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원조집 19.03.06 13:30 답글 신고
    이상엽
  • 레벨 준장 윤아바라기 19.03.06 13:30 답글 신고
    팰리랑 DN8 이상엽 디자이너래요
  • 레벨 대위 2 변두리해설가 19.03.06 13:31 답글 신고
    이상엽
  • 레벨 소장 6월의바다 19.03.06 13:31 답글 신고
    삼각떼부터 디자인 폭망.
    어떻게 구,이 가 현대 디자이너로 자리잡고 있는지 이해 안됨.
    보고 체계나 피드백이라는 것이 없나?
  • 레벨 소위 3 하루만놀아 19.03.06 13:38 답글 신고
    진짜 아반떼AD랑 AD스포츠, LF쏘나타 하브 디자인은 참 좋았는데 그 뒤로 나온게 삼각떼랑 뉴라이즈라는게..
  • 레벨 대위 2 비1상 19.03.06 13:33 답글 신고
    일반적으로 회사의 디자인 조직이 규모가 큰 경우 디자인 팀이 여러개 있습니다.

    현대도 디자인 스튜디오를 전문적으로 운영하니 몇개의 디자인 팀이 있겟죠?

    외장을 디자인1팀에서 맡으면 내장을 2팀에서 맡아서 하고 이런식입니다.

    간혹 1팀 2팀 경쟁을 붙이기도 하구요.

    수 많은 아이디어를 검토하고 렌더링과 모형.. 향후에는 1:1 스케일 모형까지 제작해서 결정을 합니다.

    언론에서 노출되는건 디자인팀의 팀장이나 수장이 대표로 인터뷰를 하는거죠.

    물론 팀장이나 수장이 디자인의 방향을 잡고 끌고 가니까 영향을 안받는다고 할 순 없겠지만, 단순히 특정한 1인의 작품이다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초안이 누구의 아이디어였는지는 얘기할 수 있겟죠
  • 레벨 소장 6월의바다 19.03.06 13:50 답글 신고
    어쨌거나 기업일 뿐이므로 디자인을 다수결이나 투표로 정하는 것이 아니고, 디자인을 컨펌하는 자들이 존재하겠죠. 컨펌하기 위해서 팀장금에서 그 상부로 브리핑을 할 것이고요. 컨펌하는 자들은 팀장들과 그 이상의 직군이겠죠. 그렇다면 삼각떼 이후로 디자인이 거지같은 이유는 분명 팀장급을 포함한 디자인 컨펌하는 자들의 시각 또는 판단에 이상이 있다는 말이겠죠. 안그렇습니까? 물론 초안이 ㅄ같아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인데, 그 놈에 초안도 팀장급 이상이 포함된 기업 내 디자인을 컨펌하는 자들이 승인한 것이겠죠.

    그렇다면 누가 문제이겠습니까?

    구형 렉서스ES350 슈프림의 휠과 똑같은(볼트 채결부위 디테일 일부만 상이) 휠이 DN8에 적용되어 나왔다는 것부터 이미 현 디자인팀의 판단력과 경험이 얼마나 한심한지 충분히 상상가지 않습니까?
  • 레벨 원수 95Y3GLS 19.03.06 15:01 답글 신고
    쏘나타 같은 볼륨모델에 구민철 같은 실력의 디자이너를;;;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