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밥값 19.02.06 22:54 답글 신고
    건식 DCT는 저속 울컥거림이 구조적 특징이죠. 그래서 그런지 폭스바겐 조차 미국에서는 오토미션 쓰구요.

    근데 한 1년 전 부터 현기 DCT가 부드럽긴 하더군요. 다운시프트 반응속도를 희생하고서라도 부드럽게 했더라구요.

    근데 김범훈 선수 리뷰 보니 i30nline은 스포츠 모델이라서 그런지 부드러움 보다는 변속속도와 직결감 위주로 세팅했다고 하더군요.
    답글 0
  • 레벨 대위 3 밥값 19.02.06 22:54 답글 신고
    건식 DCT는 저속 울컥거림이 구조적 특징이죠. 그래서 그런지 폭스바겐 조차 미국에서는 오토미션 쓰구요.

    근데 한 1년 전 부터 현기 DCT가 부드럽긴 하더군요. 다운시프트 반응속도를 희생하고서라도 부드럽게 했더라구요.

    근데 김범훈 선수 리뷰 보니 i30nline은 스포츠 모델이라서 그런지 부드러움 보다는 변속속도와 직결감 위주로 세팅했다고 하더군요.
  • 레벨 원사 1 전주Ever 19.02.06 22:54 답글 신고
    Dct가 수동기반 변속기라 그렇습니다.
    수동을 경험해보지않고 토크컨버터 기반의 오토밋션과 비교하면 dct는 이질감이 있을수밖에 없습니다.
  • 레벨 중장 섹스국가대표 19.02.06 22:56 답글 신고
    제가 타본 선에서 폭스바겐 같은 경우 7세대 골프1.6디젤의 경우 클리핑현상이 걸리다말다 걸리다말다 일정하게 걸리지 않는 문제가 있었구요. 현행 파사트의 경우는 각단으로 변속될때마다 수동변속기차량의 변속을 늦게 했을때 느껴지는 살짝 떨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SM6는 오르막 내리막 출발이 앞뒤로 차량이 대져있으면 신경써야할 정도..
    유럽차 DCT중 최고봉은 시트로엥/푸조계열이라고 할 수 있음 우리가 생각하는 변속기의 개념을 깨부셔버림
  • 레벨 대위 3 밥값 19.02.06 22:58 답글 신고
    사실 습식 DCT까지 생각하면 일반차량용으론 아우디 S tronic이 제일 나은 것 같습니다. 오토미션 버금갈 정도로 부드럽고 반응도 빠르고 직결감도 좋더군요.
  • 레벨 중장 섹스국가대표 19.02.06 23:03 신고
    @밥값 오호 아우디차량 함 타봐야겠네요. 사실 아우디는 수동모델 잠깐 몰아본게 전부라
  • 레벨 상병 앤디데리스 19.02.06 23:02 답글 신고
    아반떼ad 7dct랑 qm3 6dct 두대 모는데 저속에서 둘다 꿀럭임 있네요
  • 레벨 하사 2 라가동츠 19.02.06 23:04 답글 신고
    폭스바겐 DSG 타보면 난리도아니죠.. 저속 어리둥절, 철컥철컥 체결소음.. 그리고 가속패달 떼면 속도가 줄어드는건 수동차 몰아봤으면 아는거죠. 엔진브레이크가 강하게 잡히는게 듀얼클러치 특징입니다
  • 레벨 중령 2 라그나스 19.02.06 23:09 답글 신고
    아우디 dct도 저단에서 울컥하는거 잇어용. 튀어나가거나 엑셀 발 띠면 속도 확 주는건 없음.
  • 레벨 대령 1 시뻘건겨울 19.02.06 23:10 답글 신고
    현기가 그나마 제일 낫습니다.. 경험상..

    dct거른다는 사람들은 그 느낌이 결함때문인것처럼 받아들여서 그렇져..

    오토와 dct의 개념을 이해하지 않으려...

    아마도 수동을 잘 다룰줄 아는 사람들은 그런말 거의 안할겁니다..

    dct체결감은 정말 좋져...울컥거리거나 말거나 저는 dct좋아합니다..
  • 레벨 원사 3 흰색시트가짱 19.02.06 23:12 답글 신고
    현대가 부드러운 승차감으로 세팅한거 같은데, 그래도 거기서 거기입니다.
  • 레벨 대령 3 사자자리 19.02.06 23:59 답글 신고
    제가 알기론 수입은 건식이 많고
    현기는 단점 보완 하려고 습식으로 했죠..
    오히려 울컥거림이 수입에 비해 적을수도 있어요..
  • 레벨 상사 2 v8자연흡기 19.02.07 00:21 답글 신고
    ㅋㅋㅋ
  • 레벨 대령 1 시뻘건겨울 19.02.07 01:04 답글 신고
    그런 정보는 어디서 나와요?? 현존하는 현기dct 다 건식이에요..

    n모델에 습식8단 출시예정..
  • 레벨 중장 전주수원중고차장수 19.02.07 04:01 답글 신고
    현재 현기 건식..폭바 7단dct 건식 6단dct 습식..
  • 레벨 소위 1 바구스 19.02.07 11:49 답글 신고
    란에보는 발띠면 차가 서버림ㅋㅋㅋ
    즉, 차량의 특성에 맞게 dct를 세팅하는것이므로 차마다 다 다른거지
    메이커마다 다른게 아님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