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피터팬] 18.11.20 09:42 답글 신고
    2002년 8월 14일에 출고하여 276658.2km를 주행중인 싼타페 디젤차량에서 흡기크리닝, 인젝터크리닝, 연소실크리닝은 한번도 해본적이 없는데 출력, 연비, 진동 등에 아무 문제 없이 잘 타고 있고 스캐너를 물려놓고 주행해봐도 EGR의 작동, 흡입공기량, 연료분사량, 엔진회전수 등에서 아무 문제가 없더라고요.
    하지만 사람마다 주행환경이 매우 달라서 무조건 안해도 된다고는 이야기할수 없고요.
    답글 0
  • 레벨 병장 울산큰메기 18.11.20 09:32 답글 신고
    키로수 엄청 적은데 장거리 고속으로 뛰는 차량이면 10만.
    시내위주로 깔짝이면 11년식 7만이면 지금 도 늦은감있는데 한번가보세유
  • 레벨 병장 한빵울 18.11.20 09:50 답글 신고
    여름 휴가때외에는 주로 출퇴근 시내운전을 거의 합니다.
  • 레벨 중사 2 모르케Crd 18.11.20 09:34 답글 신고
    권장이지 필수는 아니에요.

    엔진만든얘들이 흡기관에 카본좀 끼는거 생각안하고 만들었겠습니까 ㅎ

    다 카센터의 상술이죠
  • 레벨 병장 울산큰메기 18.11.20 09:41 답글 신고
    반대로 완벽하게 설계될거면 카센타는 왜 있겠슴까ㅎㅎ
  • 레벨 병장 한빵울 18.11.20 09:34 답글 신고
    네..조만간 점검해야겠네요..좋은 하루되세요
  • 레벨 병장 울산큰메기 18.11.20 09:38 답글 신고
    https://youtu.be/diMfMX1Dnlc
  • 레벨 중장 [피터팬] 18.11.20 09:42 답글 신고
    2002년 8월 14일에 출고하여 276658.2km를 주행중인 싼타페 디젤차량에서 흡기크리닝, 인젝터크리닝, 연소실크리닝은 한번도 해본적이 없는데 출력, 연비, 진동 등에 아무 문제 없이 잘 타고 있고 스캐너를 물려놓고 주행해봐도 EGR의 작동, 흡입공기량, 연료분사량, 엔진회전수 등에서 아무 문제가 없더라고요.
    하지만 사람마다 주행환경이 매우 달라서 무조건 안해도 된다고는 이야기할수 없고요.
  • 레벨 원사 3 낙으네 18.11.20 09:44 답글 신고
    주행환경이 고속도로, 장거리, 정속운전 위주면 안해도 될듯..
    시내주행, 단거리 주행이 잦다면 하시고요. ㅎ
  • 레벨 병장 한빵울 18.11.20 10:07 답글 신고
    댓글 주신분께 감사드립니다. 참고로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레벨 원사 3 심플이야 18.11.20 10:34 답글 신고
    지나가다가 적어봐요 글게안쓰고 요약만 해드립니다....

    1. 디젤은 태생이 흡기배기에 누적이 됩니다. 이거설명하면 길어지니 생략
    2. 중요한 핵심은 클리닝해도 누적되어서 몇개월이면 똑같아집니다, 팩트에요
    3. 제조사는 누적될것을 예상해서 제작을 하고 테스트를 해서 출고합니다.
    4. 디젤을 흡기배기 잘관리하는 비법은 부앙~~을 자주해주는것입니다, 장난아니고요 디젤은 살살몰라고 만든모델이 아닌데 살살몰면 배출이 안되서 보기에는 답답해보이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5. 나는 안전운전주의라 부앙~같은거 죽어도 못한다는 성격이면 고속도로에서 100키로정도로 한두시간 땡겨주면 거진다 뚫립니다. 식구들하고 한두달에 한번씩 맛집이나 가세요
    6. 디젤을 특별히 잘관리하고 싶다면 스타나다인같은거 연료첨가제로 관리하면 확실히 좋아집니다, 바그너엔진오일 첨가제는 더 드라마틱하긴합니다.
    7. 6번은 평소관리나 조금 특별한 관리고 진동이 심해지는 노후차량은 고무류가 포함된 부품을 갈아주기 시작해야합니다. 엔진이나 미미류는 관리상태에 따라서 다른데 5년째부터 갈수도 있지...정도로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10년째에는 갈아야하긴할텐데...이런느낌이죠
    8. 디젤이 수리비가 비싼건 정비업체가 호구잡기 쉽고 노하우가 많이 공유되어 있기때문입니다, 거기다가 부품수도 많고 공임때리기도 적당하죠, 거기에 비하면 가솔린은 심플합니다. 하이브리드나 전기차는 내부를 손도 못대니 노후디젤차가 오면 눈이 반짝이는 이유가 됩니다.


    11년식이면 미미세트 교환안했으면 동호회나 사설중에 저렴하게 하는곳 찾아서 교환하는게 좋습니다, 출력부분은 고속도로 한번댕겨주시던가 부앙~~부아아아앙아앙~~좀 간간히 해주면서 고속땡겨주면 금방좋아집니다
    엔진오일은 순정써도됩니다, 좀더 다른느낌원하면 바그너엔진오일첨가제사서 한번넣어주면 매끄러운느낌을 받으실껍니다. 연료첨가제인 스타나다인은 곧 신형이 나오는데...권장보다 좀더 많이 넣고 다녀보면 좋은느낌이 옵니다.

    제가 관리하는 디젤차는 10년넘은것도 있고 5년째 되는넘 올해 뽑은놈 있는데 관리에 관심있어서 하다보니 자가정비를 많이했습니다, 태생의 한계는 어쩔수 없지만 신차컨디션은 유지가능하니 원하는 수준만큼 하시면됩니다.
  • 레벨 병장 한빵울 18.11.20 12:19 답글 신고
    자세한 설명에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많이 배웠습니다.

    좋은 하루되시고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 레벨 대위 3 미스터아리가또 18.11.20 10:40 답글 신고
    GDI 가솔린 엔진도 흡기 클리닝, 연소실 클리닝 하던데 언제 해줘야 된는건가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