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발유에 세금비율이 높아서 경유랑 가격차이가 좀 났던건데
이젠 150원 안팎으로 좁혀져서 경유차로 기름값 아끼긴 힘들듯
저희집은 차 2대나 디젤이고 같은 트림대비 가솔린보다
200~300비싸게 주고샀는데 하나는 곧 팔 예정이고 그냥 손해네 손해
처음살때 더 비싸지, 시끄럽지, 유지관리비도 더 들지
외제차들은 다 가솔린이 더 비싼데 국산차는 딱 기름값만큼
일부로 비싸게 파는듯한 느김;
휘발유에 세금비율이 높아서 경유랑 가격차이가 좀 났던건데
이젠 150원 안팎으로 좁혀져서 경유차로 기름값 아끼긴 힘들듯
저희집은 차 2대나 디젤이고 같은 트림대비 가솔린보다
200~300비싸게 주고샀는데 하나는 곧 팔 예정이고 그냥 손해네 손해
처음살때 더 비싸지, 시끄럽지, 유지관리비도 더 들지
외제차들은 다 가솔린이 더 비싼데 국산차는 딱 기름값만큼
일부로 비싸게 파는듯한 느김;
차값이 더 비싸다 = 휘발유
승용 키로수가 많다면 디젤보단 하브가 나은듯 합니다
구조적으로 디젤차가 가솔린차보다 동일옵션에서 쌀수가 없음
물론 1,2년 타고 말거라면 필요없지만 오래 타는 사람들은 확실히 이득입니다
근데 유지관리비가 더 드는건 어떤거죠?
그리고 같은 배기량의 터보엔진 기준으로도 디젤엔진의 가격이 더 높고 디젤엔진에 연결되는 자동변속기가 더 비싼 경우도 있어서 옵션이 동일하면 디젤차량이 더 비쌉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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