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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2 뱀애무쓰리 18.12.31 12:22 답글 신고
    유지비를 제외한 모든 면에서 3.8 Na 의 압승입니다...대신 유지비는 2.2 디젤이 압승..간단하게 돈 많이 쓸 수 있으면 가솔린, 경제성이 필요하면 디젤이 되겠습니다..
  • 레벨 중사 2 위대한요리사 18.12.31 12:27 답글 신고
    승차감이냐 유지비냐군요~~
    계산해보면 기름값 년간100만 자동차세 50 더 들더군요 우리집기준
  • 레벨 대령 2 뱀애무쓰리 18.12.31 12:35 신고
    @위대한요리사 감당 가능하면 개솔린이 모든 면에서 좋습니다..저도 팰리 계약했는데 산타페 가려다 팰리 가는것도 무리해서 가는거라서 전 그냥 디젤 갔슴다..
  • 레벨 중사 2 위대한요리사 18.12.31 12:39 답글 신고
    의견 감사합니다.
    디젤도 나름 좋은것 같아요~~
  • 레벨 원사 2 절대전진 18.12.31 12:23 답글 신고
    2.2
    장점 - 연비
    단점 - 디젤
    3.8
    장점 - 쉬발류
    단점 - 연비
  • 레벨 대위 3 아침마다친목냄새 18.12.31 12:30 답글 신고
    3.8 gdi 단점

    8만 넘어가면 미세누유 가능성 커짐
  • 레벨 중사 2 위대한요리사 18.12.31 12:32 답글 신고
    이런 정보 좋습니다.
  • 레벨 대위 1 디젤이용 18.12.31 12:57 답글 신고
    저는 디젤 토크맛에 탑니다ㅋㅋ
  • 레벨 중장 뽀로로와친구분들 18.12.31 13:18 답글 신고
    초반 토크감은 당연히 디젤...같은 언덕이라도 디젤은 안밀리는데 가솔린은 밀림.
    가속감...풀악셀이 아니며 평소대로 운전할 때...가솔린은 이거 엔진이 터질려고 하는데라고 느낄 정도로 rpm올라감
    그 뒤 단수 올라가고 직빨에서는 가솔린이 좋습니다. 마력수...
    디젤도 짧은거리는 연비 안좋음. 가솔린은 더 안좋음 ㅋㅋㅋ
    현재 올카3.3 타는데 고속연비 11km정도 나옴.시내는...욕나옴
  • 레벨 원사 3 준이5761 18.12.31 13:44 답글 신고
    오바는 그정도는 아님요... 요즘 가솔린차도 언덕길에서 밟으면 킥다운되며 저알피엠으로 잘 올라가는데요...ig 3.0입니다 급경사 언덕길도 무리없이 올라가요...
  • 레벨 중령 1 펜타 18.12.31 14:00 신고
    @준이5761 같은 엔진에 카니발과 ig 무게 차이가 400kg이상 차이납니다
    승용에는 이상없겠지만 rv나 suv에는 그럴수도 있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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