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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3 액션제갈량 19.03.13 14:59 답글 신고
    우려해야 하는 부분은 빗겨치기로 인한 충돌부위 사이드 멤버 같은 부위의 강성을 이전 세대보다 약화 시키지 않나 하는게 초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데 지금 올라오는 3세대 플랫폼 자료를 보면 엔진 격벽 이라던가 사이드 멤버 포함 그 주변 부위가 핫스탬핑강으로 확대 적용된 걸로 보아 저는 오히려 강성도 올리고 충돌 후 차량의 움직임에도 신경을 쓴거 같아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전 lf의 경우도 핫스탬핑 강을 많이 적용하긴 했지만 충돌 부위보단 필러주위에 많이 사용 되었었거든요 사이드 멤버 같은 부위는 핫스탬핑 보다 낮은 초고장력강 이었습니다.
  • 레벨 하사 3 BMW1M 19.03.13 15:07 답글 신고
    말씀하신대로라면 긍정적이라 다행이네요... DL3가 더욱 기대됩니다... DN8 미안...
  • 레벨 병장 Jekkkd123 19.03.13 15:01 답글 신고
    빗겨치기고뭐고 화물차가 박으면 다 죽는겨
  • 레벨 대위 3 귀머거리문재인 19.03.13 15:47 답글 신고
    화물차가 박으면 브라부스 마이바흐 이딴차들도 찢어져요
  • 레벨 대령 2 뱀애무쓰리 19.03.13 15:02 답글 신고
    아뇨..소수만 그랬고 역시 볼보 분위기였슴다 -_-; 설사 흉기차 방식이 더 강한지라도 신뢰면에서 대중들은 볼보가 한 방식을 더 선호하죠..
  • 레벨 하사 3 BMW1M 19.03.13 15:07 답글 신고
    아 그랬나요... ;; 하기사 안전의 현기라고 하기엔 좀... 그렇죠?
  • 레벨 상사 2 자몽M 19.03.13 15:24 답글 신고
    아뇨...당시 빗겨치기는 꼼수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차 강성이 없으니 빗겨치기로 회피한다고 했죠.
  • 레벨 대위 3 귀머거리문재인 19.03.13 15:48 답글 신고
    솔직히 LF 차대는 깔대가 없습니다...

    1세대 플랫폼이랑은 천지차이 개벽수준이에요
  • 레벨 소장 XSTI 19.03.13 15:51 답글 신고
    아직도 저는 빗겨치기는 좀 +_+;; 그래서 현기차의 버텨내는 모습을 참 좋아했었는데여
  • 레벨 중장 [피터팬] 19.03.13 16:26 답글 신고
    현행 충돌테스트들의 맹점이라고도 할수있는데 현대차와 같이 버티는 방식의 경우 더미의 자세가 흐트러지기 쉽고 이로인해 에어백의 효과가 줄어든다는 단점이.. 대신 현행 IIHS식의 스몰오버랩테스트에서는 25%의 오버랩을 제외하면 충돌방향이 차량의 전후방향과 일치하지만 한때 NHTSA 등에서 고려한 대차를 15도 전후의 각도를 주고 충돌시키는 방식에서는 빗겨치기의 효과를 보기 어렵기에 버티는 방식으로 설계된 차량이 유리한게 사실.
    이번 현대차의 3세대 플랫폼의 홍보상으로는 버티는 수준은 유지한 상태로 빗겨치기를 더한듯한..
  • 레벨 하사 3 BMW1M 19.03.22 13:08 답글 신고
    계속 알아보니 아직 공식결과는 없습니다만 신형 플랫폼이 좋아보이더라구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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