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짝 이해가 되더군요;;
출력이 부족하다기 보다는 미션 세팅이
고단에 물리지 않으면 락업이 1도 안걸리는 세팅이었음;;
이런 세팅의 오토차는 오랫만에 몰아봤습니더
아무래도 무거운 짐을 많이 싣고 다녀야 해서 이렇게 해 놓은걸까예
저희 아부지가 개구리 포터 수동을 몰던 시절에는
2단출발에, 후딱 후딱 변속해서 rpm을 1500이상 잘 안쓰시던 분인데
(시골길이라 딱히 속도를 낼 일도 없고;;)
얘는 일단 D에 놓고 악셀을 밟으면 2000rpm씩 왜에에엥~ 하면서 돌아가니까
"저속에서는 새 차가 오히려 더 시끄러운 것 같다" 라고 하시더군요;;
토크컨버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세팅이다 보니
올라가는 rpm에 비해 아무래도 속도가 늦게 올라오니까
힘이 없다는 말이 나오는게 아닐 까 싶습니더
근데 고속도로에서는 진짜 겁나 잘나가더군요;;
과적안하면 오토도 쓸만해요
근데 대부분 과적하고 다님 ㅋㅋ
저는 그냥 포터 수동 탑니다..
6단놓고 연비도 좋아유.. ㅎ
힘도조쿠
내가 아무리 수동을 못해도 트럭은 수동 해야겠단 생각이 들더군요
요새 포터도 오토찾으시는분들이 많슴다
5단오토로 바뀐뒤 사람들 거진 오토로 출고 합니다
수동 샀다가 팔고 오토로 사는 사람도 많고요
오토 샀다가 팔고 수동 사는사람은 못봤네요
과적해도 날라다닙니다 과적보다 더 무서운게 부피짐이죠
바람타서 연비더 안나옴
특히 축차와 더불어 과적의 대표주자로 손꼽히는 포터의 특성상 그런 점이 더더욱 크고요.
많이 실어서 다니는 사람들은 아직 수동으로 많이 출고하더라고요.
락업은 최고단에서만 있습니다.
4단변속기는 4단이 걸린이후 락업이 걸리고
5단변속기는 5단이 걸린이후 락업이 걸리고
6단변속기는 6단이 걸린이후 락업이 걸립니다.
당연히 그 전단에서는 락업이 안걸립니다.
국산 외산 거의 모두 최고단에서만 락업이란 장치가 달립니다.
최근 8단9단변속기중에 듀얼락업이나 트리플 락업기능이 들어가는 변속기가 몇개있지만
대부분 보급차량에 쓰이는 변속기는 최고단으로 올라가야만 락업이 걸립니다.
최고단이 아니어도 락업 물리게 되어 있습니다
6단미션
2단인가 3단부터 락업걸려가는게 더많은데 4단미션만 타보셨나 ㅋㅋㅋ
저속에서도 락업이 물린다는 것이겠죠
일반 승용차들은 5~60키로부터 최고단에 락업이 물립니다
다만 무거운 짐을 실어나르는 화물차는 저속에서 락업이 걸리면 힘없어서 그렇게 셋팅이 안나올겁니다
제가 포터오토모델을 타보지 않아서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아마 7~80키로정도 되면 락업걸릴겁니다
수동이 답!~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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