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들이 회전질감이라고 느끼는것 중 상당수는 실제 기통수에 의한것보다 실린더별 배기매니폴드 또는 배기관의 길이 차이에 의한것이 더 크다고는 하더라고요.
그래서 4기통 차량의 경우 자연흡기 상태로 1, 4번 배기매니폴드가 길어진것에 의한 느낌이 트윈스크롤터보를 적용하여 배기를 둘로 나눈 상태가 되면 4기통의 그 느낌이 상당히 약해진다고..
회전질감을 느낀다라고보기보단 음색이 6기통이 훨씬부드러워서 그렇게 느끼나봐요 ㅎㅎㅎ 원래 딱히 기통수 크게 의미를 안두었었는데 20년가까이된 sm525v 엔진오일관리도 안되고 차량이 전체적으로 컨디션도 별로였는데도 엔진음이 굉장히 부드럽더라구요 그때 느꼈습니다 이래서 6기통 8기통타는구나..ㅎㅎㅎ
거 뭐시냐 무슨 음식하나 입에 넣으면서 표현하는 미사어구중에 조직감?아 뭐더라 깨물어서 씹히는맛을 표현하는
수요미식회에서 이현우가 종종 쓰는 ㅡㅡ; 개뿔 감감감감감감무소식
그래서 4기통 차량의 경우 자연흡기 상태로 1, 4번 배기매니폴드가 길어진것에 의한 느낌이 트윈스크롤터보를 적용하여 배기를 둘로 나눈 상태가 되면 4기통의 그 느낌이 상당히 약해진다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