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710039
해당 글은 셰일혁명님이 쓰신 최근 검아웃 제품에 대한 논란글입니다.
논란의 주 요점은 모까페에서 검아웃이란 제품을 판매하는 제품이 PEA계열의 첨가제인데 이런류의 첨가제는 차량의 안전을 위해
1년에 1번 혹은 오일교환 1회에 1번 사용하는것이 좋다는 내용입니다.
그러나 검아웃총판에서 운영하는 모까페에서는 마치 이제품을 주유할때 마다 사용해도 된다거나 혹은 아반떼같은 GDI차량은
2000km마다 사용하라는 식으로 말하고 있다는 것이지요.
심지어 어떤분은 무려 해당 제품을 매주유시마다 연속으로 8번을 사용해도 되냐고 물어보고 있는데요. 그것에 대한 검아웃총판님께서는 그렇게 사용해도 아무 문제가 없다는 듯이 말씀하십니다. 그냥 가성비 문제일뿐..(왼손은 거들뿐..이런건가??)
그리고 어떤 분의 질문에 검아웃총판님께서는 이렇게 대답하십니다.
엄연히 설명서에 써있는 내용인데 마케팅적인 이유로 신경 안써도 된다고 하네요 -_-;;
물론 이런 내용들은 검아웃총판님이 링크주신 내용처럼 PEA가 영양제같은거라 답변하신 내용들 처럼 사용해도 된다면 문제
가 없겠지요. 당연히 그렇다면 다행인거죠. 정말 훌륭한 제품이니까요. 하지만 제가 찾아본 바로는 대부분의 첨가제가
5000km 마다 한통이었습니다. 심지어 위의 내용처럼 써도 된다고 말씀하시면서 근거로 든 쉐브론사의 테크론 제품도 1통 권장
2통을 넘지말라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셰일혁명도 그부분을 지적하신거고 쓰신 글의 상당부분 맞다고 생각한 거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검아웃이란 회사의 홈페이지에도 오일교환 1회에 1통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제가 궁금한점은 이제품이 정말 저렇게 주유할때마다 써도 되냐는 것입니다. 그리고 저렇게 과다하게 사용할 경우
차량에 문제가 없는지도 궁급합니다.
저의 궁금증에 대해 검아웃총판님께서는 아래와 같이 답변하셨습니다. 딱히 욕한것도 아니고 의문사항에 답변을
주시는것이 판매자로서의 기본 예의일텐데..
보배드림 형님들께서 시원하게 제 궁금증에 도움좀 주세요.ㅠㅠ
엔진오일로 스며들어서 엔진오일 점도가 낮아집니다. 그래서 엔진오일 교체 직전에 쓰고, 가능하면 지속적으로 쓰지말고 1회 쓰고 엔진오일 교체하는 게 권장입니다.
그래서 연소실에 쓰면 연소실 벽에 엔진오일 씻어내려서 마찰이 증가되서 안 좋습니다.
넣지마세요. 아마존에서 5천원짜리가 한국에서 18000원에 팔립니다.
검아웃 좋다좋다 하지만 전 그것도 매한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윗분이 비타민 이야길 하셨는데, 그거야 생체 내부에서 작용하는 항상성으로 그렇게 되는거고, 기계는 그렇지 않죠.
다른 예로, 스타나다인은 매 주유시마다 넣어도 되지만, 권장량이 있습니다.
그리고 스타나다인의 경우 사실 오비이락일지도 모르지만,
매 주유시마다 첨가 시 인젝터가 나가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예전엔 스타나다인을 많이 썼지만, 최근에는 지양하는 편입니다.
그냥 소낙스 첨가제나 5천키로 전후로 한번 기분 낼 때 넣어주는 편이죠.
상식적으로, 자동차라는 기계 자체가, 엔진 자체가 어떤 기름을 기준으로 만들어졌는지를 생각하면
첨가제라는게 과연 +효과만 있을지도 의문이죠.
저것도 많이 쓰면 좋겠지만 많이쓰는만큼 좋은것도 아니고 그래서 최적 사용주기가 있는거죠.
많이 매번쓰면 파는 사람들은 좋지만 소비자는 투자비용에 비해서 얻는효과가 적죠.
실제 엔진 테스트자료많은 첨가제쓰세요.
저도 객관적인 자료가 있다면 한번쯤 넣어보고 싶은 생각이 있긴합니다.
그런데 아직은 그런 제품들을 못봤어요.
검아웃 좋다좋다 하지만 전 그것도 매한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윗분이 비타민 이야길 하셨는데, 그거야 생체 내부에서 작용하는 항상성으로 그렇게 되는거고, 기계는 그렇지 않죠.
다른 예로, 스타나다인은 매 주유시마다 넣어도 되지만, 권장량이 있습니다.
그리고 스타나다인의 경우 사실 오비이락일지도 모르지만,
매 주유시마다 첨가 시 인젝터가 나가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예전엔 스타나다인을 많이 썼지만, 최근에는 지양하는 편입니다.
그냥 소낙스 첨가제나 5천키로 전후로 한번 기분 낼 때 넣어주는 편이죠.
상식적으로, 자동차라는 기계 자체가, 엔진 자체가 어떤 기름을 기준으로 만들어졌는지를 생각하면
첨가제라는게 과연 +효과만 있을지도 의문이죠.
혹시 그런 증상이 있다고 해도 그것과 첨가제 과사용의 연관성을 밝힐 수 있는 확률은 거의 없다고 보는게 맞나요??
첨가제 시장을 다 죽일지도 모르는 연구를 사비들여서 누가 그렇게까지 할지도 모르겠고....
일단 스타나다인같은 물건은 물건너온 제품이니 공식 테스트하긴 좀 더 어렵겠죠.
확실한건 정량을 지키면 적어도 트러블이 생길 일은 드물겁니다.
유독 미니쪽 라인업에서 스타나다인 첨가 후 트러블이 생겼다는 글이 좀 많았었습니다.
요즘은 어떨는지 모르겠네요.
엔진오일로 스며들어서 엔진오일 점도가 낮아집니다. 그래서 엔진오일 교체 직전에 쓰고, 가능하면 지속적으로 쓰지말고 1회 쓰고 엔진오일 교체하는 게 권장입니다.
그래서 연소실에 쓰면 연소실 벽에 엔진오일 씻어내려서 마찰이 증가되서 안 좋습니다.
넣지마세요. 아마존에서 5천원짜리가 한국에서 18000원에 팔립니다.
삭제시키고 글쓴 회원은 강퇴니까요 ㅎㅎ
저희 카페는 강퇴 절차가 있습니다. 성인광고나 수위가 심한 욕설 비난 등을 제외하고는 전부 스탭회의를 진행하고 활동정지 3,7 일 후에 강퇴를 합니다. 이 마저도 한달간 아무런 문제가 없으면 삭제합니다.
물론 블랙 아이디가 있습니다. 아래의 블로거 같은 사람이요. 늘 문제를 만들고 해결하려 하면 잠수타서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 스탭회의로 강퇴한 사람입니다.
상대 업체에서 늘 이렇게 사실무근의 비방전을 펼치는데 저희는 기록으로 다 남겨놓으니 방문하셔서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사업자이다보니 시간을 맞추어 사무실에 방문해주시면 열람시켜드리겠습니다.
몇몇 관련글을 찾다보니 이분글이 눈에 띄는데.. 뭔가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듯 하구요.
해당제품에 대한 비판도 비판이지만 마지막 포스팅이 눈에 띄는데
네이버 모까페에서 해당 제품에대한 의문점을 제기했는데 강퇴되었다고 하는군요.
저는 다음 까페만 이용해서 잘 모르겠는데 아무리 운영진이라도 저런식으로 강퇴가 가능한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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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물로도 작성했지만, 욕설은 죄송하고요.
댓글을 계속 수정해가며 이상한 사람 만드시길래 술도 먹었겠다 제가 실수했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연락하세요~ 얼마든지 답변해드립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아까 드렸던 링크와 함께
https://www.bobistheoilguy.com/gumout-q-a-april-2015/
여기도 한번 살펴보세요.
님 가입일 본게..남 뒷조사가 아니라.. 보배에서는 뒷조사라 칭하지 않을정도의 검색입니다.. 넘 불쾌해 하지마세요
뒷조사했다고 안좋은 취미니 하시는게; 뭔가 검아웃 저격할라고 가입하신거 같네요; 보니깐 검아웃피카란 분하고 댓글로 주고받던거 수정하셨잖아요.. 괜히 욕먹은 것처럼;; 왜그래요?
저는 저격할라고 글쓰시려는 걸로 밖에 안보이네요;;
오히려 남의 정보 캐고 다니시는 건 님 아닌가요 ㅎㅎ
아주 안좋은 취미를 가지고 계신 분이 그런 말씀 하시는 걸 보니 뭐 묻은 개가 겨묻은 개 나무라는 것 같네요..
참 신빙성 있게 읽다가 독특하신 분 같아서 게시글 자료들 다시 읽어보니 댓글에서 마치 특정 제품 깎아내리려는 유도심문성 혹은 분위기 조장의 의도가 다분히 느껴지네요.
오래전 타블로의 타진요 사건을 보는 듯합니다.
해당 브랜드의 제품이 진짜 좋든, 허위광고 제품이든,
윗분 댓글처럼 그 해당 브랜드를 폄하하려는 글로 판단이 되어지네요.
지금 님의 주장은 신빙성이 매우 떨어지고요.
지금 님이 떠드는 이 행위들이 시덥잖은 내용으로 논란을 만드는 거고요^^
본인의 행동을 꼬집혔다고 오기가 생긴다라...뭐 거의 중학교 2학년 수준인 것 같네요. 님 같은 분들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전형적인 악플러들의 모습입니다.
저기 검아웃피카라는 분이 연락처를 알려줘도 연락도 못하고 여기서만 떠들고 계시는 것 같은데 한번 두 분이 직접 대화도 하시고 만나도 보시면서 나온 결과를 다시 한번 올려보시죠^^ 첨가제에 대한 문제점을 그렇게까지 알리고 싶으시면 문제 제기하고 싶은 특정 브랜드 제조사와 직접 인터뷰라고 하셔서 나온 결론의 자료를 공개해 보세요
혼자만의 생각을 팩트라고 혼자 결론 짓지 마시구요^^
그럼 두 분이 직접 만나셔서 문제가 되는 부분,
팩트가 된 부분을 여기에 올리세요^^
논란부터 만들지 마시고요^^
이해 되세요?
이해가 안 되면 말하기듣기 책 좀 보면서 공부 좀 하세요.
여기 글들 대충만 읽어도 님이 문제라는 거 대부분이 알 듯 하네요
"총판이란 양반이 말하는것 보소..가입까지 해서 링크 들어가 보니깐 PEA를 영양제처럼 써도 된다고 써놓고 쉐브론 테크론 예시 들어놨는데 쉐브론 본사에 들어가니까 엔진 1회 교환시 2번이상 절대 넣지 말라고 나오는데 난 글쓴 사람이 맞다고 본다." 도데체 이 부분에서 뭐가 문제된다는 건지요? 사실을 추가 할려고 수정하고 있는데 자기가 혼자 흥분해서 북치고 장구치고 아주 쇼를 하시네요.
일단 욕설은 죄송합니다 재차 사과드립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하면 안되는게 맞아요.
저는 님 댓글 수정하시는거보고 다른 업체에서 괴롭히려고 하시는 것인줄 알았습니다.
술 취한 탓도 있고 정말 죄송해요.
그런데 사과와는 별도로 자꾸 이상한 프레임을 씌우시는데
쉐브런 테크런은 저희랑 관계없는 브랜드입니다. 왜 저한테 인정하라 하세요?
테크런을 소량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북미 포럼분들이 이걸 주유시마다 소량씩 섞어 쓰는 경우가 있어서
똑같이 그렇게 쓰시는거지 저희랑 아무 상관없어요
쉐브런을 기준으로 추측하기로는 2회 이상 주유하지 말라는 것은 금속 성분때문으로 보입니다.
엔진오일 규격을 벗어날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검아웃이 아니자나요.
잘못된 주장을 인정하라고 우기시는데 데이터는 님이 제시하셔야죠
본사에서도 써도 된다고 레커멘드한 페이지 링크를 드렸고,
저런 말 나온거 자체가 1970년대 엔진공차가 클 때 연료가 섬프에 많이 타고 들어가서 데이터화 된 것이지 현대 사회 엔진과는 전혀 무관한 내용인데 대체 왜 이러세요.
누가 보면 오해 하겠네요.
그리 좋으면 노벨상 받앗겟져
돈지랄임
도매가는 얼마일까?? ㅋㅋ
그걸 18000원에 사는 개호구들 ㅋㅋ
협력업체 죽이기 시작한 느낌이 강력하다 가입일 글 올린거만봐도 먼가 냄새가 나는데 댓글단게
아주 작정한거 같지만 아직은 증거가 불충분하다 앞으로 한번 지켜봐야할듯
이런 선동성자료는 그들의 특기니까 노답 인간들 노노노
4통이나 더 남았는디 T.T
걍 남은거 주변이 나눠줘야겠군요...
첨가제 당연히 안 믿었는데
아는 놈(?!)이 강추해서 속는 셈 치고 넣었는데
플라시보 효관지 몰라도 괜찮길래
매번 넣어도 된다길래 철썩같이 믿고 넣었더만
그냥 제조사 권장대로 엔진오일이나 갈때만
넣을걸 괜히 오버 했네요..쩝
뭐 맞는 합성유 찾는다 이것 저것 넣은사람들치고 엔진 안내리는사람 못봄 ㅇㅇㅇ
그냥 아재들이 카센타에서 꼬박꼬박 갈아주는차들 보면 20만 키로이상 잘타고다님
첨가제 넣으면 더 안좋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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