하고 매뉴얼차량을 주로 사용하는 고집정도 인건지 아니면 다른 퍼포먼스적인 차이가 있는건지 궁금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원수 XLR8 18.10.23 14:08 답글 신고
    설명만 들어보면 같은 물건을 얘기하는거 같은데요.. 단지 소프트웨어적인 부가기능을 갖고 있냐지 메커니즘은 동일한듯 합니다
  • 레벨 소장 오니쯔 18.10.23 14:05 답글 신고
    레이싱에서 오토미션을 안쓰는 이유는 중량때문이겠지요.
    허용토크가 커지면 그만큼 강화된 토크컨버터가 필요할것이고 그만큼 중량이 늘어나기 때문에요.
    또한 메인터넌스에 있어서도 수동기반이 더 유리한 부분도 있습니다.
  • 레벨 일병 변심바 18.10.23 14:17 답글 신고
    아아아아아아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어찌보면 감량이라는 단순한 이유를 잊고있었네요. 감사합니다! 메인터넌스에 관한건 제가 더 알아보겠습니다. 별거 아닌건데 너무 속시원한 답이 안나와서 답답했었는데 감사합니다!
  • 레벨 일병 변심바 18.10.23 14:19 답글 신고
    해외 포럼보다 역시 보배가 낫네요 ㅎㅎ 오토차량으로는 우승해도 사람들의 존경을 받을수없어 라는 쓰잘데기 없는 답글들만 달렸었는데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프엘프 18.10.23 14:29 답글 신고
    오토는 수동보다 동력손실이 많습니다. 설명 끝
  • 레벨 일병 변심바 18.10.23 14:31 답글 신고
    간결하고 정확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 레벨 일병 변심바 18.10.23 14:36 답글 신고
    중량
    유체저항에의한 동력상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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