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년의 토요타 품질 결함은, 일본측 애널리스트들의 분석에 의하면,
토요타가 무리한 확장 전략을 추구하면서, 해외 공장으로 생산을 확장하면서, 해외 현지 부품 조달을 늘리면서 일어난 사건이라고 결론을 내리고 있습니다.
즉, 북미 CTS Corp 에서 생산하는 가스 페달의 결함때문이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미국 소비자들의 생각은 다릅니다.
토요타가 만들라고 하는 디자인대로, 하청업체는 만들었을 뿐, 토요타가 품질 검수 합격을 줬기 때문에 토요타 책임이라는 거죠.
이 처럼, 최종 책임은 부품 공급자가 아닌 완성차 업체가 지기 때문에,
완성차 업체는 하청업체를 쪼아서 옳은 품질의 제품을 공급 받을 권리가 있는 것입니다.
나중에 품질 문제가 생기면? 덤탱이는 완성차 업체가 쓰기 때문.
원가절감이 아니라 전 설계쪽이나 프로그램설계 미스가 아닐지...
(예를들면 프로그램에 버그 처럼...)
어떤 원인의 예로는 전자식 스로틀 제어장치의 문제라고도 하네요
몽구할배? 뭔가 느껴지세요?
ㅋㅋ
도요타의 위기를 보고 품질보다는...
미국회사들의 잔머리 1000달러 할인이나 따라함.
앞으로 품질을 높이려 한다고 해도 국내는 해당 사항 없을거임.
수출차량은 부품은 더 좋은거 쓰고 거기서 쓰이는 돈은 국내에서 더 지독한 원가 절감으로 충당 할것임.
토요타가 설계한것을 CTS가 제조용역한것이 아님.
제대로 알고 글올리기 바람.