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 차량 엔진 수리 끝나서 찾아왔습니다.
ㅇㅅㅇ
키로수 인증~
계기판에 떡하니 553,517Km 찍혀 있네요...
엔진쪽 수리비 부과세 포함해서 170만원 결제하고 나오니...
차량이 조용하네요...ㅇㅅㅇ
차량 흔들림 문제는 아직 잡지 못했습니다...
얼라이먼트 이상 무!
휠 타이어 이상 무!!
작업자 분은 여러부분 이야기 하시는데...
1. 미션이 문제가 있어서 그럴수도 있을것 같다..
- 현재 미션이 6단이 들어가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 토크 어플로 고장코드 확인 시
이런 고장 코드가 뜨네요...
정확한 경우가 아니라서 코드 삭제하니 P2422코드는 더이상은 뜨지 않습니다...
미션같은 경우 통교환 하게 되면 견적은 약 150만원 가량 한다고 하는군요...
아직까지 운행중에는 아무 문제 없어서 교환은 좀더 생각 중입니다...
3. 앞쪽 허브 및 디스크가 좋지 않아서 그럴수도 있을듯 하다...
4. 뒷쪽 쇽업 쇼바가 좋지 않다...견적은 양쪽 110만원...
차량을 부산에서 창원으로 가져오는 도중에 시운전을 계속 하였습니다...
정확한 증상은 확인 한 상황입니다.
정확한 증상은
1. 80키로 이상 후까시(?)를 주면 차량이 흔들립니다.
- 엑셀을 띠고 다시 잠시 밟으면 차량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휘청 거립니다.
- 핸들 놓고 위와같이 했을때 핸들이 움직입니다...
- 엑셀을 밟다가 때면 간헐적으로 흔들립니다...
2. 고속주행이 아니더라도 솔직히 흔들리는거 같습니다.
- 후까시 주면 80이하도 살짝 느껴집니다..
- 아마 속고가 적어서 흔들림이 적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고수 형님들...이 증상은 어케 잡아야 할까요....??
저희 아버님 제네시스 100만 Km 탈수 있게 도와주세요...
현대자동차 기술자 님들...도와 주시면 감사합니다.
다음에 동영상 한번 올려 보겠습니다..
오늘 찍는다는걸 깜빡하고 찍지 못했습니다..ㅠㅠ
부탁드려요~ 100만Km 가즈아~~ㅇㅅㅇ
감사합니다...
견적 알아보고 있기는 해요...
감사합니다 ㅇㅅㅇ
택시도 50만넘으면 바꾸는사람많은데 .. 이번기회에 새차하나뽑아주세요
저보다는 아버지가 더 돈을 잘 버셔서...ㅠㅠ
불효자는 웁니다..ㅠㅠ
수리비가 많이드니마니.. 차바꾸라.. 차보내줘라.. ㅋㅋㅋㅋㅋ
제가 쓴 글에 대한 소중한 답변인데...
우짜겠어요...상처도 되지 않구요...
그리 생각하시는 것도 당연하다 생각됩니다. ㅇㅅㅇ
아직 제차는 애기네요~~
2008년식 뉴오피입니다
저는30만까지 문제 없다면 그다음에50만 생각해봐야겠네요~
저도 애기네요...
후륜차 80키로 이상에서 악셀놓으면 매번 휘청하는 차가 있었는데 제경우는 리어맴버 고정볼트가 다~ 날아가서 뒤가노는 케이스 였는데....
자매품으로 뒷쪽 서스문제로 그런차도 있다고 듣긴함;;;;
이거 전 죽을때까지 타야겠네요.
55만 타려면ㅎ
타시다 보면 될겁니다 ㅋ
4륜 트렌스퍼케이스 오일 교체 한반 해보세여
아마 한번도 안햇으면 바로 체감합니다
부식이 심해서 비가 새더군요...그리고 매연.....
지금 카니발은 이런거 없기를 바라면서
일단 미미 점검 해보겠습니다 ㅇㅅㅇ
볼트가 풀려버리면 그래요. 순간이동하는것처럼 차선을
그부품 볼트가 풀리면요. 바퀴쪽. 제가 수리하고 수리하시는분이 핀을로 고정을 해야하는데 그걸안해서
님께서 말하는 행동을 하더라구요. 다행이 문제점을 찾아 수리한곳에가서 수리후 이상무.
드럼 뒤쪽에 핀고정하는거에요. 잘찾아보세요. 핀으로 고정하는거 리프트에 띠우면 알수있으니 보보세요.
알겠습니다. 점검 해 보겠습니다 ㅇㅅㅇ
앞하체 올교환 (로우암 어퍼암, 앞쇼바, 스프링, 쇼바관련 고무...활대고무..활대링크 )
뒤하체 올교환 (크로스멤버, 허브, 쇼바 스프링, 어퍼암, 로우암, 어시스트암, 트레일링암,등등)
타이밍벨트....미션 마운트 엔진마운트. 센터마운트 앞뒤 ..브레이크 앞패드 뒤패드
디스크 앞뒤 4개 교환하니까 거짓말 안하고 새차 되었네요..
올해는 파워펌프 나갔고..지난달에는 미션이 나가서 중고 미션 얹고....
신차사서 감가 나가나...그냥 지금차 딱 5년만 더 타다가 신차로 바꿀려는데 남일 같지가 않네요...
다행히 제 차는 엔진은 아주 최상의 컨디션이라... 저는 아직 20만키로밖에 ....화이팅!!
뒷쪽은 모르겠네요...저희 아버지 차량도 엔진은 지금 최상의 컨디션입니다 ㅋㅋㅋ
화이팅요~~ㅇㅅㅇ
bh 두어달 타봤는데
광각으로 바꾸고 뭣 짓을 해도 불편해서
바로 차량 체인지....
제네bh, bmw 등과 같은 방식의 사이드미러 안 불편하신분들 정말 신기해요..
제 차도 벤츠 구형인데...불편해도 걍 타고 있습니다 ㅋ
2년 전 군에세 1톤 봉3이 4륜 부식차가 위 증상과 거희 동일하긴 했습니다만...
단, 40km 이상 속도가 붙으면 증상이 발생했고 50~60km가 넘어가면 위 증상과 동일했습니다. 정답이 아닐 가능성도 있습니다.
전륜 디스크 쩔어붙음 => 해체 => 디스크 탈착과 동시에 5등분으로 부서짐 1개, 다른 차량은 6등분으로 부서짐 1개 이렇게 나오내요.
디스크 신품으로 교환 후 위 증상이 해결되어서 잘 타고 무사전역을 하였습니다.
꼭 해결되길 기원합니다!
솔밸브가 문제인가?
온도센서 오류뜨큰거보니 음..
6단 안들어 가는거 보니....근데 운행중 아무런 문제가 없어서...
나중에 미션 갈려구요 ㅋ
많은 분들이 의심하는 부위도 있고 차에따라서 프로펠라샤프트 고무가 터져서 유격이 생기는 경우도 종종 있고 터져 날아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특히 젠쿱이 샤프트 고무가 약한데 출력튜닝을 하면서 더 쥐어짜서 그런지 맵핑하고 로드테스트 나갔다가 샤프트 터진경우도 있었고 제가 타던 차도 샤프트 고무가 쩍쩍 갈라졌는데 한동안 앗세이로 나오다가 어느날부터 고무부분만 따로 부품이 나오더군요
제 아는 지인도 중고로 연식좀 있고 키로수 많은 포르쉐 구매해와서 80키로 이후부터 각종 떨림과 휘청거림으로 인하여 결국 갈수있는 부품은 엔진 미션 빼고 죄다 교환했습니다
투자한김에 평생 탄다고 클러치까지 바꿔서 결국 상태 좋은 중고차보다 돈은 더 들었으나 차랑 운명적인 느낌이 있어서인지 열심히 고쳐가며 타고있네요
일반 정비소보단 서킷차들 관리받는 튜닝샵 가시는걸 추천드림
최우선 사항으로 프로펠러 샤프트 의심하고 있는 중입니다. ㅋ
기름값이 오천이네 일억이네 차보다비싸네 하는사람들보면
주유소 싼데있다하면 백키로도갈양반들이네
일단 상식으로 생각하면 상식에 맞지는 않으니까요 ㅎㅎ
미션 토크컨버더 고착증상같네요
미션집에서 재생미션교환또는 수리하시면 100언더로 가능하실겁니딘.
저두 35만탄 nf 차량 몰고 있습니다
킬로수가 많아도 큰 돈 없이 차만 잘 나가면 계속 유지해야지요
100만때 사진 부탁드립니다!
저도 한달에 1만키로 타본적 있는데..
창원 - 부산 - 부곡 - 함안 군북 - 창원
이정도 타면 하루에 300키로 되더라구요~ ㅇㅅㅇ
그 달에 1만키로 찍었는데 그달 기름값 180만원 나왔어요 ㅇㄱㅇ
이제 98,000km
되어가는데 대단하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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