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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속기와 엎어지면 코 닿을 거리에 있는 송풍구 스위치,, 가만 보면 세심한 배려는
별로 없음.. 근데도 워낙 현기 안티가 많고, AS 불만으로 이미지 까여서
괜히 좋아보이는듯;;
급 낮아지면 바로 진짜 저렴해 보이네
이건 SM3 PE 다음으로 최악..
아트오브테크놀로지는 깡통티도 안나던디
근데 문손잡이 앞에있다고 까이는건;;; 저위에 수입차 매장 몇번만 둘러보시면 그런말 못함...
제말은 불편해 보인다는 겁니다 ㅎㅎ
현 NSM5 오너로서 불편한건 전혀 없음.. 근데 스위치가 앞쪽에 있어서 쪼~~~끔 불편했었음..
우드그레인도 없는걸보니
유리에 붙일사람 말고
그냥 매립생각하시는 분들은 그냥 선택하시는게...
어짜피 100만원초반이면 매립하는 비용이나 비슷비슷함..
거기다 하위트림은 전자식 파킹브레이크도 되니..
근데 가죽시트라면 SE+임...
티펙되고 디엠비되는 순정 100만원주고 다는게 훨씬 이득일듯,,,
sm은 순정 다는게 나을듯...
yf의 경우에는 스피커와 패키지라... 80~140까지 해서;;; 네비가 좀 비싸죠;;
사재가 훨 좋아용~ 윗분들은 슴3동호회 가보시길 권장
머 사제네비시장에서 포기할수 없는 sm5 시장이닌깐 나오기는 하겠지만
전 순정이 나은듯.. 가격도 저렴한편이고 거기다 전자식 파킹에
맵도 아이나비로 알고 있는데요? ㅎㅎ
업데이트 정말최악에 속도조차안나오죠
아이나비의 원래기능의 50%정도만 활용하는정도라 보심됩니다
아이나비와 르삼이랑 공동개발하고 맵업데이트도 따로 르삼이관리해서
업데이트가늦고 횟수도 적지요 네비기계는 중소기업제품이고요...
겉만보고판단하지마시길 직접 타보시고 테클거세요
전 슴3오너이고 순정네비이용해봤습니다 비교해보고 순정안달았지만
동호회회원님들은 캠페인까지벌여가면서 수정보완을 요구하고있죠
특히 슴처럼 디스플레이창이 따로 있으면 네비 매립하고 창은 따로 매립해야 돼서 더 안좋음..
사제도 종류가 많아요~뉴sm3를 예를들어 말하면
비타스에 들어가는 매립제는 순정이랑 똑같고
아이머큐리에들어가는 매립제는 순정보다 훨씬 더 고급스럽답니다
그리고 요즘에 트립연동안되는 제품이 어딨습니까?
트립연동되서 디스플레이창 없애고 네비화면에 다떠요
예전 슴5 슴7 라프들 디스플레이 따로 매립하는걸 많이 봐서..
sm3는 순정과 사제와 디자인적으로 그렇게 큰 차이는 안나죠..
하지만 sm5의 경우에는 솔직히 대쉬보드까지 다 갈아 치워야할거 같다는...
그래서 sm5는 순정선택도 나름 괜찮을거 같다고 생각하는겁니다.
하지만 제가 말한것은 순정이 그런점에선 좋을수도 있겠다고 생각할수도있지만
기능적인 면으로볼때는 좋은선택이 절대~ 아니라는 것이죠
매립재가 비쌀것으로 생각되지만 순정이 100이라면 사재도 그정도 선에서 출시될겁니다
처음엔 더비싸게 나오겠지만 가격은 점차 내려갈것이고
비싸더라도 쓰기편하고 보기편하고 업데이트편하고 재기능을 하는 사재가 더 낫습니다
인테리어를 생각하고 + 전자식 파킹도 들어가고 이정도에 100만원이면
전 합리적이라 생각이 드네요...
YF는 인테리어는 깔끔하나 르노보다 기기가 더 떨어지고 스피커와 묶어서 140만원....;;
sm은 네비 + 샤크 + 후방 + 전자식파킹브레이크 이정도에 100만원이면
전 괜찮다고 생각할뿐이네요 ㅎㅎ
현대도 마찬가지고..
YF의 경우 프라임 최고급형부터
블랙 가죽시트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