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2 이런망할 18.12.06 09:35 답글 신고
    팔아먹는 놈들이야 뭔말인들 못하겠습니까....

    맵핑처럼 간단하게 차량성능 업되고 내구성까지 받쳐줄꺼 같으면..... 자동차 연구팀이 진작에 그렇게 했죠.


    자동차 튜닝이란게 +, - 싸움입니다...

    회사에서 정한 성능내에선 아무문제 없던 부품들이 맵핑으로 올라간 출력에 따라 트러블이 발생됩니다.

    그게 단순 바로 나타나는게 아니라 누적이되서 어느순간 나타나죠.
    답글 4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12.06 09:09 답글 신고
    음....XDI엔진이 의외로 맵빨 잘 먹는 엔진이긴 한데...

    외려 MB5단시절에 비해서 MB7단이 맵빨이 좀 별로인 미션인게....
  • 레벨 하사 2 기가스틸 18.12.06 09:10 답글 신고
    벤츠 12년된 7단미션
  • 레벨 원사 3 준이5761 18.12.06 09:09 답글 신고
    맵핑하면 엔진 보링할 확률이 높습니다...
  • 레벨 소령 1 국게공인쌍빠 18.12.06 09:10 답글 신고
    저렇게 올리면 5년은 버티나요...ㄷㄷ; 아직 보증기간 중일거 같은데 보증 포기할만큼 좋을련지는 모르겠네요
  • 레벨 하사 2 기가스틸 18.12.06 09:12 답글 신고
    내구성 셋팅이라는데 잘모르겠어요ㅎ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12.06 09:13 답글 신고
    의외로 엔진 내구성이 대단해서 엔진은 버팁니다;; 다른쪽에서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좀....

    이전에 코스 동호회에서 155마력짜리 2.0엔진을 200마력까지 맵한 분이 있었는데

    맵하고도 10만 탈동안 엔진/미션은 멀쩡했는데 외려 터빈이 한번 나갔었다고 하시더군요;;
  • 레벨 중장 임시닉네임 18.12.06 09:16 답글 신고
    엔진이 문제가 아님 dpf가 일찍 막혀서 그거때문에 엔진쪽에 데미지가 갈수 있음

    예전 dpf 없는 시절에야 어느정도 올려도 상관없지만

    요새차는 dpf 신경써야 함
  • 레벨 원사 3 일반사람10 18.12.06 09:18 신고
    @임시닉네임 dpf재생이야 pm센서가 포집량 측정해서 많이쌓이면 더 많이 재생하면되니까 뭐 수명으로 치면 살짝은 단축될수있겠네요 그런데 대부분 맵핑하면 오히려 연비가 살짝올라가고 연비가 올라간다는얘기는 불완전연소보다는 완전연소가 잘된다는 뜻입니다 pm발생 그렇게 늘어나지 않습니다. 질소산화물 배출 이건 좀 측정해봐야겠네요
  • 레벨 대위 3 NOexcuses 18.12.06 11:18 신고
    @임시닉네임 무쏘에 커먼레일 스왑해서 타던 동호회 색히.. 배기쪽은 싹덜어내서 시꺼먼 매연 뿜뿜 하고 돌아댕기더군요.. 스머프 무쏘였는데.. 제발 걸려라 했던 적이 있었네요..
  • 레벨 중장 임시닉네임 18.12.06 09:39 답글 신고
    님 dpf 막힌다는 개념 모르시죠??

    매연이 타고남으면 재가 되는데 그건 배출 안되요

    그게 쌓여서 코어를 막습니다.

    좀 알아보고 글쓰세요.
  • 레벨 원사 3 일반사람10 18.12.06 09:42 신고
    @임시닉네임 그러면 200마력짜리 2.2r엔진은 조만간 dpf막힌다는뜻인가요? 본인께서 어렸을때 무조건 성능 끌어올린다면서 차체다운서스하고 맵핑 올리고 흡배기 튜닝하고 그당시 하셨던 그런 맵핑을 이야기하는게 아닙니다. 내구맵 이라고 모르세요? 누가보면 엄청 성능올린줄알겠습니다 그 10프로정도되는 성능 업으로 기계가 나갈정도면 그리고 그 성능업된것이 끽해야 경쟁사의 엔진스펙과 맞먹을정도면 무슨 이렇게 이야기하시는것마냥 큰일은 안난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중장 낚시가즈아 18.12.06 09:16 답글 신고
    문짝에 렉스턴 글자 불 들어오나요?
    나도 들어왓나???
  • 레벨 하사 2 기가스틸 18.12.06 09:22 답글 신고
    마제, 헤리 두개트림만 들어옵니다ㅎ
  • 레벨 중장 낚시가즈아 18.12.06 09:23 신고
    @기가스틸 그럼 나도 들어오겟네여 유심히 안봐서 ㅋㅋ 참고로 순정타세요 ㅎㅎ
  • 레벨 원사 3 일반사람10 18.12.06 09:16 답글 신고
    저도 맵한차 타봤는데 완전 경쾌합니다. 과장살짝하면 모하비랑 비슷합니다.
    진지하게 고민중이죠
    맵핑하면 엔진 내구성에는 문제가 안됩니다. 배출가스가 문제겠지요 그래서 제조사에서도 솔직히 실력이 안되고 자신도 없으니 안전빵으로 출력 낮추는것이구요
    그런데 조율잘하면 배출가스 맞추면서도 충분히 성능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전륜차와 다르게 렉스턴이 맵빨을 잘받을수밖에 없는게
    맵핑하면 대부분 미션이 망가집니다
    그런데 벤츠미션이 허용토크가 무지하게 높습니다 적어도 맵핑으로 미션나갈일은 없습니다 렉카차들 맵핑하고 터빈업하고 별난리를 다쳐도 벤츠미션 나가게 하기가 힘들답니다
    전륜차에비해서 이부분이 확실히 유리합니다. 전륜차는 끽해야 40~45토크밖에 못견딥니다. 맵핑해서 조지고다니면 5만타기전에 미션 잘나가죠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12.06 09:18 답글 신고
    현행 MB7단이 예전 MB5단보다 허용토크가 낮습니다.

    MB5단시절마냥 정신나간 맵튠은 못해요.
  • 레벨 원사 3 일반사람10 18.12.06 09:20 신고
    @미스테릭 그런가요? 제가 듣기로는 7단 허용토크 70이라고 들었는데 아닌가요?
  • 레벨 중장 임시닉네임 18.12.06 09:18 답글 신고
    어디서 말도 안되는 소리 하지 마시고요.

    배기가스 규정치 위반하는 튜닝은 불법이에요 이사람아.

    배기가스 무시하고 맵핑하면 어떤차고 출력 엄청나게 끌어 올릴수 있어요.

    내구성에도 문제생겨요.

    님 맵하고 40만 이상 타보셨음?? 관리 조금이라도 안해주면 바로 트러블 생겨요.

    맵안한차는 관리 조금 안해줘도 크게 상관 없는데 맵하거나 성능 올린차는 관리 잘해줘야 함

    메이커가 멍청해서 배기가스 조절해가면서 출력 안롤린게 아님.

    아무리 잘난 튜너라도 자동차 업체 연구원들 못따라감.

    그리고 허용토크 무작정 높아도 않좋은게

    플라이휠이라던가 그런부품의 무게도 무거워지고 작은 출력으로 큰출력 대응하는 미션을 돌리다 보면

    출력로스가 많이남

    출력보다 적당한 수준에서 높아야 되지 무작정 허용토크 많이 높다고 좋은 미션은 아님
  • 레벨 원사 3 일반사람10 18.12.06 09:21 신고
    @임시닉네임 혹시 저 아시나요? 왜이렇게 사람 무시하시는 식으로글을쓰시나요? 저도 알지요 무슨 230마력 튜닝하는것도아니고 끽해야 20마력정도 올리는게 내구성에 큰 영향 안준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내구맵올리죠 누가 그렇게 과도하게 튜닝하나요 차를 소모품으로 버리는것도 아니고
  • 레벨 원사 3 일반사람10 18.12.06 09:24 신고
    @임시닉네임 만약 남의말이틀렸더라도 어디가서 이런식으로 댓글쓰진 마세요 진지하게 권고드립니다. 뭘믿고 이러시는 지는 모르겠지만 말씀이 상당히 과하시네요

    그냥 틀렸습니다 님이 잘못알고있습니다 이렇게말하시면 될것을 어디가서 말도안되는 소리하지마시구요~ 이건 대놓고 싸우자는 소리아닌가요? 타보셨음? 말도 짧으시네요..
  • 레벨 원사 3 일반사람10 18.12.06 09:27 신고
    @임시닉네임 허용토크높으면 출력로스 높은거 알고있습니다. 토컨이나 락업클러치등이 당연히 크고 무겁겠죠.. 무거운 플라이휠 돌리려면 로스도크겠죠 디스크 크기도 크고 미션자체도 크니 출력에 당연히 안좋겠죠 알고있습니다. 그런단점이있지만 어쨋든 내구성자체는 높은것이 사실아닌가요.. 단점도있지만 장점도있으니 그 장점 활용해서 배출가스 기준 초과안하는 맵핑 잘하는 업체에서 내구성 맵핑 올리는게 그렇게 나쁜일일까요? 그러는 님은 국산차타는사람들이 법 한도내에서 적절하게 튜닝하는것 자체를 나쁜짓으로 폄하하시려는것은 아니자나요
    부족해서 내가 내돈들여 살짝 맵 올려서 타겠다는데 왜이렇게 하면 안될짓처럼 낙인찍으시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렉스턴이 출력이 조금 업되면 불편하신점이 있으신건가요?
  • 레벨 중장 임시닉네임 18.12.06 09:29 답글 신고
    당신 그동안 쓰는거 보면 참 어처구니 없어서 그럼..

    누가 그럼 내구성 셋팅??

    당신이야 말로 뭔 말도 안되는논리로 여태껏 우기지 않음??

    맵이 그렇게 요술 방망이면 메이커에서 맘놓고 튜닝하고 다니지 왜 그거 출력 제한하고 그러겠음??

    10년도 훨씬 전부터 맵차들 타봤고 주변에 수많은 맵차들 많이 타봤음 10년도 훨씬전에 휠로 200마력 넘기는 드레그 머신차도 타봤고.

    당신이야 말로 어디서 말도안되는 정보글로 사람들 혼란시키려 하지 마시길.

    엔진 본체만 안나가면 그만임?? 터보는 dpf는 인젝터는 고압펌프는??

    전차 쏘렌토 쌍용 인젝터보다 더 좋다고 이야기 하는 보쉬 인젝터여도 일명 생활형 맵 하면서도 인젝터 자주 나갔음

    튜닝 안한 사람은 나보다 수명이 더 길었고.

    당장 성능 올리면 배기온도 올라가서 그게 엔진이나 인젝터등 각종 부품에 무리를 줌

    무슨 맵하고 끝이 아니라 맵을 하더라도 흡배기쪽도 충분히 보강해줘야 어느정도 내구성 하락을 막을수 있는 것임

    그리고 허용토크 높다고 내구성이 좋다고요??

    예전 잘나가던 쉐보레 크루즈 미션. 그차 미션들 허용토크 현대 6속보다 높아요. 근데 그 미션들 지금도 보렴 이션이라고 놀림당함

    지금 현대 디젤차에 달린 6단 미션 이거 허용토크 하고 최대토크 차이 크게 안남 그런데 잘 망가지나요??


    쏘렌토에 달린 아이신 4속 허용토크 33짜리인가 34짜리여서 딱 엔진성능에 맞아 떨어지는데.

    이미션 달린 차들 아직 아무문제 없이 잘굴러 다니죠??
  • 레벨 원사 3 일반사람10 18.12.06 09:36 신고
    @임시닉네임 진짜 말투가 이상하시네요 원래 이런분이세요? 제가 어떤 말도안되는 논리로 우겼다고 그러는건가요? 극한으로 성능끌어올린 수많은 렉카카 이미 내구성 검증해주고 있는것 아닌가요? 제가 안그래도 쌍용 사업소에서 물어봤습니다. 렉카들 차 많이 퍼지지않냐고

    돌아오는 대답. 의외로 내구성좋아서 많이버틴다합니다 물론 미션 간간히 나가긴한다고 하죠 그런데 말씀하시는것처럼 무슨 인젝터가 툭하면 나가고 고압펌프 나가고 이런건 못들었습니다. 문제생겨봤자 미션쪽이라고 들었구요 그럼 그분이 저한테 거짓말 하신건가요?
  • 레벨 대령 2 이런망할 18.12.06 09:35 답글 신고
    팔아먹는 놈들이야 뭔말인들 못하겠습니까....

    맵핑처럼 간단하게 차량성능 업되고 내구성까지 받쳐줄꺼 같으면..... 자동차 연구팀이 진작에 그렇게 했죠.


    자동차 튜닝이란게 +, - 싸움입니다...

    회사에서 정한 성능내에선 아무문제 없던 부품들이 맵핑으로 올라간 출력에 따라 트러블이 발생됩니다.

    그게 단순 바로 나타나는게 아니라 누적이되서 어느순간 나타나죠.
  • 레벨 원사 3 일반사람10 18.12.06 09:39 답글 신고
    못올리는 이유는 배출가스 그거하나입니다. 겨우 턱걸이로 기준맞추는 정도라서 출력을 올리고 싶어도 못올린다고 들었습니다. 위에분이이야기하는 무슨 인젝터고 고압펌프고 이런건 아예 그런거무시하고 극한으로 끌어올린 맵핑에 국한된거죠

    셋팅 최적화라는 측면에서보면 자동차 연구진은 상당히 보수적입니다 그리고 저는 무엇보다 쌍용 엔진연구원들을 믿지 않습니다. 현대 엔진 연구원보다 떨어진다고 생각하구요 그래서 부족한부분 살짝 보완하는 측면에서는 좋다고 생각됩니다.

    왜 r엔진은 같은 2.2인데 200마력까지 나와도되고 왜 xdi엔진은 같은 2.2인데 187마력밖에 나오면 안되는거죠? 무슨 r엔진은 엔진 블럭이 그렇게 견고한가요? 그렇게 인젝터가 튼튼한가요? 그렇게 고압펌프가 용량이 틀리나요? 무슨 220~230 마력 상식을 벗어나는 튜닝이아닌 약간의 셋팅조절 정도는 그렇게 오바해서 까내릴정도는 아니라는겁니다. 누가보면 엄청 성능 올린줄 알겠습니다
  • 레벨 대령 2 이런망할 18.12.06 09:41 신고
    @일반사람10

    님아... 휠마력 기준 40마력에 7토크나 업된게 밸런스 수준의 튜닝이라고요?

    20% 이상 출력이 상승했는데요?

    그냥 할말이 없네요...예 맵 하세요.... 역시 사람은 겪어봐야 되나봐요.


    참고로 쌍용연구원이 이러니 저러니 해도 어디 개러지 튜닝업체 사장들이 비교할 수준은 아닙니다.

    왜 자동차 연구진이 보수적인지도 생각해 보시고요...
  • 레벨 중장 임시닉네임 18.12.06 09:42 신고
    @일반사람10 그러니까 님 맵핑차 40만 가까이 타보셨나요??

    좀타보고 이야기 하세요.

    생활형 맵핑도 장기적으로 관리 안해주면 트러블 많이 생겨요

    배기온 이런 개념도 그게 어떤영향 끼치는지도 모르면서 내구성 상관 없다고 하시는건지??

    dpf가 매연에 막히는줄 아세요??

    매연 연소시키고 남은 재는 밖으로 분출 안돼요.

    이게 코어를 막으면서 dpf가 막히는 겁니다.

    그리고 배기가스 때문에 못올린건데 그만큼 배기가스가 중요한 거에요.

    지금 디젤차 퇴출 이것도 다 배기가스 때문입니다.
  • 레벨 원사 3 일반사람10 18.12.06 09:45 답글 신고
    @일반사람10 살짝 발언수위가 약해지셨네요 이렇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이건 수긍이됩니다 대부분사람들 많이타야 차평생 20만탑니다. 30~40만 10~15년씩 차 타실분은 당연히 맵핑하시면 안되겠죠 저는 일상적인 일반적인 경우만 말씀드리는겁니다. 그게 대화상식이라고 생각이되구요

    예외케이스 적용하면 끝도없습니다
    즉 헤비유저아니면 생활형 내구형 맵핑정도는 큰 문제 안된다 이거자나요 (물론 보증은 별개겠지요)
  • 레벨 중장 letra 18.12.06 09:37 답글 신고
    DPF털지 맙시다!!!!!!
  • 레벨 대령 3호봉 레알카레 18.12.06 09:41 답글 신고
    렉스턴은 봉인해제하는순간
    슈퍼카가 될것이오...
    함부로 하지 마시고
    하려거든 단디 추스라고 하시오...
  • 레벨 원사 3 일반사람10 18.12.06 09:45 답글 신고
    그건아닌것같네요
  • 레벨 준장 ZK5LTGDI 18.12.06 09:48 답글 신고
    요즘 디젤엔진들 첨단이어서 잘못 만졌다가는 수리비 눈탱이 ㅡ 내구성 셋팅??ㅎㅎ 약하게 출력올리는게 내구성셋팅이지 뭐 따로있나??
  • 레벨 원사 3 일반사람10 18.12.06 09:51 답글 신고
    프로그램 싸움이라고 봅니다. 파라메터 몇개 수정해주는거겠죠 저 깊숙한 로직을 손대는것은 아닐겁니다.
  • 레벨 대위 2 시청찰청 18.12.06 09:48 답글 신고
    근데 디젤차들은 거의 대부분이 맵빨을 잘받쥬...
    20~30마력올리는건 당장 내구성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만
    20~30만키로 타면서는 문제하나씩 생기더라구유.... 오래탈거면 안하는게 좋다는 생각을 합니다유
    물론 체감이 엄청 커서 유혹이 심하게생기쥬...

    주로 맵하면 터빈이 맛탱이가 잘가유...
  • 레벨 원사 3 일반사람10 18.12.06 09:50 답글 신고
    ㅎㅎㅎ 디젤차는 원래 5~6년 10만넘어가면 돈많이먹자나요 ㅠㅠ 싼타페 예전차 정말 애지중지 관리해줬는데 터빈에서 휘파람소리나서 정비받으니 견적 150만원 ㅠㅠ 클리닝같은것도 싹다 포함해서요 터빈갈고
  • 레벨 대위 2 시청찰청 18.12.06 10:06 신고
    @일반사람10 근데..솔직히 맵핑은 유혹이 어마어마한거같아유
    체감차이가 크다보니 ... 유혹이 ... 저도 디젤차 한대있는데
    보증기간 끝남과 동시에 맵 생각하고 있었어유 ;;ㅋㅋㅋㅋ
    50토크만 만들어보고싶어유 마력은 썡썡안달리니 필요없는데 토크욕심 ㄷㄷㄷ
  • 레벨 원사 3 일반사람10 18.12.06 10:56 답글 신고
    50토크 ㅡㅡ 너무쎄유 45정도롬나 맞추셔도 충분합니다~
  • 레벨 상사 3 디젤꺼져 18.12.06 09:56 답글 신고
    예전차하고 다르게 요즘 차들은 환경규제가 타이트하고 완성업체에서 남겨먹으려고 예전같이 부품이 견딜 수 있는 폭이 낮습니다. 전에는 차를 만들고 가격을 정했는데 이제는 가격을 정해놓고 차를 만들어요.
    180마력차면 그차는 딱 그 마력에 맞게 만들어진겁니다.
    예전같이 DPF없고 SCR 없는 차들이야 맵핑해도 상관없었짐나 이제는 배기쪽 장치들 때문에 맵핑하면 다 털립니다.
    맵핑하는거 보면 연비 셋팅보면 연료 분사량 줄입니다. 완성차에서 미쳤다고 연료 분사량을 늘립니까? 연료 분사량이 적으면 엔진 온도가 올라가고 질소산화물이 이빠이 나와서 일부러 분사량 늘려서 엔진 냉각시켜 질소 산화물 줄이는겁니다.
    물론 유럽보면 정말 완성업체처럼 연구소에서 맵핑 연구해서 인증받고 특허까지 받아서 합법적으로 맵핑하는 애들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인정하지만 대한민국 맵핑 현실을 보면 그건 아닌것 같아요.
    한국 자동차 검사법이 X같아서 그렇습니다. 유럽처럼 유로5면 자동차 검사때 유로5통과해야 하는데 한국은 차 뽑을 때는 유로 5 검사할때는 맵핑하고 유로 3만큼 나와도 통과하니 문제지요.
  • 레벨 원사 3 일반사람10 18.12.06 10:00 답글 신고
    그분말이 진짜인지 거짓인지는 모르겠지만 신차 배출가스 정도로 자체 검사 마쳤다고 합니다.
  • 레벨 상사 3 디젤꺼져 18.12.06 10:11 신고
    @일반사람10 쌍용엔진이 똑같은 R엔진보다 출력이 떨어지는데, 많은 분들이 기술력 부족이라 하지만 제가 봤을 때 이건 수율 문제같습니다. 물론 수율좋은 엔진 걸려서 맵핑 올리면 견디겠지요. 문제는 수율이 딱 턱걸이 엔진 걸리면 골치아파집니다. 페라리도 엔진만들어서 수율 좋은 엔진은 페라리로 가고 수율 떨어지는 엔진은 디튠해서 마세라티로 보냅니다. 아다리 잘물리면 맵핑해도 견딜 수 있을것 같기는 합니다.
  • 레벨 중위 3 McRaLenF1 18.12.06 10:28 답글 신고
    내구상맵핑? 그냥 현혹시키는겁니다. 빡신맵핑보다야 내구상 좋치만 순정보다는 잘대로 아닙니다.
    엔진손댄차만 5대입니다. 그중에 한대는 디젤도 포함이였고요.
  • 레벨 대위 3 NOexcuses 18.12.06 11:21 답글 신고
    아직도 내구성 맵핑이란걸 믿는 사람이 있다니..

    웃길노릇이네요..

    내구성을 갉아먹는 맵핑이라 해야지 ㅋㅋ

    글구 무쏘나 렉스턴이나.. 맵한놈들 보니깐 배기 촉매 다 덜어내고 꺼먼 방구 뿜뿜 끼면서 돌아댕기던데..

    걸려서 벌금 왕창 먹었음~ 좋것다~
  • 레벨 소령 1 쉐슬람인천교구장 18.12.06 13:34 답글 신고
    렉스턴은 아니고 크루즈디젤에 순정다이노
    153마력에 36토크에서 196마력에 47토크
    맵넣고 34만키로 누적거리 37만8천키로
    탔는데 소모품 정도만 교체하고도 엔진이상
    없이 현재도 잘 타고 있습니다.
    물론 보령미션 내구성 특성상 17만 넘어서
    미션트러블 생겨서 순정보다 강화된 미션
    넣었구요~
    흔한 케이스는 아닌데 최근 미션내 오일펌프가
    깨져서 내린김에 미션오버홀 한번 했습니다.
    맵넣어도 디젤은 엔진고장 흔하게 일어나진
    않습니다.
    이전 구형 싼타페도 터빈업에 강화인젝터까지
    넣고 풀튠으로 탔어도 고장한번 없었구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